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스라이더 후기, 커스텀곡 넣는 방법

오큘러스 퀘스트 vr 리듬게임 신스라이더를 구매해 재미있게 플레이중이다. 아직까지 vr 리듬게임 최강자 하면 비트세이버이긴 하지만 신스라이더 역시 최근들어 마니아층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비트세이버보다는 신스라이더가 좀 더 춤추는 동작에 가까워서 좋았다. 커스텀곡도 지원한다. 비트세이버,오셰이프,신스라이더 리듬게임 3종을 구비해놓으니 요즘들어 지루할 틈이 없다. 번갈아가며 한곡씩 땡기는 재미가 있다.

[게임] VR] – OhShape, VR 벽통과게임 구매후기

이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노려 피스톨휩만 구매하면 리듬게임은 더이상 안 사도 될 듯.

춤추는 느낌을 잘 살린 ‘신스라이더’


신스라이더 후기, 커스텀곡 넣는 방법

운동도 되고 재미도 있다



신스라이더는 리듬에 맞춰 날아오는 동그란 물체에 손을 갖다대면 되는 게임이다. 정확한 타이밍에 갖다대는 동작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춤추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그루브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신나게 몇 곡 즐기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운동 효과는 덤이다.



딱 봐도 피하고 싶게 생긴 장애물이 중간중간 나오기도 한다. 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다리운동까지 된다.

비트세이버는 칼로 베는 동작이기 때문에 장시간 플레이하다보면 손목에 무리가 오기도 한다. 그에 비해 신스라이더는 갖다대는 방식이라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아서 좋았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아직 멀티는 해보진 않았다. 솔로 플레이만 해도 충분히 재미있다.

 

 

구체들끼리 연결된 선을 쭉 따라가다보면 정말 라이딩하는 느낌이 난다. 그래서 신스라이더라고 이름을 지었나? 아무튼 꽤나 잘 만든 게임인듯.

 

 

정확히 못 맞추고 실수를 많이 하면 곡이 중간에 끊기며 game over 화면을 보게 된다. 옵션에서 NO FAIL MODE를 ON해주면 노래를 끝까지 플레이 할 수 있다. 비트세이버 방식이랑 약간 달라서 옵션을 켜고 플레이중. 익숙해지면 끄고 도전해보는 걸로.



신스라이더 커스텀곡 넣는 방법  

1. synthriderz.com에 접속한다.

https://synthriderz.com/

2. 왼쪽에 있는 Custom Songs 메뉴를 클릭한다.

3. 전곡을 다 다운로드 할거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DOWNLOAD를 누르면 된다.

한곡씩 원하는 곡만 다운받는 방법도 있다.

원하는 곡 섬네일 이미지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DOWNLOAD 버튼이 보인다. 눌러주면 된다.

추천글 :   와린이를 위한 와우 용어 총정리

4. 오큘러스 퀘스트를 PC랑 연결해준다. (유선연결이나 sidequest 프로그램 이용, 연결 허용 메세지 나오면 허용)

https://sidequestvr.com/setup-howto

5. 다운로드한 커스텀 곡을 오큘러스 퀘스트 신스라이더 커스텀곡 폴더에 넣어주면 되는데 경로는 다음과 같다.

(패치 이후 경로가 변경되었다. 변경된 경로는 다음과 같다) 

 

SynthRidersUC > CustomSongs 폴더 안에 .synth 확장자 파일을 넣어주면 된다.

패치전 Android/data/com.kluge.SynthRiders/files/CustomSongs 안에 .synth 확장자 파일을 넣어둔 경우라면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SynthRidersUC > CustomSongs 폴더로 옮겨 주면 된다.

오큘러스 퀘스트 기준 방법이다. 이 방법이 안되면 사이드퀘스트에서 신스라이더 로고 클릭하면 설치장소를 찾아준다고 하니 참고.

스팀버전 방법도 별반 다르지 않다. 설치폴더 찾아서 CustomSongs 안에 넣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