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생 특해물알탕 추억의도시락 배달후기

날씨도 쌀쌀하고 기분도 얼어붙는 기분이 들어서 얼큰한 알탕이 먹고 싶어졌어요. 집 근처 새로 오픈한 정선생이라는 가게에서 특해물알탕을 배달시켜 먹었습니다.

정선생 특해물알탕은 일반 알탕과는 다르게 다양한 해물이 들어가는데요. 해물 좋아하는 제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습니다. 알탕만 먹으면 서운할까봐 추억의도시락이라는 메뉴도 추가주문했어요. 제 리뷰 포스팅은 항상 그렇듯이 당연히 내돈내산입니다.

푸짐한 해물이 인상적이었던 정선생 특해물알탕


정선생 특해물알탕 추억의도시락 배달후기

가격은 특해물알탕이 21,000원. 추억의 도시락이 3,000원. 배달비가 2,000원이었어요. 요즘 배달비 안받는 곳이 손에 꼽을 정도. 큰 돈은 아닌데 은근히 아깝게 느껴지는 이 기분.



so simple 한 포장. 별도의 서비스가 없어서 살짝 서운했지만 무게감이 제법 묵직한게 양이 많아서 좋았어요.



정선생 특해물알탕 뚜껑을 여니까 생각보다 국물이 많은거 아냐? 라며 살짝 실망했지만.. 숟가락으로 휘저으니까 밑에 해물이랑 알, 고니 등이 잔뜩 깔려 있더라구요. 건더기 결코 부족하지 않아요.



고소한 맛이 좋앗던 알. 건져먹는 재미가 있어요. 탱글탱글한 곤이도 별미.



알탕인지 해물탕인지 헷갈릴만큼 해물이 되게 많이 들어가 있어요.

낙지도 한마리 통으로 들어가있고, 꽃게, 새우,홍합 등등 다양한 해물이 제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 국물맛은 칼칼하면서도 시원했구요.



중간중간 바지락살도 눈에 띄네요.



사리는 우동사리, 라면사리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우동사리로 선택.

라면사리는 왠지 배달과정에서 퍼질수도 있을거라 생각해서 그렇게 선택했어요. 양념이 잘 배어있는 쫄깃한 우동사리를 건져먹는것도 별미였어요. 근데 원래 알탕에 사리가 들어가는건가? 살짝 궁금하긴 하네요.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을만큼 양도 아주 많았습니다.

추억의도시락, 추억돋는 맛



요건 재미로 주문한 추억의 도시락.

사실 집에서 쉽게 만들수 있는 반찬들인데 굳이 돈주고 사먹을 필요있을까 싶지만, 생각보다 구성이 괜찮더라구요.



밥에 계란후라이, 고소한 김가루와 콩자반, 비엔나소세지 반찬이 보이구요.



한쪽 귀퉁이네는 잔멸치볶음이 자리잡고 있고 김치볶음 반찬이 옆에 깔려있어요. 김치볶음이 되게 맛있었어요. 너무 시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매콤한게 괜찮았어요.

정선생 특해물알탕, 추억의도시락 총평

특해물알탕은 해물이 푸짐하고 국물이 시원해서 추울때 생각나면 또 배달시켜 먹을거 같아요. 추억의도시락은 맛있긴 했지만 그냥 한번 맛본 걸로 만족.

추천글 :   CU 직화불고기 참피온 도시락 구매후기

재주문의사 75%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