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푸짐한 도시락

혼자 살면서 매끼 만들어먹기 귀찮아서 배달음식이나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곤 합니다. 가까운 CU 편의점에 들렀다가 다른 도시락들과는 달리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도시락이 눈에 띄어 사먹어 봤어요.

CU 수 정찬 도시락이라는 이름의 도시락인데요. 반찬 가지수가 제법 많고 편의점 도시락 퀄리티치고는 나쁘지 않더라구요. (물론 제대로 된 식당이나 집밥 느낌과 비교하면 살짝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긴 했어요)

반찬 많은 도시락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푸짐한 도시락

수 정찬 도시락 구성과 가격

반찬중에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한돈직화고추장불고기가 14.05%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외 대구 생선까스,동그랑땡, 소시지 김치볶음,브로콜리와 맛살,간장치킨, 마카로니 샐러드 등등 총 11가지 반찬이 들어있어요.



가격은 5,900원으로 편의점 도시락치고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전체 용량은 498g, 전체 칼로리는 1072kcal 라고 하네요. 반찬 많은 도시락 좋아하는 제 취향에는 일차 합격. 전자렌지로 2분 정도 돌려준 뒤 맛을 봤어요.

양은 푸짐, 맛은 2% 아쉽다 



밥은 국산 쌀이라고 하구요. 밥맛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고슬고슬하면서 떡지지 않고 딱 맛있게 지어진 밥맛. 밥 양도 나쁘지 않아요.



제가 좋아하는 마카로니 샐러드.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에 마카로니 식감이 더해져 먹을만 했어요. 맛은 뭐 누구나 상상 가능한 그 맛.



치킨너겟 느낌의 양념치킨. 약간 눅눅한 식감이라 아쉬웠고 맛은 뭐 편의점 도시락 치킨 특유의 맛이에요. 별다를 건 없었구요.



양념맛이 괜찮았던 고추장불고기 반찬



메인 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고추장불고기. 일반 제육볶음보다 더 맛있었구요. 불향이 살짝 나는게 썩 괜찮더라구요. 11가지 반찬들 중에 이게 제일 먹을만 했습니다. 양념맛이 괜찮아요.

왼쪽 하단에 보이는 고추볶음은 칼칼하고 매콤했어요. 주로 튀긴 반찬들이 많아서 먹다보면 느끼해질 수 있는데 이 고추볶음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냥 무난무난했던 동그랑땡.



편의점 도시락에서 빠질 수 없는 소시지 반찬 (살짝 햄에 가까워요.)



아삭한 식감의 브로콜리 맛살 볶음. 전자렌지에 데웠는데도 많이 물러지지 않아 다행.

추천글 :   CU 치즈불고기볶음면, 편의점간식


기대가 컸던 생선까스. 튀김옷만 두껍고 생선살은 허접한거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생선의 두께감이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흰색 크림 소스랑도 잘 어울렸구요. 살은 대구살이에요.

CU 수 정찬 도시락 총평

다른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 가격대는 좀 있지만 반찬이 다양하고 맛도 먹을만 했습니다. 밥 양도 꾹꾹 눌러담아 푸짐했구요. 배부르게 한 끼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다만, 전체적으로 반찬들이 대부분 튀긴 육식인건 아쉬운 부분. 소시지나 치킨류를 한 두가지 빼고 채소류, 나물류 반찬으로 대체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재구매의사 ★★★☆

–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