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IT & INTERNET/[게임] VR
  3.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후기 (premium bowling vr)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후기 (premium bowling vr)

· 댓글 12 · 제나
가상현실 VR게임기인 오큘러스퀘스트 기기를 작년에 구매해서 꾸준히 잘 즐기고 있다. 싫증을 잘내는 내 성격상 사놓고 한두달 하다가 말거라고 생각했지만 왠걸. 일반 모니터 게임과는 비교가 안되는 중독성에 운동효과도 뛰어나서 나의 최애템이 되었다. 

여러 게임을 구매했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제일 많이 하는 VR게임은 탁구다. 몇달동안 하루 1~2시간씩 꾸준히 했더니 건강도 좋아지고 몸매도 슬림해졌다. 재미와 건강을 둘 다 잡는 느낌. 

그런 이유로 스포츠 장르 VR게임이 새롭게 출시되면 바로 구매한다. 이번에 새로 구매한 VR게임은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이다. 집에서 볼링을 즐길 수 있는 완소 게임. 

 오큘러스 퀘스트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후기 

프리미엄 볼링 VR (premium bowling VR) 게임정보

VR게임은 별다르게 설명할 게 없다. 가상의 공간에서 내가 취하는 동작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이다. 게임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VR의 최대 장점이다. 

프리미엄 볼링 VR은 볼링공을 던지는 동작을 취해서 볼링 게임을 즐기면 끝이다. (실제로 컨트롤러를 던지면 안된다. 던지는 시늉만 해야 한다.) 혼자서 느긋하게 즐길수도 있고 멀티에 접속해서 세계 여러나라 유저들과 함께 경쟁할 수도 있다. 

볼링 VR게임에 대해서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영상부터 보시는 걸 추천.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후기


게임을 설치하고 로딩시간이 끝나면 해변의 작은 볼링장이 나온다. 나라는 한국으로 바로 지정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대충 닉네임을 설정해주고 아바타를 고르면 기본적인 게임 준비는 끝난다. 


설정 화면에서는 언어 설정과 사운드, 아바타 설정을 비롯해서 다양한 설정 옵션이 있다. 기호에 맞게 적절히 설정해주면 된다. 아쉽게도 한글은 아직 지원하지 않는데 스포츠 게임의 특성상 언어의 압박은 별로 없는 편. 




해변 볼링장 말고도 디스코텍같은 볼링장도 있다. 그때그때 분위기에 맞게 원하는 볼링장을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맵은 총 5개가 있다. 해변 볼링장은 해외여행가서 레저를 즐기는 느낌이라면 디스코텍 볼링장은 친구들이랑 맥주한잔 하면서 재미있게 노는 느낌이다. 


백문이 불여일견. 그냥 바로 한번 해봤다. 

나름 현실에서 에버리지 150 정도는 치는지라 자신만만하게 시도했지만 스트라이크를 치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훅으로 던져보겠다고 나대다가 또랑에 빠진기도 여러차례. 한 10분 정도 플레이해보니 감이 잡히고 드디어 첫 스트라이크를 칠 수 있었다. 


멀티에 접속해서 다른 나라 유저와 대결도 펼쳐보았다.

다른 애가 칠때는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뒤에서 구경하고 내 차례가 되면 치는 시스템이다. 상대 플레이어가 스트라이크를 쳤을때 나이샷~을 외쳤는데 상대가 반응이 없었다. (알고보니 아직 마이크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중에 패치되길 바란다.) 

2020.6.29 내용추가 - 마이크 지원 패치되었다. 


공의 물리학은 아주 괜찮다. 전에 스포츠스크램블 VR에서도 볼링을 즐긴 바 있는데 스포츠스크램블이 캐쥬얼한 느낌이라면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은 실제 볼링에 흡사하게 만들어졌다. 


손목의 각도나 회전, 방향을 잘 인식한다. 볼링공을 내 입맛에 맞게 커스텀할수도 있고 그 공을 멀티에서 사용할수도 있다. 나름 몰입요소를 심어둔 느낌. 

프리미엄 볼링 VR 총평

실제 볼링과 매우 흡사하다. 더운데 볼링장 찾아다니지 않아도 즐겁게 집에서 볼링을 즐길 수 있는 괜찮은 게임이다. 물론 컨트롤러로 모션만 취하는 거라 볼링공의 무게감 같은건 느낄 수 없다는게 실제 볼링과의 가장 큰 차이. 

하지만 게임에 몰입하다보면 그런거 잘 안느껴진다. 앞으로 기술력이 더 발달되어 손바닥에 무게감을 느낄 수 있는 중력 장갑 같은게 개발되면 괜찮을 듯. 

이 게임을 할때는 주의사항이 하나 있다.  충분한 행동반경(빈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스탭을 밟고 앞으로 나가면서 공을 던지다가 벽이나 책상 같은데 부딪히면 부상의 위험이 있다. 이건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뿐만 아니라 모든 VR게임에 다 해당되는 이야기. 그래서 VR을 제대로 즐길려면 거실이나 방이 커야 된다. 


💬 댓글 12

이름을 저장합니다.

profileimage
MOVIE, IT&INTERNET, LIFE BLOG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