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롤러코스터 VR 게임 후기, Epic Roller Coasters

개인적으로 놀이동산 롤러코스터 타는걸 너무 좋아합니다. 우리나라 무섭다는 놀이동산 롤러코스터는 거의 다 타봤는데요. 나이를 먹고나니 놀이동산 갈 일도 점점 없어지고 최근에는 거의 못 탔네요.

아쉬운 마음에 가상현실 게임기라고 불리는 vr기기를 통해 간접체험해봐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중에도 롤러코스터 게임이 있더라구요. ‘에픽 롤러코스터(Epic Roller Coasters) 라는 게임이에요. 나름 롤러코스터 타는 맛이 있더라구요.

진짜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 에픽 롤러코스터(Epic Roller Coasters) 후기 


에픽 롤러코스터 VR 게임 후기, Epic Roller Coasters

 

에픽 롤러코스터 vr 게임정보

정식 명칭 : Epic Roller Coasters
다양한 롤러코스터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집에서 하는거라 의자가 뒤집히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진짜 롤러코스터랑 비교하는 건 무리구요. 속도감이나 공간감, 롤러코스터를 탈때 느낄 수 있는 어지러움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모드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카트에 승차해서 코스를 도는 클래식 모드가 있고, 직접 롤러코스터를 운전할 수 있는 레이스 모드, 중간중간 나타나는 과녁을 쏴서 명중시켜야 하는 슈팅 모드가 있습니다.  

에픽 롤러코스터(Epic Roller Coasters) 게임후기



 

로딩 시간은 빠른 편이에요. 


 

에픽 롤러코스터 코스는 판타지 코스와 리얼 코스가 있습니다. 판타지 코스는 말 그대로 현실에서 접하기 힘든 분위기 (중간중간 공룡이 나온다던가 등등..)구요. 리얼 모드는 현실적인 모드죠.

 

에픽 롤러코스터 VR게임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무료로 제공되는 맵이 4개 정도밖에 없습니다. 더 많은 맵을 즐기기 위해서는 유료결제를 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예뻐보이는 카트와 강해보이는 무기는 다 구매하라고 나오네요.


무료로 맛보기를 한 다음 12,000원을 내고 모든 롤러코스터를 구매했습니다. 즐길수 있는 맵이 늘어나고 잠겨있던 카트, 무기 종류도 해금이 되었네요. 
 



음산해 보이는 맵을 하나 고르고 클래식 모드로 한바퀴 돌았습니다. 중간중간 어지럽긴 했지만 나름 분위기는 느낄 수 있었어요. 클래식 모드는 좀 심심한 느낌. 그냥 체험 정도로 넘기고 제가 좋아하는 슈팅모드를 해봤습니다.


 

추천글 :   와린이를 위한 와우 용어 총정리


슈팅모드는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나에게로 다가오는 과녁을 슝슝 쏴 맞추는 모드입니다. 롤러코스터가 주는 기본적인 속도감에 과녁을 명중시키는 슈팅게임이 합쳐져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