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직접구매 리뷰/편의점,마트 음식
  3.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푸짐한 도시락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푸짐한 도시락

혼자 살면서 매끼 만들어먹기 귀찮아서 배달음식이나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곤 합니다. 가까운 CU 편의점에 들렀다가 다른 도시락들과는 달리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도시락이 눈에 띄어 사먹어 봤어요. 

 

CU 수 정찬 도시락이라는 이름의 도시락인데요. 반찬 가지수가 제법 많고 편의점 도시락 퀄리티치고는 나쁘지 않더라구요. (물론 제대로 된 식당이나 집밥 느낌과 비교하면 살짝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긴 했어요)

 

반찬 많은 도시락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수 정찬 도시락 구성과 가격

반찬중에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한돈직화고추장불고기가 14.05%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외 대구 생선까스,동그랑땡, 소시지 김치볶음,브로콜리와 맛살,간장치킨, 마카로니 샐러드 등등 총 11가지 반찬이 들어있어요.

 

 

가격은 5,900원으로 편의점 도시락치고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전체 용량은 498g, 전체 칼로리는 1072kcal 라고 하네요. 반찬 많은 도시락 좋아하는 제 취향에는 일차 합격. 전자렌지로 2분 정도 돌려준 뒤 맛을 봤어요. 

 

양은 푸짐, 맛은 2% 아쉽다 

 

 

밥은 국산 쌀이라고 하구요. 밥맛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고슬고슬하면서 떡지지 않고 딱 맛있게 지어진 밥맛. 밥 양도 나쁘지 않아요. 

 

 

제가 좋아하는 마카로니 샐러드.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에 마카로니 식감이 더해져 먹을만 했어요. 맛은 뭐 누구나 상상 가능한 그 맛. 

 

 

치킨너겟 느낌의 양념치킨. 약간 눅눅한 식감이라 아쉬웠고 맛은 뭐 편의점 도시락 치킨 특유의 맛이에요. 별다를 건 없었구요. 

 

 

양념맛이 괜찮았던 고추장불고기 반찬

 

메인 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고추장불고기. 일반 제육볶음보다 더 맛있었구요. 불향이 살짝 나는게 썩 괜찮더라구요. 11가지 반찬들 중에 이게 제일 먹을만 했습니다. 양념맛이 괜찮아요. 

 

왼쪽 하단에 보이는 고추볶음은 칼칼하고 매콤했어요. 주로 튀긴 반찬들이 많아서 먹다보면 느끼해질 수 있는데 이 고추볶음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냥 무난무난했던 동그랑땡. 

 

편의점 도시락에서 빠질 수 없는 소시지 반찬 (살짝 햄에 가까워요.) 

 

 

아삭한 식감의 브로콜리 맛살 볶음. 전자렌지에 데웠는데도 많이 물러지지 않아 다행. 

 

 

기대가 컸던 생선까스. 튀김옷만 두껍고 생선살은 허접한거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생선의 두께감이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흰색 크림 소스랑도 잘 어울렸구요. 살은 대구살이에요. 

 

CU 수 정찬 도시락 총평

다른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 가격대는 좀 있지만 반찬이 다양하고 맛도 먹을만 했습니다. 밥 양도 꾹꾹 눌러담아 푸짐했구요. 배부르게 한 끼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다만, 전체적으로 반찬들이 대부분 튀긴 육식인건 아쉬운 부분. 소시지나 치킨류를 한 두가지 빼고 채소류, 나물류 반찬으로 대체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재구매의사 ★★★☆

 

-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8
logo

도시락 구성 품짐하고, 괜찮네요 ㅎ
오랜만에 잘 보고 갑니다 :D

logo

몇몇 반찬은 아쉬웠지만 메인반찬이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방문 감사드려용^^

logo

가정식백반처럼 개선이 되면 정말 바랄 게 없을 거 같아요ㅎㅎ 그래도 요즘 CU 도시락 꽤 좋아졌더라고요ㅎㅎ

logo

아무래도 운송이나 보관 문제로 반찬들이 다양화될수 없는게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꽤 좋아졌다는 말씀에 정말 공감해요 ㅎㅎ

logo

5,900원이면 나가서 사 먹는것보다 훨씬 좋겠다 싶군요
요즘 도시락 정말 잘 나오네요

logo

네 예전보다 많이 화려해지고 괜찮아지는 추세입니다. ㅎㅎ

logo

옷~이 포스팅을 어제는 보질 못했네요..^^
역시 cu도시락이다 했는데
육식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도시락이었네요..ㅎㅎㅎ
반찬 가짓수가 11가지라니 그야말로 진수성찬 인데요~
도시락 가격대가 있다고 하셨는데
저정도 퀄리티라면 가격이 높다는 생각은 안들어요
2% 부족한 맛까지 완벽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나홀로 직장인이나 자취생들에겐
여러가지 반찬을 한번에 맛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logo

이 도시락 뿐만 아니라 편의점 도시락이 잘 안상하고 유통이 쉬운 반찬들 위주다보니 육류나 튀김류 위주의 반찬이 많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뭐 반찬수도 많고 나름 양도 많아서 나쁘지 않게 잘 먹었습니다. 확실히 자취생이나 저같은 1인가구에게는 괜찮은 아이템인거 같아요 ^^

이름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