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룸 VR: 어 다크 매터 후기, VR판 방탈출게임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더 룸 VR: 어 다크 매터(The Room VR: A Dark Matter)'를 구매해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 한정된 공간 안에서 여러 단서들을 모아모아 퍼즐을 풀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 쉽게 말해 VR판 방탈출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더 룸(The Room)의 재미와 완성도는 이미 발매된 모바일버전, pc버전을 통해 익히 잘 알려져 있다. 사실적인 그래픽와 정교한 퍼즐. 접안 렌즈를 통해 새로운 세계를 볼 수 있는 깨알 재미까지.. 수많은 게이머들이 극찬한바 있다. 

 VR판 방탈출, 더 룸 VR: 어 다크 매터 후기 

 

더 룸 VR: 어 다크 매터 게임정보

정식 명칭 : The Room VR: A Dark Matter
제작사: Fireproof Games
 
더 룸(The Room)이 오큘러스 퀘스트 VR 버전으로 나왔다는 소식도 놀라운데 풀 한글화까지 지원한다니 구매하지 않을수 없었다. (물론 한 번 엔딩 보면 다시 즐기기 힘든 퍼즐 장르에 3만원을 훌쩍 넘기는 가격을 지불한다는 점에서 아주 잠깐 망설이긴 했지만) 
 
근데 플레이해보니 대박. 안 샀으면 크게 후회했을 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해본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들 중에서 최고인 듯.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플레이 후기

휴대용 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한지도 10일이 넘어가네요. 그동안 엄청 많은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들을 즐겨봤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한 게임도 있고, VR게임의 특성상 멀미가 심

jennablog.kr

더 룸 VR: 어 다크 매터 게임후기

 
게임을 시작하면 프로필 선택란이 나온다. 세이브 형식은 자동저장 형식이며 3개의 프로필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가 각자의 스토리 진도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옵션에서는 언어 선택과 방향전환 페이즈, 힌트 켬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나는 당연히 한국어로 설정해주고 힌트도 켬으로 설정했다. 
 
더 룸 VR: 어 다크 매터의 퍼즐 난이도는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다. 하지만 진행도중 막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때는 힌트가 필요하다. 
 
 
vr게임의 특성상 서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더 룸 VR: 어 다크 매터는 좌식 플레이를 지원한다. 퍼즐을 풀다보면 특유의 몰입도때문에 장시간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은데, 계속 서서 할 경우 체력 소모가 심하다. 좌식 플레이 지원은 신의 한수. 
 
 
블룸즈버리 경찰서를 시작으로 스토리가 시작된다. 
 
더 룸 VR: 어 다크 매터의 스토리를 간단히 언급하자면 이집트 학자 실종 사건을 조사하고 수사하는 내용이다. 한글화가 매끄럽게 되어있어 이해하기 쉽다. 
 
 
게임 초반에는 이렇게 한글로 조작 방법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이동 방식은 직접 걸어가는게 아니라 텔레포트 방식이다. 덕분에 어지럼증이나 멀미 증상은 거의 느낄 수 없었다. 
 
 
퍼즐 풀겠다고 서랍도 열어보고 손에 잡히는것, 눈에 보이는 건 다 한번씩 만져본다. ㅎㅎ 머리가 좋은 게이머는 단서를 빨리 찾을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하염없이 가상의 공간속을 헤매야 한다. 
 
 
아이템을 찾아서 퍼즐을 해결했을때 느끼는 짜릿한 성취감과 희열은 이 게임의 백미. 
 
 
물론, 하다가 막힐때는 힌트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우여곡절 끝에 챕터1 클리어. 
 
vr 퍼즐 게임을 많이 해본게 아니라서 처음엔 살짝 헤맸는데, 챕터1을 클리어하고나니 자신감이 상승. 챕터2에서는 힌트를 한번도 안보고 클리어할 수 있었다. 
 
 
현재는 챕터3 중후반 진행중인데, 오르간 고치는 부분에서 살짝 막혔다. 힌트 안보고 깨야 훨씬 통쾌하기 때문에 낑낑거리며 퍼즐 조각을 끼워맞춰 보는 중. (오늘 중으로 못 풀면 힌트 봐야 할 판.) 
 

더 룸 VR: 어 다크 매터 총평

그래픽 좋고 한글화 훌륭하고, 퍼즐도 짜임새있고.. 그냥 뭐 한마디로 꿀잼이다. 같은 퍼즐게임이라도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하는거랑 vr로 하는거랑은 몰입감 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있는 듯. 
 
다만 퍼즐 게임의 특성상 한번 클리어하고나면 반복해서 즐길거리는 부족한건 사실. 그래서 어릴때 아이스크림 아껴먹듯 하루에 20분정도 천천히 플레이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band

댓글(8)

  • 2020.09.22 01:06 신고

    재미 있을것 같습니다.

  • 공수래공수거
    2020.09.22 06:39

    하루에 조금씩...ㅋ
    그 마음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괜찮은 VR게임이로군요^^

    • 2020.09.22 19:36 신고

      정말 끝나면 아쉬울꺼같아서 아껴가면서 플레이중입니다 ㅎㅎ

  • 앨리Son
    2020.09.22 14:13

    제나님이 소개해주시는 VR게임을 보면
    게임을 전혀 하지 않는 저도 흥미를 많이 느껴요~
    특히 VR게임은 한번 시작하면 중독성이 장난 아닐 것 같습니다.
    이집트 학자 실종 사건을 조사하고 수사하는 내용이라니 ㅎㅎ
    재밌을 것 같네요! 아이스크림 아껴먹듯 하루 20분씩 천천히~~
    저라도 그럴거 같네요^^

    • 2020.09.22 19:41 신고

      vr기기의 최대의 장점이 게임을 모르는 사람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거죠. (작동법 배울것 없이 몸으로 움직이면 되니까요 ㅎㅎ)
      중독성... 배터리가 떨어질때까지 하곤해요. ㅠㅠ 한번 붙잡으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하다보니.. 조금씩 아껴먹을려구요 ㅋㅋ

  • 2020.09.23 00:18 신고

    잘 보았습니다^^ 좋은밤 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