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24인치 일반모니터로 게임이랑 컴퓨터 작업을 해왔었는데요. 간단한 웹서핑 정도는 큰 불편함이 없었지만 멀티태스킹이 필요한 작업이나 게임을 할때 화면이 비좁고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 벼르고 벼르다 이번에 34인치 울트라와이드모니터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24인치 일반 모니터를 하나 더 사서 듀얼모니터로 쓸까도 생각해봤는데요. 듀얼모니터 특성상 베젤(테두리) 부분이 이어져서 두꺼워지죠. 개인적으로 듀얼모니터 베젤을 별로 안좋아하기 때문에 울트라 와이드모니터로 마음을 바꾸었어요. 

고른 제품은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L500 입니다. 처음엔 저렴한 중소기업걸로 구매할까 하다가 a/s나 내구성등을 고려해서 LG걸로 최종 결정했어요. 

 LG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34WL500 구매후기


제품명
LG 34WL500 
구매처
오픈마켓


구매인증샷. 기본가 407,140원에서 쿠폰먹여서 390,750원. 거기에 스마일클럽 캐시 포인트 35,683원 적용시켜서 실 구매가는 35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나름 저렴하게 잘 산거 같아요. 



배송은 2일 걸렸구요. 택배로 올 줄 알았는데 LG기사분이 직접 오셨더라구요. 오셔서 조립에 설치까지 꼼꼼히 다 해주고 가셨어요. 때문에 조립과정샷은 따로 없습니다. 


그래도 블로거 정신을 발휘해 사진을 몇 장 찍어봤습니다. 


IPS 패널이구요. 해상도는 2560X1080입니다. HDR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요. 

IPS 패널은 TN패널에 비해 시야각이 좋고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와이드모니터는 가로로 넓게 퍼져있는 형태이기 시야각은 중요합니다. 단점으로는 반응속도가 TN패널에 비해 살짝 느리다는 것.

HDR 기능은 고명암대비 기술입니다. 높은 명암비와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색 표현력이 좋다는 의미죠. 


박스안에는 제품 설명서와 보증서, 드라이버CD, HDMI케이블이 함께 들어있더라구요. 집에 남아도는게 HDMI케이블이라 처음엔 심드렁했어요. 

그런데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HDMI케이블로 연결하니까 화면이 중간중간 깜빡거리더라구요. 고장인가? 해서 설명서를 읽어보니 제품에 동봉된 HDMI케이블을 사용하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그러지 않을경우 깜빡임이나 끊김 현상이 있을수 있다구요. HDMI케이블 자체가 특성을 많이 타긴 하죠. 

설명서에 적힌대로 제품에 동봉된 HDMI케이블로 연결해주니 깜빡임 현상은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24인치 일반모니터와 비교해봤습니다. 왼쪽이 24인치 모니터. 오른쪽이 34인치 울트라 와이드모니터입니다. 

세로 길이는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가로 사이즈가 상당히 넓습니다. 듀얼모니터 부럽지 않은 사이즈네요. 


제품 뒷면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HDMI 연결단자가 2개 있구요. 외부헤드폰 단자,DC-IN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시대의 유물인 DVI, RGB 입력단자는 따로 없어요. 


와이드 모니터에는 와이드 사운드바 정도는 달아줘야 제맛이죠?  작년에 구입했던 사운드코어 인피니 사운드바를 연결해주니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동안 빔으로 영화볼때만 썼었는데 이젠 PC에 양보하는걸로. 


요렇게 세팅해놓으니 보기가 좋네요. 이제 본격적인 사용기로. 


평소 영화는 빔으로 보는데 모니터 산 기념으로 넷플릭스 영화를 재생시켜봤습니다. 모니터 화면비율이 영화 21:9 화면비율과 일치하기 때문에 전체화면으로 해도 위아래 까만 블랙바가 생기지 않습니다. 몰입도가 아주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게임 와우도 실행시켜봤어요. 갑자기 화면이 가로로 확 길어지니 처음엔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요렇게 게임 화면을 창모드로 빼놓고 오른쪽 남는 공간에 디스코드 창을 넣어두니 딱 좋더라구요. 거대한 와이드 화면이 적응될때까진 당분간 이렇게 써야겠어요. 


넓어진 가로 길이 때문에 창을 여러개 띄워도 답답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PC로 그래픽 작업을 하거나 업무를 볼때 좀 더 쾌적하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설정화면에서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LG 34WL500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 소비전력도 최대 40W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능을 켜면 전력을 더 아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블루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리더모드는 눈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블로그 작업할때 좋구요. 그래픽 인풋렉을 줄여주는 액션모드, 명암비를 높여 어두운 화면에서도 대상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는 다크맵 모드 등등 다양한 기능들은 게임할때 좋습니다. 글 쓰는 것도 좋아하고 게임도 좋아하는 저에게 딱 맞는 제품인거 같아요. 


LG 34WL500 울트라 와이드모니터 총평

작년에 24인치 일반모니터를 20만원 넘게 주고 구매했던 기억이 나는데 1년사이에 34인치 울트라 와이드모니터가 이 가격이라니.. 역시 전자제품 가격은 한해 한해가 다르게 무섭게 떨어지네요. 

가로로 긴 와이드모니터라 키보드로 타이핑을 할때 모니터가 흔들리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런 문제는 없었구요. 전체적으로 눈도 편안하고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HDR 기능을 적용시키면 색감도 선명하고 또렷하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로로 길어진 화면때문에 예전보다 글 쓸 맛도 나고, 게임하는것도 더 재미있어졌습니다. 그래픽 작업, 각종 PC 업무 등은 두말할것도 없겠죠. 역시 컴퓨터는 장비빨이네요. ㅎㅎ 진작 살걸 그랬어요. 

-> 제 돈으로 구매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드림 사랑

    앗 좋은데요 이런 모니터로 영상을 보면 좋을것같아요 :)

    • thumbnail
      제나 
      2020.09.02 21:14 신고

      영상보다는 업무쪽으로 도움을 받고자 구매했는데 가끔 영상볼때도 좋더라구요 ㅎㅎ

  2. thumbnail
    Sakai

    동영상 볼때 좋을것 같습니다.

  3. thumbnail
    버터플라이@

    아... 이거 사고 싶은데 이미 벤큐 모니터 24인치랑
    삼성 27인치 일반 모니터가 2개 있어서 고민이 되네요 ㅠ

    • thumbnail
      제나 
      2020.09.02 21:18 신고

      와이드모니터랑 듀얼모니터랑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나의 넓은 화면을 선호해서 마음에 들긴 하더라구요 ㅎㅎ

      이미 두개나 모니터를 보유하고 계시니까 큰 불편함이 없으시다면 크게 고민하시진 않아도 될 듯 싶어요. ^^

  4. thumbnail
    공수래공수거
    2020.08.28 06:28

    멋진 장비 영입하셨겠네요
    작업 하실 기분 나시겠습니다.

    • thumbnail
      제나 
      2020.09.02 21:21 신고

      장비를 지르는건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다만 다음달 카드명세서를 보면 흠칫 놀라곤 해요 ㅎㅎ

  5. thumbnail
    앨리Son
    2020.08.28 14:37

    영화볼 때, 게임할 때, 사진 영상작업할 때
    넓은 가로 화면이 아주 시원해서 편리하겠습니다~
    요즘은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도 잘 나오긴 하지만
    A/S를 생각해서 LG제품 구매하신 건 잘 하신 것 같아요.
    보통 PC를 구매해도 기사님이 오시진 않던데,
    모니터만 구매했는데도 기사님이 직접 오셔서 조립에 설치까지 해주셨군요!!
    정말 장비빨은 무시할 수 없고, 장비가 잘 갖춰지면 업무효율도 높아지고
    장비에 대한 투자는 계속 되어야 할 것 같아요 쭉~~ ㅎㅎ
    즐거운 금요일 보내세요 :)

    • thumbnail
      제나 
      2020.09.02 21:32 신고

      처음에 샀을때만 눈이 휘둥그레해졌는데 몇일 사용하니 이제 익숙해졌어요. 이젠 예전 24인치 일반모니터로는 못 돌아갈거 같아요. ㅎㅎ 역시 인간의 감각중에 제일 적응이 빠른 감각이 시각이라는 게 맞는 말 같아요.

      대기업 제품이 주는 신뢰감이 있죠. 일단 A/S친절도부터.. 전에 중소기업 제품 하나 샀을땐 A/S받을때 어찌나 스트레스 받던지.. 전화연결도 잘 안되고 고객응대도 좀...

      장비에 대한 투자는 늘 즐겁지만 자꾸 질러대다 보니 카드값이 걱정이네요 ㅎㅎ

  6. thumbnail
    아이리스
    2020.08.28 21:49

    오~옆에 마이크까지 장착해 놓으니 폼나는데요~^^
    제나님은 모니터 앞에서 작업을 많이 하시니
    좋은제품으로 구매를 잘하셨어요~
    32인치면 작업 능률도 오르고 게임할 맛더 나겠어요~
    기사가 직접와서 설치해 주었다니 서비스 정신 대단하네요~^^

    • thumbnail
      제나 
      2020.09.02 21:42 신고

      나도 방송 한번 해볼까 해서 구매한 마이크인데 실제로는 게임할때 가끔 쓰는 용도네요. ㅎㅎ 그래도 제가 좋아하는 장비중에 하나에요.

      아무래도 모니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모니터만큼은 좀 시원한걸로 사보자 했는데 은근히 마음에 들어요 ㅎㅎ

  7. thumbnail
    peterjun
    2020.08.31 14:20

    말씀처럼 듀얼모니터 부럽지 않은 형태라 좋아 보이네요.
    전 늘 듀얼모니터로 작업을 했는데, 지금은 다시 하나로 활용하면서 조금 불편한 상황이네요...
    언젠가 다시 듀얼로 써야지~ 생각만 했는게, 이 포스팅 보니 생각이 조금 바뀌네요. ^^
    괜찮은 와이드 모니터 쓰는 거 .... 음.. 아주 좋은 것 같아요.

    • thumbnail
      제나 
      2020.09.02 21:45 신고

      어떤 분은 모니터 3개씩 붙여놓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런 분들에게는 모자라겠지만 제가 하는 작업에서는 이정도로도 불편함이 없네요.

      듀얼모니터 없이도 비슷한 분위기와 효능을 낼 수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