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구매후기

평소 usb에 소장중인 영상들을 시간날때마다 tv에 연결해서 감상하곤 한다. 연결방법은 주로 빔프로젝터나 스마트tv에 달려있는 usb단자에 연결해서 보는것이었는데 최근들어 usb외장하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재생할 수 없는 파일입니다’라는 메세지도 자주 떠서 짜증이 쌓여있었다.

2차적인 대안으로 iptv 셋탑박스인 btv usb플레이어 앱을 사용해도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건 마찬가지, 결국 디빅스 플레이어를 하나 장만하기로 마음먹었다. 과거에 휴대폰만한 미니사이즈 디빅스플레이어를 사서 사용하다 1년후에 고장이 났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좀 더 괜찮은 걸로 사아겠다 마음먹고 검색신공에 나섰다.

고민끝에 고른 제품은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각종 앱도 자유롭게 깔수 있고, 기존 디빅스플레이어가 최대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대부분인데 반해 이 제품은 uhd,4k영상도 재생이 가능하다는 말에 바로 구매했다.

 디빅스플레이어 하이언스 TV007 구매후기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구매후기

 

제품명
TV007 디빅스플레이어
구매처
오픈마켓
브랜드 
하이언스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제품 라인업을 보면 램1G/메모리8G 제품과 램2G/메모리16G 제품이 있고 디지털 TV 튜너가 달려있는 모델과 달려있지 않은 모델이 있다. 그러니까 총 4가지 선택권이 있다.

 

디지털 TV 튜너가 달려있는 모델의 경우 지상파TV를 볼 수 있는 모델인데 이미 난 IPTV를 약정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달려있지 않은 모델로 골랐다. 거기에 좀 더 빠릿빠릿하게 돌아가라고 램2G/메모리16G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고 5천원짜리 무선마우스도 추가구매. 총 10만원이 넘는 지출을 했다.



화이트톤의 깔끔한 제품 박스 외관. 쿼드코어 안드로이드 티비박스라고 적혀있다.
 


제품 특징을 나타내는 여러 마크들이 보인다. 4K,UHD영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고해상도 파일을 재생할 수 있고, 유튜브 영상 역시 4K로 감상이 가능하다. 


스펀지 형태로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있는 모습.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기본 구성품이다. 본체와 리모컨(+건전지), HDMI케이블도 기본으로 제공되며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로 구성되어있다.


디자인은 블랙 바탕에 심플함 그 자체. 사이즈도 그리 크지 않아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130X110X32mm)
 


 
제품 뒷면에 각종 연결 단자들이 보인다. 광출력단자부터 해서 hdmi단자, 전원단자, 랜 케이블 연결 단자,콤포지트 케이블 단자까지.


리모컨 디자인도 깔끔하고 싼티나지 않아서 좋다. 복잡한 기능없이 꼭 필요한 기능들 위주.


설명서는 두장이 온다. 하나는 제품 자체에 딸려있는 기본 설명서고 다른 한장은 판매처에서 따로 제공하는 설명서다. 제품 사용관련해서 소비자가 궁금해할만한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알기쉽게 잘 설명되어있다.’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개념으로 보내준 듯. 이것만 읽어봐도 사용시 막히는 부분은 전혀 없었다.
 




이건 싼맛에 추가구매한 무선마우스. 대형tv를 이용하다보면 리모컨으로 조작할때 답답한 경우가 종종있다. 무선 마우스를 이용하면 pc사용하듯이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usb 단자는 4개가 있기때문에 부족함없이 사용가능하다. usb 외장하드 연결에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usb 무선 동글까지 연결해도 하나가 남는다. 


따로 주문안했는데 넉넉한 길이감의 랜선까지 함께 왔다. 제품 자체에서 무선랜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긴 하지만, 유선이 안정적인건 당연지사. 랜케이블이 보이니 순간 반가웠다. 


 

추천글 :   스팀게임 환불방법, 환불조건
이렇게 연결하면 된다. 사운드바가 따로 있긴 하지만 사용중인 스마트tv 스피커 음질이 괜찮아서 광출력 옵티컬 연결은 패스했다. 




오프상태일땐 빨간 불. 제품을 켜면 파란불로 바뀐다. 


MBOX라는 로고와 함께 로딩이 시작된다. 로딩 시간은 전에 사용했던 디빅스플레이어보다는 많이 빠른편.


아무것도 깔지 않은 순정상태 메인화면이다. 크롬, 파일관리,설정,앱, 앱추가 버튼이 보인다.


크롬을 연결해서 앱도 설치해보고 간단한 인터넷 검색도 해봤다. 버벅거림없이 쾌적하게 잘 된다.
 




동영상플레이어인 MXplayer,kodi도 기본으로 깔려있다. 거기에 유튜브, 넷플릭스 등등 평소 즐겨 이용하는 앱들도 눈에 띈다.


유튜브 앱을 실행시켜봤더니 빠르게 잘 돌아간다.


유튜브 4K 영상도 깔끔한 화질로 잘 나오는 걸 확인했다.


나의 주 구매목적인 USB 영상 재생도 확인해봤다.
파일관리 앱을 실행하면 USB 외장하드 내의 파일들을 볼 수 있고 원하는 파일을 선택해 재생시키면 끝. 2테라 외장하드를 연결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버벅임없이 빨라서 좋았다.


MX플레이어를 연결프로그램으로 설정. (아래 항상 옵션을 지정해두면 다음부터는 따로 세팅할 필요가 없다)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써보니..

속이 다 시원하다. 외장하드에 들어있는 파일들 다 돌려봤는데 재생이 안되는건 하나도 없었다. 귀찮은 인코딩없이도,PC랑 연결하지 않아도 원하는 파일을 바로바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쾌적한 느낌.

메뉴들 반응속도도 빨라서 굼뜬다는 느낌이 전혀 안들었다. 게다가 저발열 설계를 했는지 5시간정도 사용해도 살짝 미지근할 뿐 발열이 심하지 않았다. 전자제품의 주 고장 원인이 발열때문인걸 감안한다면 살짝 안심되는 부분.

좀더 편하게 사용하고자 무선마우스를 사긴 했는데 무선마우스 없이도 큰 불편함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다.

 

하이언스 TV007 디빅스플레이어 총평

요즘 스마트TV에 USB단자는 대부분 달려있다. 하지만 영상 확장자나 코덱문제 등등 재생이 안되는 파일들이 꽤나 많다.
재생이 가능한 확장자로 인코딩을 할려면 최소 3분에서 길게는 10분까지 기다려야 하고, PC에 연결해서 TV OUT으로 보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불필요한 전력 낭비가 심하다. 이 제품은 파일만 선택해서 재생버튼만 눌러주면 끝이기 때문에 인내력 테스트를 할 필요도 없고 스트레스를 받을 이유도 없다. 최근에 지른 것들 중에서 제일 맘에 든다.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예정.
-> 내 돈주고 사서 사용해본 후기 <-

 

추천글 :   편의점 순대, 한판 모둠순대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