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청담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삼선짬뽕

지난 주말에 밀양에 다녀왔어요. 칼칼한 짬뽕이 땡겨서 중국집에서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중국집 청담 중화요리에서 주문했구요.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삼선짬뽕과 중화비빔밥입니다.

삼선짬뽕은 익히 잘 아는 메뉴지만 중화비빔밥은 살짝 생소하고 모험이었는데요. 역시나 해물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밀양 중국집 청담, 중화비빔밥 삼선짬뽕 배달후기  



가격삼선짬뽕 보통 6,000원중화비빔밥 보통 7,000원

배달비 3,000원

맛집 밀양 청담 중화요리


배달은 정말 빠르더라구요. 저번에도 약 20분만에 왔는데 이번에도 약 25분 정도밖에 안 걸렸어요. 한창 바쁜 저녁시간대임을 감안한다면 가히 놀라운 속도.

중국집 배달 속도는 빨라서 좋았는데 요즘 제 블로그 속도는 살짝 느려지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이번에는 사진 용량을 좀 심하게 줄였더니 화질이 별로네요. 속도도 중요하지만 이미지 압축은 적당히 해야겠어요. ㅎㅎ 그러려니 하고 봐주세요.


밀양 청담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삼선짬뽕

알록달록한 빛깔을 뽐내는 중화비빔밥과 삼선짬뽕. 일단 먹기전 전체적인 비쥬얼을 식욕을 자극하는 괜찮은 모습.

중화비빔밥에는 따로 짬뽕국물이 제공됩니다. 어차피 삼선짬뽕이랑 중복되는 국물이긴 하지만요. 우동을 시켰다면 우동국물이 왔을까요? ㅎㅎ



밀양 청담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동그란 계란후라이가 예쁘게 올려져 있네요.



양파, 애호박, 양송이버섯, 당근 등등 갖은 야채와 새우,오징어,쭈꾸미 등등 해물이 들어있습니다. 거기에 깨알같이 돼지고기도 중간중간 보이구요.

칼칼하고 감칠맛나는 양념소스가 들어있어 비벼 먹는 형태입니다.



해물덕후인 저게에는 맛이 없을수가 없는 시스템. 해물도 비린내나 나쁜 향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입맛 없을때 가끔씩 먹으면 괜찮을 거 같아요.



단무지,생양파, 춘장 3종 오늘도 왔구요. 개인적으로 생양파 춘장에 찍어먹는거 좋아라 하는데 춘장 양이 좀 부족했다는 아쉬움이.



중화비빔밥에 함께 제공된 짬뽕국물. (삼선짬뽕 국물이랑 맛이 똑같아요)



중간중간 생양파를 춘장에 살짝 찍어먹으면 입안이 개운해져요.



이건 삼선짬뽕입니다. 콩나물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구요. 양파,호박,버섯등등 기본 채소에 홍합,쭈꾸미,오징어,문어 등등 다양한 해물들이 들어있었습니다.

시중 일반 중국집 짬뽕과 비교하면 자극적인 맛은 약하고 시원한 맛은 강합니다. 국물 자체도 시뻘겋다기보다는 적당히 맑으면서 칼칼한 국물이에요. 나쁘지 않았어요.



면도 쫄깃하니 좋았지만 짬뽕의 생명은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죠. 배달된 삼선짬뽕은 국물이 조금 부족한 느낌적인 느낌. 사진으로 보기에도 국물이 살짝 부족한게 느껴지시죠? 결국 중화비빔밥에 딸려온 짬뽕국물로 보충했어요.

삼선짬뽕에 등장하는 ‘삼선’의 의미는 바다와 땅, 하늘의 재료가 들어갔다는 건데요. 보통 바다는 해삼, 땅은 송이버섯, 하늘은 조류(꿩)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일반 중국집에서 꿩이 들어가는 경우는 거의 보기 힘들죠.



대신 최근 들어서는 맛과 향기, 색깔이 뛰어난 재료 3가지가 들어간다는 의미로 대체되어 쓰이기도 합니다. 어찌됐건 원조 삼선짬뽕의 맛은 어떨지.. 짬뽕덕후인 저는 살짝 궁금하긴 하네요.

밀양 청담 중화요리, 삼선짬뽕 중화비빔밥 총평

중화비빔밥 : 입맛 살려주는 맛있는 양념소스. 비리지 않고 깔끔했던 해물.

삼선짬뽕 : 평소 다른 중국집에서 먹어왔던 짬뽕보다는 맑고 시원한 국물. 지난번 먹었던 우동에 비해 알이 작았던 홍합사이즈 (살짝 아쉬움), 면에 비해 국물이 살짝 부족한 느낌.

중화비빔밥 : ★★★★

삼선짬뽕 : ★★★☆

->  제 돈 주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

추천글 :   밀양 조개탕 얼큰삼선짬뽕탕, 최강포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