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남도떡갈비정식 도시락 후기

밥하기 귀찮아서 가까운 편의점에 들렀습니다. 요즘 편의점 도시락 너무 잘나오거든요. 최근 사회적인 분위기때문에 한동안 편의점에 가질 않았다가 오랜만에 CU편의점에 들렀는데 못보던 도시락이 하나 눈에 띄어서 집어왔어요. 남도떡갈비정식 편의점 도시락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떡갈비에 모듬전이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길래 큰 고민없이 구매했구요. 생각보다 맛있고 든든하더라구요. 역시 간단히 한끼 때우는데는 편의점 도시락만한게 없네요. 

고급진 편의점도시락, CU 남도떡갈비정식 도시락 후기


메뉴명
남도떡갈비정식 도시락
구매처
CU 편의점
가격
4,500원 


생각보다 구성이 실하죠. 4,500원 가격치고는 나쁘지 않아요. 

흑미밥에 메인메뉴인 남도떡갈비, 볶음김치와 건새우애호박무침이 반찬으로 들어있구요. 청포묵무침에 계란말이,옛날식 동그랑땡과 오색모듬전,고기튀김으로 구색을 맞춘 모양새입니다. 


도시락 반찬으로 들어가는 남도떡갈비는 비비고 제품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비비고 제품이라면 나름 브랜드 이미지가 주는 신뢰도가 있죠. 


417g 용량에 칼로리는 825Kcal로 살짝 높은편. 아무래도 기름으로 조리한 전이랑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는 떡갈비 때문에 다른 도시락보다는 살짝 높긴 해요. 그래도 이왕 먹는거 맛있게 먹어야죠. 


쌀은 국내산을 사용했구요. 떡갈비에 들어가는 돼지고기 역시 국내산입니다. 반찬에 들어간 소고기는 호주산을 사용했네요. 


나무젓가락은 제품 사이드에 붙어있습니다. 조리법은 뭐 간단하죠. 업소용 전자렌지라면 1분 30초, 가정용 전자렌지라면 1분 40초를 돌려주면 됩니다. 



알록달록하니 편의점 도시락 치고는 나름 고급지면서 화려하네요. 


밥의 양도 혼자 먹기엔 부족하지 않을 정도. 개인적으로 흰 쌀밥을 더 선호하긴 하지만 흑미밥도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밥이 질척거리거나 꺼끌거리는 느낌없이 고슬고슬 알맞게 잘 지어졌어요. 


메인반찬인 남도떡갈비. 

퍽퍽함없이 촉촉하게 잘 조리된 떡갈비에 윤기 자르르 흐르는 양념이 끼얹어져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잘못사면 고기에서 누린내가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데 비비고 떡갈비라서 그런지 그런 불쾌한 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떡갈비 속도 나름 촉촉해서 밥이랑 같이 먹으니 잘 넘어가더라구요. 양념은 살짝 달짝지근하면서 숯불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꽤나 괜찮았어요. 


이건 청포묵무침이에요. 하얀 청포묵에 가늘게 채썰어진 고기와 당근, 계란지단, 시금치로 무쳐낸 메뉴. 일단 짜게 먹는 제 입맛에는 너무너무 싱거웠구요. 청포묵이 탱글탱글한 식감이 아니라서 살짝 아쉬웠어요. 


언제나 평타는 치는 매콤달콤한 볶음김치. 늘 먹던 그 맛이라 만족스러웠어요. 비쥬얼때문에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건새우애호박무침은 살짝 실망. 건새우는 나름 괜찮았지만 애호박무침의 기본간이 너무 약했어요. 


CU 남도떡갈비정식 도시락 구매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각종 전들.

오른쪽 끝에 보이는 옛날동그랑땡은 고기맛과 두부맛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괜찮았구요. 제사사상에 자주 올라오는 산적(오색모듬전)은 예상 가능한 그맛이에요. 중간에 초록색으로 보이는건 대파가 채소가 아닌 그냥 밀가루반죽에 채소를 넣어서 갈아서 반죽한 거에요.  


그 외 계란말이는 너무 싱거웠고 고기튀김은 무난무난한 맛이었어요. 


오늘도 맛있게 한끼 잘 해결했네요. 똑같은 음식이라도 남이 해주는 음식은 왜 더 맛있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CU 남도떡갈비정식 편의점 도시락 총평

메인반찬인 남도떡갈비는 너무 맛있었지만, 반찬 가지수가 많다보니 몇몇 반찬은 제 입맛에는 살짝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집에서 간단하게 따뜻한 밥과 여러 반찬들을 맛볼 수 있어서 1인가구인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식구나 많으면 식재료 바리바리 사서 반찬 만들어먹고 하겠지만 혼자 살면서 반찬 여러가지 만들어먹는거 좀 번잡스럽게 느껴질때가 많죠.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점 먹거리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재구매의사 60%)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20.05.06 06:55 신고

    제가 본 도시락중 가장 괜찮아 보입니다
    만약 제가 사 먹는다면 이걸 고를것 같습니다.

    • 2020.05.06 19:28 신고

      생각보다 구성이 실하긴 한데 개인의 입맛에 따라 몇몇 반찬은 호불호가 갈릴수 잇을거 같아요 ㅎㅎ

  • 2020.05.07 00:04 신고

    오맛~이건 또 뮙니까~~
    눈 돌아가는 도시락이네요
    가격대비 구성이 실하고 남도 떡갈비도시락이라 해서
    전체적인 음식맛도 남도식일거라 생각했는데 아닌것 같네요
    청포묵이라 호박나물은 울 아이들은 먹지 않을 것 같지만
    떡갈비랑 전이 있어 한번은 사먹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 2020.05.08 19:49 신고

      비비고에서 만든 떡갈비를 사용했더라구요. 그래서인가 맛이 깔끔하고 좋았어요. 질기지도 않았구요. 청포묵이랑 애호박은 제 입맛에 많이 싱거웠구요. (제가 짜게 먹는 편이긴 한데 그런걸 감안하고 봐도 많이 싱겁더라구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