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코미디 영화 추천, 연애세포 되살려주는 영화 10편

저는 영화를 사랑하고, 그중에서도 쫄깃한 스릴러장르를 제일 좋아하긴 하지만,그래도 따뜻한 봄이 되면 달달한 로맨틱코미디 영화가 많이 생각나요.

우월한 비쥬얼의 남주, 여주가 서로 알콩달콩하는 모습을 화면으로 보다보면 바쁜 생활속에서 잃어버렸던 연애세포도 되살아나는 느낌이랄까..

저는 너무 심각한 정통멜로영화보다는 깨알같은 웃음도 있고, 부담없이 보기 좋은
로맨틱 코미디 영화가 더 취향에 맞는거 같아요~!!

로맨틱코미디 영화 추천, 연애세포 되살려주는 영화 10편

제가 본 것들 중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작품 10편을 골라봤어요.

25살의 키스(Never Been Kissed)


 

드류베리모어와 마이클바턴의 주연을 맡은 2000년 2월 26일 개봉작입니다. 러닝타임 107분, 라자고스넬 감독 작품이구요.

조시(드류베리모어) 는 과거 고교시절 예쁘지않은 외모에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서 놀림을 당했던 아픈 과거가 있는데요.성인이 되어 카피라이터로 일을하던 조시가 고등학생으로 신분을 위장해 잠입취재를 하는 일을 맡게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입니다.

드류베리모어가 너무나 러블리하게 나오는 영화. 상대역으로 등장하는 마이클바턴의 훈훈한 미소도 인상적이에요. 가볍고 유쾌하게 보기 좋은 내용, 예쁜 키스신이 오랜시간 여운으로 남는 영화에요^^.

 

러브 인 비즈니스 클래스(Love Is in the Air)


 

2014년 3월 20일 개봉작으로 프랑스영화구요, 96분 러닝타임입니다. 뤼디인 사니에르,니콜라스 베도스 주연의 영화로 알렉상드르 카스타그네티 감독 작품이에요.

별로 많이 알려진 작품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인데요. 조각가 줄리와 플레이보이 앙트완은 사귀었다가 헤어진 과거의 연인입니다.

헤어진지 몇년이 지난 두 사람이 우연히 비행기 안에서 옆자리에 나란히 앉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에요.

로맨틱코미디 장르이긴 하지만 코믹스러운 요소보다는 로맨스적 요소가 더 강한 느낌인 영화. 헤어진 연인이 가끔씩 생각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감상해보면 나쁘지 않을 영화입니다.

 

더 퍼스트 타임(The First Time)


 

브릿 로벌슨, 딜런 오브라이언 주연, 존 카스단 감독의 2012년작, 95분 러닝타임.

학교 파티에서 만난 졸업반 데이브와 1년아래 오브리가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는 내용.귀엽고 사랑스러운 영화로, 두 주인공은 첫사랑의 풋풋한 감정연기를 잘 소화했습니다.

두 사람은 영화촬영이후 실제 커플이 되었다고 합니다. 어린시절이 생각나기도 하고, 여러가지 추억에 젖게 만드는 상큼한 매력이 있는 영화입니다.

행운을 돌려줘(Just My Luck)


 

추천글 :   반전 영화 추천, 소름 돋는 영화 10편

헐리웃의 핫한 그녀 린제이 로한과 크리스 파인 주연, 도날드 페트리 감독 작품입니다. 러닝타임 102분이구요 2006년 5월 25일 개봉작입니다.

항상 행운이 넘치던 자신만만 여주 애쉴리가 남주 제이크와 키스를 한 뒤로 애쉴리에게는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애쉴리는 이것이 키스때문이라고 생각하고, 키스를 한번 더 해서행운을 다시 찾아오겠다는 마음을 갖게됩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너무나 예쁜 린제이로한, 머리아프게 여러가지 생각을 하지 않아도 쉽게쉽게 감상이 가능한 로맨틱코미디의 정석같은 영화입니다. 남주 크리스파인도 너무 멋지게 나오구요. 약간은 뻔한 소재이지만 깔끔하게 재미있는 영화에요.^^

 

오싹한 연애(Spellbound)


 

이민기, 손예진 주연 황인호 감독 작품, 2011년 12월 1일 개봉작입니다 114분 러닝타임.

호러마술사 남주인공과 귀신을 보는 여주인공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죠. 살짝 깨알같은 공포도 있긴 하지만, 과하지 않구요, 로맨틱코미디로써 손색이 없습니다.

다소 신선한 소재와 지루하지 않은 각본으로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에요.손예진의 미모는 두말하면 입아프고, 이민기의 비쥬얼도 훌륭한 영화. 뻔한 로코물에 식상하셨던 분들이라면 색다르게 감상이 가능한 작품이에요.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법(How to Lose a Guy in 10 Days)


 

매튜 맥커니히와 케이트 허드슨 주연의 2003년 5월 3일 개봉작, 115분 러닝타임. 감독은 도날드 페트리입니다.

데이트에서 한 실수때문에 남자에게 버림받는 여자들에 대한 기사를 써야하는 여주인공 앤디, 반대로 10일안에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어야하는 상황에 놓인 광고사 직원인 남주인공 베리,10일안에 버림받아야 하는 미션을 가진 앤디는 베리를 속이고 미션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흥미로운 소재와 두 주인공의 훈훈한 비쥬얼, 잔잔한 웃음까지 함께 하는 영화로 다소 뻔한 내용이지만 끝까지 즐거운 마음으로 감상할 수 있는 로코물입니다.

귀여운 여인(Pretty Woman)


 

 

리차드기어,줄리아로버츠 주연, 게리마샬 감독작품, 1990년 9월 15일 개봉, 119분 러닝타임

거리의 여자 비비안과 백만장자 에드워드의 사랑이야기. 로코물을 논하면서 이 작품을 빼놓는다는 건 말이 안되죠. 줄리아로버츠를 일약 슈퍼스타로 만든 작품, 뻔한 신데렐라 스토리이긴 하지만..

추천글 :   모진 용골천서의 비밀 후기, 부실한 각본

두 배우의 리즈시절 미모와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영화. 너무나도 유명한 주제가로 오랜 세월이 지나도 사랑받고 있는 명작 로코물이에요.

 

첫 키스만 50번째(50 First Dates)


 

아담샌들러, 드류 베리모어 주연에 피터시걸 감독작품입니다. 2004년 4월15일 개봉작, 99분 러닝타임

로코물의 대가 드류베리모어 주연작으로, 여성들을 유혹하는데 재주를 타고난 남자주인공 헨리가 사랑스러운 여주인공 루시를 만나게 되고, 헨리는 루시의 마음을 얻기위해 작업에 돌입하지만 루시는 단기기억상실증 환자! 두 사람의 로맨스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하와이를 배경으로 한 이쁜 화면을 보는 즐거움과 함께, 내일이 없는 하루를 사랑하는 두 주인공의 모습이 세상 달달한 영화입니다.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There’s Something about Mary)



 

 

카메룬 디아즈, 벤스틸러, 맷딜런 주연의 영화 1998년 9월 26일 개봉작 120분 러닝타임.

 

학교내 인기녀 여주인공 메리와 평범한 남주인공 테드. 학교내에서 친해졌던 두 사람이 헤어진이후 13년 후에 다시 재회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카메룬 디아즈의 리즈시절 미모와 매력이 엄청난 영화, 밝고 쾌활한 메리의 매력에 빠지는 영화.부담없이 즐겁게 감상하기 좋은 로코물로 추천할만한 영화입니다.

 

쉬즈더 맨(She’s the Man)


 

채닝테이텀과 아만자 바인즈 주연작, 앤디 픽먼 감독에 2007년 5월3일 개봉작, 104분 러닝타임.

개봉당시 로코물 마니아들 사이에서 엄청나게 사랑받았던 작품. 전 남친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남장으로 하고 남자기숙사에 잠입한 여주인공 바이올라. 멋진 킹카로 소문이 나면서 즐거운 기숙사생활을 하지만.. ㅎㅎ 그만 룸메이트 듀크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하는데.. 과연 결과는??

세익스피어의 작품 [십이야]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두 주인공의 케미가 너무 좋았던 영화 유쾌한 로코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후회하지 않을 영화입니다.

이렇게 제 취향대로 10편을 골라봤는데요. 다소 개연성도 떨어지는 부분도 있고, 뻔한 공식이 들어가기도 하는 장르라 호불호가 있기는 하죠.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유쾌하게 감상하면서 기분전환하기에는 로코물만한게 없는 듯 합니다.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이쁜 사랑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   영화 백두산 후기, 하정우 이병헌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