와우 주시차단 매크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주된 컨텐츠는 레이드와 쐐기죠. 던전안의 몹을 상대할때 중요한게 바로 차단입니다. 차단은 몹이 구사하는 캐스팅을 끊어서 아군의 피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타겟을 대상으로 잡고 차단하는 경우는 타겟의 스킬캐스팅바가 올라갈때 차단스킬 단축키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울 일이 없지만 주시차단의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A라는 몹을 주시잡고 B를 때리면서 A의 스킬만 차단해야 하는 멀티플레이가 요구될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폭사 막넴 쫄 차단 같은 경우죠.) 오늘은 간단한 주시차단 매크로를 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우 주시차단 매크로


와우 주시차단 매크로

 

주시대상이 있으면 주시대상 차단, 없으면 타겟 차단 매크로

주시차단, 타겟차단 따로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주시대상이 있을때는 주시대상을 차단하고 주시대상이 없을 경우는 타겟의 캐스팅을 차단하는 매크로입니다. 이 매크로를 쓰면 이것저것 신경쓸것없이 주시만 잡아주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showtooltip  
/시전중지
/시전 [@focus,exists,harm][@target] 차단스킬이름

 



 

예를 들어 야냥의 경우는 
#showtooltip  
/시전중지
/시전 [@focus,exists,harm][@target] 반격의 사격
이렇게 하면 되겠죠. 스킬 이름으로 매크로를 만드실때는 스킬 이름의 띄어쓰기를 정확히 지켜주셔야 합니다. (반격의사격 X,반격의 사격 O)
조드의 경우는 

 



 

#showtooltip  
/시전중지
/시전 [@focus,exists,harm][@target] 태양 광선
이렇게 하면 되겠구요. 각 직업별로 차단 스킬 이름만 바꿔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같은 원리로 주시대상을 메즈하는 경우도 똑같이 응용하시면 되겠죠. 


 

이상 와우 주시차단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주시차단 매크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딜을 강하게 때려박는것도 중요하지만 차단이나 메즈를 꼼꼼히 신경쓰셔서 개념딜러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격아가 오픈한지도 엊그제같은데 어둠땅 확장팩 소식들이 들려오기 시작하네요. 뭔가 세기말 느낌이 나기도 하면서 제 주변 지인들중에 와우를 잠시 접으시는 분들도 하나둘씩 생겨나서 뭔가 싱숭생숭한데요.

타락 아이템 모으는 재미가 있기는 한데 워낙 이 게임이 운빨요소가 강한편이라 흥하는 캐릭과 망하는 캐릭이 극명하게 나뉘긴 하더라구요. (타락 나온지 몇달이 되었는데 아직도 무별이 없는 1인 ㅠㅠ) 어둠땅 새 확팩에서는 운빨요소가 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추천글 :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구매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