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직접구매 리뷰/배달 음식
  3.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 궁중잡채 후기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 궁중잡채 후기

오늘은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과 사이드 메뉴 궁중잡채를 리뷰해볼까 합니다. 저는 평소 조개류를 즐겨 먹습니다. 그 중에서도 꼬막이라면 아주 환장을 해요. 쫄깃한 식감에 갖은 양념해서 무쳐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죠. 

 

시장가서 꼬막 사다 꼬막무침이나 해 먹을까 하다가 귀차니즘이 발동. 배달 앱을 뒤져 메뉴에서 꼬막을 검색했습니다. 아무래도 꼬막은 손이 많은 반찬류인지라 몇 개 안나오더라구요. 

본도시락 맛은 있다. 가성비는 글쎄..

그러다 제 눈에 띈 메뉴가 바로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이라는 메뉴였어요. 제가 좋아하는 꼬막무침이 메인반찬으로 나오고 삼겹살에 갖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어 맛있어 보였습니다. 가격대는 좀 비싸게 느껴지긴 했지만요.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 구성

영수증

 

가격은 도시락 치고는 비싸게 느껴지는 16,900원. 거기에 잡채를 좋아해서 궁중잡채 반찬도 5,400원 추가해서 총 22,300원 결제했습니다. 집에서 한 끼 먹는 식사로는 좀 과한 지출 같기도 한데..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인데요 뭐. ㅎㅎ

 

고급지다

'고품격 한식으로 품격을 담다' 라고 적혀 있네요.

 

사진으로 잘 표현되었는지는 모르겠는데, 받아보면 참 고급지긴 해요. 내돈내산으로 안 사먹고 친구나 애인한테 선물로 받았다면 얼마나 기분 좋았을까 잠시 생각해봤습니다. 

 

플라스틱 용기도 양산형 흰색 용기가 아니라서 색감도 좋구요. 재활용 쓰레기 많이 나오겠구나 아주 잠깐 걱정했지만 첫 인상은 일단 합격. 

 

반찬 구성이 괜찮다

본도시락 남도꼬막 삼합 한정식 도시락은 밥,미역국,꼬막무침,고기반찬 2종,튀김,김치,젓갈,메추리알장조림에 견과류볶음 등 호불호를 거의 타지 않는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주얼이 상당히 괜찮죠. 미역국이 포함되어 있네요. 저처럼 혼자 사는 자취생분들은 간단한 생일상으로 먹어도 나쁘지 않을거 같아요. 

 

고슬고슬 잘 지어진 흑미밥

 

흑미가 들어가 있는 밥. 흑미 양은 많지는 않구요. 적당히 보기 좋은 색감. 

밥맛이야 뭐 대형 프랜차이즈에서 만드는 밥인지라 딱 먹기 좋은 잘 지어진 밥맛이에요.

 

미역국

 

국물이 시원하고 진했던 미역국. 고기도 중간중간 보이구요. 미역은 비린내없이 맛도 깔끔하니 괜찮았습니다. 

 

바싹불고기

3가지 메인반찬 중 하나인 바싹불고기. 간이 짜지 않고 심심하게 되어 있어 좋았어요. (제가 육식파인지라 양이 조금만 더 많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살짝.) 제가 자주 리뷰하는 편의점 도시락에 있는 고기 반찬보다는 확실히 맛이 깔끔해요. 

 

꼬막무침

 

꼬막무침도 괜찮았어요. 질기지 않게 잘 삶겨졌고 양념맛도 무난무난했습니다. 지나치게 맵지도 않고 적당히 칼칼하면서 달짝지근한게 밥 반찬으로 잘 어울렸어요. 

 

 

삼겹살 구이랑 연근,김말이 튀김도 보이네요.

야채와 마늘과 함께 집어먹으니 괜찮더라구요. 고기에는 적당한 양념간이 되어 있어 심심하지 않구요. 

 

사이드 반찬들

 

사이드 반찬으로는 메추리알 장조림이 2개 들어있고 오징어젓갈에 견과류 멸치볶음, 김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맛은 뭐 평타 이상.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으니 기본적인 맛은 깔고 갑니다. 

 

후식으로 제공된 단호박 식혜

 

이건 후식메뉴로 자체 포함되어 있는 단호박 식혜.

 

단호박 향은 그리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당도도 심하게 달진 않아서 단 걸 싫어하는 제 입맛엔 잘 맞았구요. 풍부하고 진한 단호박맛이 나는 식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네요. 

 

 

요것도 후식 라인에 포함된 아이스 홍시. 

 

개인적으로 감 종류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시원한 맛에 먹을 만 하더라구요. 뭔가 건강한 디저트를 먹는 기분이랄까.

 

사이드 반찬 궁중잡채

 

도시락만 먹으면 허전할 거 같아서 궁중 잡채도 주문했어요. 제가 잡채 귀신이거든요. 

 

 

잡채 시켰는데 핫윙이 같이 왔네요. 처음엔 서비스인가 싶었는데 원래 이 구성이래요. 핫윙이라고 부르긴 했지만 맵진 않습니다. 닭고기 누린내도 안나고 먹을만 하더군요. 

 

잡채는 양이 살짝 아쉽긴 했지만 맛은 무난했어요. 불어서 뻐덩뻐덩한 식감이 아니라 나름 촉촉하니 괜찮았구요. 음식 간은 전체적으로 짜지 않은 편.  

 

총평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다는 느낌입니다. 식당 음식에 길들여진 저는 MSG 한 꼬집만 넣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을 살짝 해봤습니다. ㅎㅎ 도시락 치고는 가격대가 좀 있긴 한데 할인 행사 할때나, 아니면 매일 먹는 집밥 질릴때 가끔 기분 전환 삼아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 거 같네요. 

 

재구매 의사 60%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10
logo

고기 쪽에만 자꾸 눈이가네요 ++

logo

꼬막도 맛있었어요 ㅎㅎ

logo

본 도시락이 맛은 괜찮은데 가성비가 항상 문제더라고요. 그래서 여기 저기 할인이벤트 할 때만 주문하게 돼요ㅠㅠㅎ

logo

네 저도 그 생각을 해봤어요 ㅎㅎ 할인이벤트 할때는 사먹어볼만한 맛이었어요. 맛은 정말 있더라구요 ^^

logo

배달 음식치고는 가격이 좀 있는 편이로군요^^

logo

배달음식 치곤 비싸지 않고 도시락 치고는 비싼 편이네요

logo

제나님~ 오랜만이라 더 반갑습니다^^
저도 요즘 글을 자주 발행하지는 못하는데,
제나님 블로그에 새글이 많이 올라와 있네요~

본도시락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구성이 참 알차고 맛있어 보입니다.
저도 깔끔한 한정식이 그리울 때 한번씩 배달시켜 보고 싶어지네요 :)

logo

앨리님 오랜만의 방문 감사합니다. (제가 좀 심하게 오래 쉬었죠? ㅎㅎ) 7개월 정도 쉬었더니 예전보다는 글 쓰는게 편안해지고 부담이 없어진 느낌이에요. 가끔은 휴식도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도시락 치곤 비싸다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나름 괜찮은거 같기도 합니다. 배달음식 시켰을때 가지수만 많고 맛은 별로인 경우도 있는데 이건 반찬들이 다 먹을만 했거든요 ㅎㅎ

logo

도시락이 16,900원이면 가격이 비싼기는 하지만
꼬막 양도 많고 바삭불고기에 다양한 밑반찬
거기에 후식으로 아이스홍시까지
구성이 고급지고 알찬 고품격 한식 맞네요
미역국에 전까지 있어 제나님 처럼 잡채까지 추가하면
훌륭한 나홀로 생일상차림도 되겠어요..^^

logo

맞아요. 처음엔 도시락인데 17000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라고? 살짝 빈정상했거든요. ㅋㅋ 근데 꼬막이 너무 먹고 싶고, 시장 가기도 귀찬고 해서 배달시켜먹었어요.

아이리스님 말 듣고 다시한번 구성을 찬찬히 보니 생각보다 괜찮은거 같기도 하네요. 일단 잡맛이 안 섞여있고 깔끔한 맛이라 좋은거 같아요 ^^

이름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