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지성이해물찜, 모둠해물찜 자숙새우 배달후기

친구를 오랜만에 만나 뭘 시켜먹을까 고민하다 매콤한 해물찜을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밀양에 있는 ‘지성이해물찜’이라는 가게인데 이 집 해물모둠찜이 맛있다는 친구의 말에 솔깃해 주문했는데요. 기대 이상으로 맛있더라구요.

해물찜만 시키면 심심할거 같아서 사이드 메뉴 자숙새우도 추가주문했어요. 제가 해물덕후, 그 중에서도 새우덕후거든요. ㅎㅎ

칼칼한 해물모둠찜, 밀양 지성이해물찜 (feat.자숙새우)


밀양 지성이해물찜, 모둠해물찜 자숙새우 배달후기

메뉴 
해물모둠찜,자숙새우
가격
모둠해물찜 중자 보통맛 32,000원
자숙새우 11미 10,000원
배달비 2,000원
맛집 
밀양 지성이해물찜



처음엔 소자 시킬까 하다가 둘이서 먹기에 모자랄거 같아서 중자로 주문했습니다. 자숙새우는 앞서 언급했듯이 제가 좋아해서 추가한거구요. 배달비는 2천원을 받더라구요. 요즘은 배달비 안받는 곳이 거의 없어요.

찜 요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물이 생기기 때문에 스피디한 배달이 생명입니다. 다행히 따끈따끈 갓 만든 해물찜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칼칼한 모둠해물찜, 언제먹어도 맛있는 자숙새우



한눈에 보기에도 큼직한 사이즈의 용기에 가득 담겨져 온 해물모둠찜.
 


 

열어보니 칼칼한 향과 해물 냄새가 은은하게 올라오는데 군침이 돌더라구요. 해물비린내나 기분나쁜 냄새는 전혀 없었어요. 이 정도면 해물덕후인 내 눈에도 합격. 
 


 

별도의 반찬 같은건 따로 안 오구요. 자숙새우를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고추냉이) 양념장이 함께 배달되었습니다. 


 

이건 추가로 주문한 자숙새우.

사이즈는 크지 않고 횟집 같은데 가면 볼 수 있는 평범한 사이즈입니다. 하긴 만원에 11마리니까 큰 새우를 쓰면 남는게 없겠죠. 자숙새우도 따끈따끈하니 갓 쪄낸거 같더라구요.



 

오픈한지 얼마 안된 모양이에요. 오픈 기념 서비스라고 구운계란이 2개 같이 왔더라구요. 


 

 
밀양 지성이해물찜의 메인메뉴라고 할 수 있는 해물모둠찜은 그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해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빅사이즈 뉴질랜드 초록홍합이 군데군데 보이구요. 꽃게에 미더덕, 아구,쭈꾸미,새우,오징어, 낙지 등등 아주 다양해요. 거기에 찜요리에 빠지지 않는 콩나물도 들어가 있구요.
 


 



맵기 정도는 조절할 수 있는데 저는 너무 매운건 별로라 보통맛으로 시켰어요. 적당히 칼칼하면서 감칠맛이 도는게 아주 맛있더라구요.
보통 아구찜이나 대구뽈찜, 해물찜 등을 시키면 주재료는 별로없고 콩나물만 가득 들어있어 주객이 전도된 느낌을 받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여기는 해물재료를 아끼지 않고 많이 넣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추천글 :   밀양 토박이 돼지국밥 수육백반
꽃게살, 새우살 발라먹는 재미가 아주 좋았구요. 개인적으로 아구찜 좋아하는데 아구살도 많이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구찜만 시키는 것보다 이게 더 괜찮은 듯) 


 



서비스로 받은 구운계란을 넣어 양념에 비벼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톡쏘는 고추냉이 소스에 새우살 살짝 찍어먹어도 아주 별미죠.

밀양 지성이해물찜 모둠해물찜,자숙새우 총평

찜 요리는 먹다보면 물이 생겨서 별로인데, 친구랑 수다떨면서 천천히 먹었는데도 물이 금방 생기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어떻게 소리를 했는지 궁금해지네요. 양념도 깔끔하고 해물도 싱싱하구요.

콩나물을 들이부어 어거지로 양을 늘린게 아니라 메인 재료인 해물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