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최애7찬 도시락, 초딩입맛 취향저격

저는 어린 나이가 아닌데 초딩입맛에 가까워요. 나물이나 젓갈같은 어른스러운 반찬보다는 햄이나 어묵,소시지 이런거 좋아하거든요. 그런 제 입맛에 딱 맞는 편의점 도시락이 하나 보이길래 구매해서 먹어봤어요. ‘CU 최애7찬 도시락’ 이라는 이름의 도시락입니다. 

최고 애정하는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서 이름이 최애 7찬 도시락인데요. 도시락의 기본이 되는 쌀밥에 5가지의 고기반찬이 들어가 있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CU 최애 7찬 도시락 솔직한 후기


CU 최애7찬 도시락, 초딩입맛 취향저격

가격은 4천원. 고기 고기~ 스러운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락 반찬의 절대강자 비엔나소시지부터 해서 닭가슴살, 산적,깐풍기,볶음김치, 햄샐러드 등등 반찬 양은 꽤나 많은 편이에요. 
 
 
cu 편의점 도시락 사먹으면 죄다 신동진미를 사용했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cu 모든 미반 제품에 신동진미를 사용하는 걸로 결정을 낸거라고 해요. 리미티드 에디숀이라고 적혀 있는걸 보니 한정판매 상품인걸로 보이네요. 
 
CU 최애7찬 도시락 칼로리는 385g기준 792Kcal 입니다. 전자렌지 돌리는 시간은 1000w기준 1분 40초, 700w기준 2분입니다. 뚜껑은 따로 제거하지 않고 바로 돌려도 무방해요. 
 
도시락 사먹으면 항상 보이는 볶음김치. 고기류 반찬이 많은데 비해 볶음김치 양은 적게 느껴집니다. 두세번 집어먹으면 없어요. 맛은 적당히 새콤하면서 달달하니 맛있어요. 
 

 
볶음김치는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죠. 고기 반찬 수를 하나 줄이고 볶음김치 양을 좀 더 늘렸다면 어땠을까 싶네요. 
미트볼 비슷한 느낌의 고기반찬. 매콤한 양념으로 조리되어 있는데 식감이 살짝 퍽퍽했어요. 


자주 먹어도 안 질리는 반찬인 베인나 소세지. 별도의 양념은 안되어 있고 칼집만 살짝 들어가 있어요. 전자렌지에 돌리면 이렇게 문어 모양이 되요. 
이건 산적이에요. 단짠단짠 거리는 맛있는 소스에 부드러운 고기 식감이 꽤나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이 반찬이 제일 맛있었는데 양이 적어서 아쉬웠네요. 


그외 반찬들은 대체로 무난무난해요.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다~ 이정도는 아니지만 초딩입맛인 제 취향에 적절히 어울리는 구성이라 나름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마요네즈와 채썬 햄을 버무린 햄샐러드도 괜찮았고 밥맛도 무난하니 맛있었어요.

CU 최애 7찬 도시락 총평

도시락 반찬으로 인기있는 메뉴들로만 집중적으로 공략한 아이디어는 나쁘지 않았지만 고기 반찬을 한 두개 줄이고 그 자리에 야채 반찬으로 대체했다면 더 밸런스가 맞지 않았을까 싶어요. 누가 뭐래도 고기, 소시지,햄 반찬 요런것만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추천. 여러가지 식재료와 여러가지 식감으로 구성된 밸런스 잡힌 도시락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비추천.
★★★ (재구매의사 60%)
-> 내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

 

추천글 :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 궁중잡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