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대게킹홍게킹, 후포홍게 적새우찜

오랜만에 시간을 내어 밀양 본가에 놀러갔습니다. 모처럼 갔는데 야식을 안 시켜 먹을 수 없죠? 맨날 족발,보쌈 같은것만 시켜먹다가 이번엔 좀 다른걸 먹어보자 싶어서 해물쪽으로 눈을 돌렸어요.

고르고 고르다 대게킹홍게킹 밀양점에서 후포홍게, 적새우찜을 주문했습니다. 대게보다 저렴하고 살수율도 70~80% 정도라 먹을게 많더라구요. (살수율 뜻: 새우,게 같은 해산물에서 살과 물의 비율을 말합니다. 살수율이 높을수록 게살이 많이 들어있다는 의미죠.)

 

대게킹홍게킹 밀양점, 

적새우찜, 후포홍게 후기


밀양 대게킹홍게킹, 후포홍게 적새우찜

 

 

메뉴: 후포홍게,적새우찜
 
가격: 후포홍게(중)2마리 23,000원
적새우찜 반접시 6마리 14,000원
맛집: 대게킹홍게킹 밀양점

 

 


주문을 받고 찌기 시작하나봐요. 50분 정도 배달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받아보니 엄청 뜨끈뜨끈한게 금방 쪄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해물하면 풍성한 사이드메뉴가 먼저 떠오르는게 인지상정인데, 배달이라 그런지 사이드메뉴는 많지 않았습니다. 살짝 아쉽지만 메인메뉴만 맛있으면 되죠.



 
이건 후포홍게입니다. 1~2인분 2마리 중자에요. 신선하지 않은 대게나 홍게를 찌면 비린내가 확 올라오죠. 이건 한눈에 봐도 상태가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뚜껑을 열었을때 거북한 해물비린내도 나지 않았습니다. 
 


 
후포홍게만 먹으면 모자랄거 같아서 추가로 주문한 적새우찜. 주문전에는 6마리에 14,000원이면 좀 비싼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받아보니 사이즈가 엄청 컸어요. 
 


이건 함께 온 기본찬 개념이에요. 별로 양이 많진 않아요.
 


 
조그만 용기에 샐러드가 담겨져 있네요. 
 


이건 초장입니다. 새우 찍어먹으라고 보내주신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고추냉이 푼 간장에 찍어먹는게 더 맛있던데 여긴 간장을 안보내주셔서 살짝 아쉬웠어요. 


단무지무침도 같이 왔습니다. 누구나 예상 가능한 맛. 
 




 
후포홍게 상태는 아주 좋았습니다. 원산지는 동해 국내산을 쓴다고 하구요. 양식이 아닌 자연산이라고 해요. 






예전에 바닷가 가서 대게,홍게를 주문해서 먹어본적 있는데 그때 먹었던 것보다 살이 더 많았어요. 확실히 살수율이 높아서 그런지 게살 발라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살이 꽉 차있는 느낌. 


적새우찜 역시 좋았어요. 통통하고 실한 새우는 언제 먹어도 사랑이죠. 센스있게 비닐장갑이랑 상 위에 까는 비닐까지 같이 왔더라구요. 

밀양 대게킹홍게킹 적새우찜,후포홍게 총평

해물은 재료가 신선하지 못하면 어떻게 요리해도 맛이 없죠. 다행히 이 집은 좋은 재료를 썼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음에는 박달대게를 한번 주문해서 먹어볼 생각이에요. 
 
↓밀양 관련글↓

 – 밀양 한잔회, 생선회 배달후기

추천글 :   11월 제철음식 효능, 음식궁합

 – 밀양 박가네야식 후기

 – 밀양 장충동왕족발 갈파족 배달 후기

-> 제 돈 주고 사 먹은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