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로그 딜사이클 보는법

와우(월드오브워크래프트) 에는 와우를 즐기는 유저들의 기록을 토대로한 사설랭킹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와우로그 사이트인데요. 유저들의 전투기록을 점수로 수치화해서 나타내주는 곳이죠.

와우 로그는 여러가지 순기능과 역기능이 있는데, 관련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구요.

오늘은 와우로그의 순기능중의 하나인 로그 딜사이클 보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와우 로그 딜사이클 보는법

로그 딜사이클을 보면 좋은 점

와우 로그에서 상위랭커들의 딜사이클을 참고하게 되면, 각 네임드별로 어떤 시간에 어떤 스킬들을 사용했는지
알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벤치마킹만으로 해당 직업의 숙련도를 손쉽게 상승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딜로스도 줄일 수 있구요. 어떻게 하면 딜을 더 많이 할 수 있을까.. 늘 고민하는 딜러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죠. 랭커들의 스킬사용을 시간순서에 따라 다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자 그럼 본격적으로 와우 로그 딜사이클 보는 순서를 알아볼게요.

로그 딜사이클 보는 순서

1. https://www.warcraftlogs.com 에 접속을 해줍니다. 빨간 동그라미친 메뉴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다음 화면에서 딜사이클을 보고싶은 네임드를 골라줍니다. 저는 그롱을 골라보겠습니다.

저희는 상위랭커들의 딜사이클을 참조하려는 것임으로, Rankings 를 선택합니다.



3. 보고싶은 옵션을 선택해서 골라줍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습니다.



(1) 딜러, 힐러, 탱커 중에서 보고 싶은 분야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딜사이클을 보는 것이기에 damage 선택

(2) 어떤 네임드의 딜사이클을 보려는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저는 그롱을 선택했습니다.

(3) 레이드 난이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mythic(신화) heroic(영웅) normal(일반) 중에 선택

(4) 지역선택입니다. 한국유저를 보고싶으면 korea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직업선택입니다. 보고싶은 직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조드를 선택해볼게요.

(6) 아이템레벨을 선택하는 구간입니다. 상위랭커를 참고하시는 거라면 그냥 두셔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선택을 해주시면 되구요, 저는 조드를 선택하고 진행해봤습니다.

4. 그러면 상위랭커의 이름들이 나오는데 저는 emmastonee 님의 딜사이클을 보도록하겠습니다.

닉네임을 클릭해 줍니다.



5. 그 후에 상단에 빨간 동그라미에 있는 시계모양 타임라인을 선택해 주신 뒤에 casts 를 눌러줍니다.

추천글 :   델 스튜디오 1558 노트북 화면 안나옴 자가수리 후기


 6. 그러면 공대원들 목록이 나오는데요. 우리가 볼려고 하는 유저인 emmastonee 닉네임을 클릭해 줍니다.

다른 캐릭터를 선택한다면 그 캐릭터의 딜사이클을 보게 되는 것이구요.



7.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롱 네임드를 상대로한 각 시간대별 emmastonee 유저의 딜사이클을 확인해볼 수가 있게 됩니다. 스킬 순서를 참고할 수 있죠.

연습을 할때 상위랭커의 딜사이클과 딜쿨기를 어디다 몰아쓰는지 참고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또하나의 팁으로 상단의 events 탭을 클릭하면 스킬사용을 문자로도 확인가능합니다.



외국 유저를 선택했기 때문에 스킬이름들이 영어로 나오는데, 한국유저를 선택한다면 스킬이름도 한글이름으로 나오게 되니깐 참고하시구요. 사이트를 보니 많은 한국유저들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네요.

저도, 열심히 해서 로그 상위권유저가 한번 되어보고 싶은데.. 직장인이라 현실은 쉽지가 않네요. ㅠ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로그지만, 본인에게 맞게 이로운 점은 잘 수용한다면

즐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