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GSP370 동글 벽돌 복구 후기

젠하이저 무선 헤드셋 GSP370을 구매해 만족하며 잘 쓰고 있었습니다. 엄청나게 오래가는 배터리타임, 쾌적한 착용감, 유선 못지 않은 음질, 괜찮은 마이크 성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죠. 자세한 건 아래 구매후기를 참고. 

 

 

젠하이저 무선헤드셋 GSP370 구매후기

얼마전 유선헤드셋 로지텍G PRO X 구매후기를 올린 바 있는데요. 마이크 성능에 감탄하면서 잘 쓰고 있던 와중에 또다시 지름신이 오더라구요. 로지텍G PRO X는 디스코드용으로 쓰고, 편하게 이동

jennablog.kr

 

잘 쓰고 있던 도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다가 GSP370 동글이 먹통이 되는 사태가 발생. (일명 벽돌이라고 하죠). 동글을 연결하면 Kenetis 설치 어쩌고 하는 메세지가 잠깐 뜬 뒤에.. 연결음과 동시에 바로 끊기는 소리가 나면서 동글이 전혀 작동을 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저만 그런가 싶었는데, 저와 같은 사례를 겪고 있는 구매자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해결책이라고는 본사에 제품을 보내 교환을 받는 것 뿐. 

 

20만원 중반대 제품이라 살짝 아깝긴 하지만, 본사에 제품 보내고 다시 받고 하는 일련의 과정이 너무 귀찮아서 그냥 복구 펌웨어가 나올때까지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여분으로 로지텍 G PRO X라는 아주 괜찮은 헤드셋이 있어서 급할건 없었으니까요. 안되면 말고.. 이런 심정.) 

 

그리고 기다린지 약 6개월, 작년 12월말 드디어 GSP370 동글 벽돌 복구 프로그램이 나왔더라구요. 하라는 대로 따라했고 어렵지 않게 복구해서 지금은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젠하이저 GSP370 동글 벽돌 복구 프로그램 잘된다 

이제껏 여러 무선 헤드셋을 써봤지만 가장 만족하며 사용했던 GSP370. 그래서인지 동글 벽돌 사태는 저에게 큰 충격을 주었죠. 

 

그러다 어제 구글링을 통해 GSP370 동글 벽돌 복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https://ufile.io/0qg8ucdy

 

Ufile.io - Upload files for free & share them without registration

Upload Files is a free file sharing service with unlimited bandwidth, upload files securely & anonymously. The simplest way to send large files, no signup required.

ufile.io

해당 주소에 있는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압축을 풀어주었습니다. 

 

 

압축을 풀면 이렇게 세가지 파일이 나옵니다. readme 파일을 꼭 읽어보고 요구사항을 잘 지키면 어렵지 않게 복구가 되더라구요. 

 

Prerequisite: . Gaming Suite should be installed in the system (any version) .

Gaming Suite UI and service should be stopped

Options to run the tool: . Run the shortcut GSP370UpdateTool

OR . Run GamingSuitePlugIn.exe from Component folder

게이밍 수트 프로그램을 아무 버전이나 설치한 다음에, 그 프로그램을 정지시키고 (프로그램 닫기+작업관리자에서도 프로세스 중지) 

 

그런 다음에 아까 다운받은 GSP370UpdateTool 파일을 실행해서 복구를 하면 됩니다. (기존에 GSP370을 이상없이 잘 사용하시던 분들은 이 복구 프로그램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동글이 작동되지 않는 벽돌 유저 기준 후기이며, 이 방법을 따라해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메뉴가 두개가 나오는데 위에 있는건 헤드셋 업데이트, 아래에 있는건 동글 업데이트에요. 설레는 마음으로 동글 업데이트를 눌러줬어요. 

 

전에도 몇몇 복구 툴이 있긴 했는데 동글을 연결하자마자 바로 끊기는 증상때문에 항상 실패했었거든요. 과연 될까 했는데..

 

 

헐.. 감격의 눈물이.. 펌웨어가 잘 진행되고 있는 모습. 

 

'그냥 제품 보내서 교환받으면 되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거 저같은 귀차니즘 환자한테는 큰 스트레스에요. 보내면 꽤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고 이것저것 귀찮아서.. 저는 그냥 집에서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더 선호합니다. 그래서 무작정 기다린거구요. 

 

 

 

복구 결과 제품도 잘 인식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해봤는데 또 다시 벽돌이 된다거나 하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깔끔하게 해결. 

 

 

디스코드도 잘 되네요. 고장났던 제품이 새 제품으로 변신. 

 

젠하이저 GSP370 동글 벽돌 복구 소감

 

복구 이후 더이상의 이상증상없이 쾌적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20만원 넘게 주고 산 헤드셋 제품이(요즘은 18만원대로 팔더군요,) 소프트웨어 하자로 소비자가 불편을 겪는다는 부분은 별로 바람직하지 않죠. 

 

사실 젠하이저 소프트웨어에 대한 불만은 많았지만 음질이나 품질만큼은 불만없이 만족하며 잘 사용했었거든요. 어찌됐건 늦게나마 이렇게 복구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점에 대해서는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band

댓글(10)

  • 공수래공수거
    2021.01.05 06:50

    6개월을 기다리신 보람이 있으시군요^^

    • 2021.01.12 14:08 신고

      네. 오랜시간 기다린 보람이 있어서 너무 좋네요. ㅎㅎ

  • 2021.01.06 21:42 신고

    귀가 편하겠어요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앨리Son
    2021.01.07 12:16

    복구 솔루션이 나와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행입니다^^
    만족스럽게 사용하던 제품이 갑자기 문제를 일으키면 참 당황스럽죠.
    물건 보내고 다시 받는 과정 저 역시 귀찮아서 잘 안하고, 셀프 수리하는 편입니다. ㅎㅎ
    다른 헤드셋이 있어서 다행인데, 6개월이라면 꽤 많이 기다리셨네요.
    멋지게 복구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

    • 2021.01.12 14:15 신고

      네 하드웨어에 비해 소프트웨어가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깔끔하게 새로운 펌웨어가 나와서 만족스러워요.

      솔직히 물건 보내고 받고 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잖아요 ㅎㅎ 은근 신경쓰이는 일인데 그냥 기다린 보람이 있는거 같아요. 다른 헤드셋이 있어서 가능했던 부분이죠 ㅎㅎ

  • aa
    2021.01.14 18:32

    usb를 꼽자마자 인식이 해제가 되는데 어떻게 업데이트를 하셨는지요?
    앞뒤가 전혀 안맞습니다만..

    • 2021.01.18 18:37 신고

      readme 파일을 꼭 읽어보고 요구사항을 잘 지키면 어렵지 않게 복구가 되더라구요.

      제 지인도 쉽게 복구 성공했습니다. 앞뒤 잘 맞습니다.

    • 2021.01.18 18:44 신고

      저도 꼽자마자 인식해제 상태였는데 쉽게 성공했습니다. 차근차근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잘 되실거에요.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aaaas
    2021.01.21 21:50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