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닭칼국수 가락우동 구매후기

출출하니 밀가루 음식이 땡겨 집 근처 마트로 향했습니다. 라면말고 괜찮은게 뭐가 있을까 찾아보니 샘표 닭칼각수, 가락우동이 눈에 띄더라구요. 가격도 괜찮고 해서 구매해 맛을 봤습니다.

국물이 맛있었던 샘표 닭칼국수 가락우동 후기


샘표 닭칼국수 가락우동 구매후기

샘표 가락우동 닭칼국수 포장

포장은 길쭉한 형태. 1970년에 시작된 전통이라고 하네요. 그때 그 추억이라는 카피처럼 레트로 열풍에 입각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각각 1,000원. (큰 마트 가격 기준)



제품에 따라 면이 살짝 다르다.

가락우동에 있는 면은 국수 면발스러운 형태. 닭칼국수에 있는 면은 그에 비해 살짝 넓적하지만 일반적인 칼국수 면과 비교하면 가는 편입니다.



생각보다 높지 않은 칼로리

샘표 가락우동 칼로리는 103g 한봉지 기준 355kcal, 샘표 닭칼국수 칼로리는 101g 한봉지 기준 360kcal 입니다. 

라면에 비해 착한 칼로리네요. 이제 본격적인 후기로.

샘표 닭칼국수 후기



할머니댁에 가면 늘 해주시던 그때 그 맛이라고 적혀 있네요.

그러고보니 어릴때 할머니댁에 가서 칼국수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심플한 구성

샘표 닭칼국수 구성은 심플해요. 칼국수면과 분말스프로 이뤄져 있습니다.



분말스프안에는 대파, 계란지단,당근 등등 건더기와 분말로 구성되어 있어요.



국물이 칼칼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맛도 깔끔하구요. 오래된 기업답게 제품을 깔끔하게 잘 뽑은거 같아요. 사진으로 보다시피 면은 일반 칼국수보다는 얇습니다. 면을 따로 물에 헹굴 필요없이 라면처럼 끓이면 되서 간편하구요.

샘표 가락우동 후기



샘표 가락우동 스프. 역시 건더기와 분말스프가 함께 섞여 있는 형태에요.



스프는 가쓰오분말 스프인데 국물이 정말 시원했어요. 이 스프만 따로 사고 싶을 정도.

제품명이 가락우동인데 면발은 국수 면발인게 특이했어요.



예전에 열차 기다리며 먹던 가락국수 맛이 느껴졌습니다. 면은 그저그랬는데 국물맛은 정말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가쓰오 국물이라 속이 뜨뜻하면서 든든해지는 느낌.

샘표 닭칼국수 가락우동 맛을 보니 생각보다 기대이상이었습니다. 국물이 일반적인 라면 스프 분위기가 아닌 제대로 된 국물이었습니다. 계란이나 김가루, 대파 등의 부재료를 약간만 더 준비한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 싶네요.

추천글 :   굽네치킨 볼케이노피자 오리지날치킨 세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