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 와이드모니터 34WL500 구매후기, 듀얼모니터 안부럽다

그동안 24인치 일반모니터로 게임이랑 컴퓨터 작업을 해왔었는데요. 간단한 웹서핑 정도는 큰 불편함이 없었지만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작업이나 게임을 할때 화면이 비좁고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 벼르고 벼르다 이번에 34인치 울트라와이드모니터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24인치 일반 모니터를 하나 더 사서 듀얼모니터로 쓸까도 생각해봤는데요. 듀얼모니터 특성상 베젤(테두리) 부분이 이어져서 두꺼워지죠. 개인적으로 듀얼모니터 베젤을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울트라 와이드모니터로 마음을 바꾸었어요. 
 
고른 제품은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L500 입니다. 처음엔 저렴한 중소기업걸로 구매할까 하다가 a/s나 내구성등을 고려해서 LG걸로 최종 결정했어요.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L500 구매후기

 


LG 울트라 와이드모니터 34WL500 구매후기, 듀얼모니터 안부럽다

 

제품명
LG 34WL500 
구매처
오픈마켓

 



 

구매인증샷. 기본가 407,140원에서 쿠폰먹여서 390,750원. 거기에 스마일클럽 캐시 포인트 35,683원 적용시켜서 실 구매가는 35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나름 저렴하게 잘 산거 같아요. 
 
 
 
배송은 2일 걸렸구요. 택배로 올 줄 알았는데 LG기사분이 직접 오셨더라구요. 오셔서 조립에 설치까지 꼼꼼히 다 해주고 가셨어요. 때문에 조립과정샷은 따로 없습니다. 

 



 

그래도 블로거 정신을 발휘해 사진을 몇 장 찍어봤습니다. 
 

 



 

IPS 패널이구요. 해상도는 2560X1080입니다. HDR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IPS 패널은 TN패널에 비해 시야각이 좋고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와이드모니터는 가로로 넓게 퍼져있는 형태이기 시야각은 중요합니다. 단점으로는 반응속도가 TN패널에 비해 살짝 느리다는 것.
HDR 기능은 고명암대비 기술입니다. 높은 명암비와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색 표현력이 좋다는 의미죠.




박스안에는 제품 설명서와 보증서, 드라이버CD, HDMI케이블이 함께 들어있더라구요. 집에 남아도는게 HDMI케이블이라 처음엔 심드렁했어요.
그런데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HDMI케이블로 연결하니까 화면이 중간중간 깜빡거리더라구요. 고장인가? 해서 설명서를 읽어보니 제품에 동봉된 HDMI케이블을 사용하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러지 않을경우 깜빡임이나 끊김 현상이 있을수 있다구요. HDMI케이블 자체가 특성을 많이 타긴 하죠.
설명서에 적힌대로 제품에 동봉된 HDMI케이블로 연결해주니 깜빡임 현상은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24인치 일반모니터와 비교해봤습니다. 왼쪽이 24인치 모니터. 오른쪽이 34인치 울트라 와이드모니터입니다. 
 
세로 길이는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가로 사이즈가 상당히 넓습니다. 듀얼모니터 부럽지 않은 사이즈네요.
 


 
제품 뒷면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HDMI 연결단자가 2개 있구요. 외부헤드폰 단자,DC-IN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시대의 유물인 DVI, RGB 입력단자는 따로 없어요.
 


 
와이드 모니터에는 와이드 사운드바 정도는 달아줘야 제맛이죠?  작년에 구입했던 사운드코어 인피니 사운드바를 연결해주니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동안 빔으로 영화볼때만 썼었는데 이젠 PC에 양보하는걸로.
 


 
요렇게 세팅해놓으니 보기가 좋네요. 이제 본격적인 사용기로.
 


평소 영화는 빔으로 보는데 모니터 산 기념으로 넷플릭스 영화를 재생시켜봤습니다. 모니터 화면비율이 영화 21:9 화면비율과 일치하기 때문에 전체화면으로 해도 위아래 까만 블랙바가 생기지 않습니다. 몰입도가 아주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게임 와우도 실행시켜봤어요. 갑자기 화면이 가로로 확 길어지니 처음엔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요렇게 게임 화면을 창모드로 빼놓고 오른쪽 남는 공간에 디스코드 창을 넣어두니 딱 좋더라구요. 거대한 와이드 화면이 적응될때까진 당분간 이렇게 써야겠어요. 
 


 
넓어진 가로 길이 때문에 창을 여러개 띄워도 답답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PC로 그래픽 작업을 하거나 업무를 볼때 좀 더 쾌적하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추천글 :   와우 플레이어 차단하면, 차단당하면 달라지는 것들


 

 



 

설정화면에서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LG 34WL500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소비전력도 최대 40W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능을 켜면 전력을 더 아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블루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리더모드는 눈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블로그 작업할때 좋구요. 그래픽 인풋렉을 줄여주는 액션모드, 명암비를 높여 어두운 화면에서도 대상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등등 다양한 기능들은 게임할때 좋습니다. 글 쓰는 것도 좋아하고 게임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인거 같아요. 


 
 

LG 34WL500 울트라 와이드모니터 총평

작년에 24인치 일반모니터를 20만원 넘게 주고 구매했던 기억이 나는데 1년사이에 34인치 울트라 와이드모니터가 이 가격이라니.. 역시 전자제품 가격은 한해 한해가 다르게 무섭게 떨어지네요. 
 
가로로 긴 와이드모니터라 키보드로 타이핑을 할때 모니터가 흔들리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런 문제는 없었구요. 전체적으로 눈도 편안하고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HDR 기능을 적용시키면 색감도 선명하고 또렷하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로로 길어진 화면때문에 예전보다 글 쓸 맛도 나고, 게임하는것도 더 재미있어졌습니다. 그래픽 작업, 각종 PC 업무 등은 두말할것도 없겠죠. 역시 컴퓨터는 장비빨이네요. ㅎㅎ 진작 살걸 그랬어요. 
-> 제 돈으로 구매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