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서치아웃, 이시언 김성철 허가윤

연기하는 모습보다는 tv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로 더 익숙한 배우 이시언. 알고보면 2001년 개봉된 영화 ‘신라의달밤’ 엑스트라를 시작으로 퍼펙트게임,자전차왕엄복동,아내를죽였다,호구의사랑,어비스,다시만난 세계 등등 여러 작품을 통해 연기 커리어를 쌓아온 나름 중견배우입니다.

그런 그가 주인공을 맡은 영화 ‘서치아웃’을 감상했는데요. 경찰준비생과 취업준비생이 힘을 합쳐 한 소녀의 죽음을 파헤치는 내용의 스릴러 영화입니다. 제가 워낙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기도 하고 SNS범죄라는 흥미로운 소재라 기대감을 갖고 봤는데.. 제 기대치에는 살짝 못 미치는 작품이었습니다.

SNS범죄를 다룬 영화 ‘서치아웃’ 후기


영화 서치아웃, 이시언 김성철 허가윤

 

제목
서치아웃  (Search Out)
감독
곽정
출연
이시언,김성철,허가윤
넷플릭스 공개일
2020년 4월 15일 / 15세이상관람가
장르/러닝타임
스릴러 / 92분
쿠키영상
없습니다.

영화 서치아웃 줄거리  

– 약간의 내용 누출이 있을 수 있으며 반전이나 결말 부분은 제외하였습니다. –


 

경찰이 되고 싶은 경찰준비생 성민(이시언). 이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왕년에 주먹 꽤나 썼다며 자신감을 어필하지만 경찰이 싸움만 잘한다고 되는게 아니죠. 경찰이 될려면 공부도 잘해야 하는데 성민은 공부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또 한명의 주인공 준혁(김성철).

SNS상에서 다른 사람의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지기로 활동중.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핫한 셀럽이지만 현실은 틈틈히 편의점 알바로 근근히 생활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자신의 팍팍한 현실때문에 SNS상에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 보란듯이 좋은 직장에 취업을 하면 그때 얼굴을 공개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주인공 성민과는 같은 고시원에서 형동생하며 친하게 지내는 사이.



 



 

그러던 어느날 한 소녀가 소원지기 준혁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하지만 준혁은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소녀의 부탁을 거절하는데요. 그로부터 얼마후 그 소녀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녀의 죽음에 미안함을 느낀 준혁은 소녀의 SNS를 살펴보다 이상한 메세지 하나를 발견하는데..

ereshkigal : “당신의 삶은 어떤 의미인가요?”

 


 

 
ereshkigal의 메세지가 소녀의 죽음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 준혁은 성민과 함께 경찰서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경찰은 종결난 사건이라며 이들의 말을 무시해버리죠.
 


 

추천글 :   영화 청춘빌라 살인사건 후기
이왕 이렇게 된거직접 범인을 잡겠다는결심을 하는 성민과 준혁. 자신들만의 힘으로는 범인을 잡는 건 역부족이라 생각한 두 사람은 흥신소를 찾아 도움을 청하는데요. 그곳에서 컴퓨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해커 누리(허가윤)를 만나게 됩니다.




 

해커 누리의 도움을 받아 범죄의 실체에 대해 알게 된 두 사람.

범인은 마음이 약하고 현실이 힘든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 여러가지 미션을 주고 결국에는 스스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악랄한 범죄자입니다. 그 수법에 해커 누리까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마는데요.





 

격분한 성민은 인터넷 방송중인 스튜디오로 쳐들어갑니다. 그리고 방송 화면으로 범인을 향해 경고의 메세지를 날립니다. ‘뒤에 숨어서 사람들 괴롭히지 말고 나랑 한판 붙자’며 범인을 도발하지만 오히려 범인에게 역공을 맞고 마는데..  

영화 서치아웃 감상후기   



 

좋은 소재를 살리지 못한 아쉬움 
 
영화 ‘서치아웃’은 SNS에 별 생각없이 올리는 일상들이 누군가에게는 범죄의 표적이 될 수도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요즘 남녀노소 막론하고 SNS 안하시는 분들 별로 없고 생활속에 친숙하게 자리잡고 있는 소재죠. 잘만 풀어냈다면 꽤나 흥미로울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스토리나 짜임새가 탄탄하지 않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쉽게 예상되는 반전과 아쉬운 짜임새
영화 후반에 반전이 있긴 하지만 뒷통수를 때리는 짜릿한 반전이라기보다는 스릴러 영화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예상가능한 평이한 반전입니다. SNS를 통해 범죄가 일어나는 초 중반까지는 나름 몰입하며 재미있게 봤는데 중반 이후부터 집중하게끔 만드는 힘이 약해집니다. 스릴러 장르 특유의 치밀함이나 긴장감은 살짝 부족한 느낌.
현 세태를 반영하는 영화
 
그래도 이 영화가 괜찮았던건 현 세태를 잘 반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영화를 보다보면 최근 있었던 ‘N번방’ 사건이 자연스럽게 떠올려지구요. 영화 스토리 자체가 2013년 러시아에서 실제로 있었던 ‘흰긴수염고래 게임’사건을 모티브로 했기 때문에 피부로 쉽게 와닿더라구요.

comment

1. ‘SNS는 인생의 낭비’라는 말에 어느정도 동의함. 
2. 아이돌 출신 허가윤. 화장기 없는 얼굴이 생각보다 예쁘고 연기도 곧잘 한다. 
3. 뮤지컬 배우 김성철. 마스크에서 여러가지 이미지가 느껴진다. 연기파 배우로 성공할만한 스타성이 보임. 
4. 이시언 연기 자연스럽고 나쁘지 않았다.  
 


 

추천글 :   영화 뜨거운안녕 후기,이홍기 마동석 백진희

개인적인 평점  6/10

영화 ‘서치아웃’에 대한 제 개인적인 평점은 6점입니다. 생각만큼의 빅재미를 선사하진 않았지만 날로 흉흉해지는 SNS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만드는 역할만큼은 충분히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movie.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