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궁합테스트 3가지 방법

케이블티비에서 재방송중인 예능프로그램을 우연히 보다가, 사유리가 김종국과의 이름궁합테스트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사유리 이상민은 24%, 사유리 김종국은 69%로 결과가 나온 걸 봤는데요.갑자기 학창시절 추억이 떠오르면서 ‘요즘도 저런걸 하는구나’ 하고 재미있게 봤네요.

심심풀이로 예전에 썸타는 사람 이름을 적고 해보곤 했던 이름점. 종이에 적어서 하는 고전적인 방법부터,간단히 이름만 입력하면 결과를 볼 수 있는 이름획수궁합 사이트까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름궁합테스트 3가지 방법

 

종이에 적어서 하는 이름점 보는법

아마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방식이죠.

남자이름, 여자이름을 하나씩 번갈아 쓴 다음에,

각 글자의 획수를 더해가면서 퍼센트를 집계하는 고전적인 방법 ^^

획수를 더해서 10을 넘어가게 되면 끝자리만 남겨두면 되구요.

간단한 예로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음 대충 갈겨 썼더니 글씨가 엉망이네요. ㅋㅋㅋㅋ

어렵지 않죠? 번갈아 남녀 이름을 써서 획수를 더해서 구하는 아주 쉬운 방법이에요.

예전에 제가 학교다닐때는 거의 이 방식으로 했었어요. ㅎㅎ 방송에서 사유리가 했던 거랑 같은 방식.

하지만, 굳이 이렇게 하지 않고도 요즘은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이름을 입력해서

이름궁합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름을 입력해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이름궁합사이트

이름궁합을 볼 수 있는 사이트중에서 별도의 비용이 나가지 않고 무료로 이용한 곳만 골라봤어요.

첫번째로 추천하는 곳은 네이트 운세 성명궁합이에요.

네이트 운세- 재미로보는 무료운세-사랑- 성명궁합 메뉴에서 볼 수 있구요.

https://fortune.nate.com/contents/freeunse/freeunseframe.nate?freeUnseId=love01 

접속을 하면,



▲ 출처 : 네이트 운세 화면 캡쳐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본인이름과 상대이름 입력후에 아래에서 어떤 사이인지에 대해 선택을 하고 결과를 보시면 됩니다.이곳은 단순히 퍼센트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디테일하게 두 사람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퀄리티가 아주 높은 편이에요.

개인적으로 재미삼아 보기에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고 이용자들 후기도 좋아요.두번째로 디지털 역술방 이름궁합이라는 곳이 있는데요.이곳은 앞선 네이트 운세 성명궁합보다는 살짝 라이트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퍼센트지수만 보여주는 것이 아닌, 간단한 설명도 함께 해줍니다.

http://www.yuksul.com/n_name.html 로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구요~



▲ 출처: 디지털역술방 사이트 화면 캡쳐

남성분, 여성분 이름을 넣고 결과보기를 클릭해주시면 결과가 나오는데요.

요즘 제가 썸타고 있는 남자 이름을 넣고 결과를 한번 봤어요. 과연..?

 



▲ 출처: 디지털역술방 사이트 화면 캡쳐

상대방이 저보다 훨씬 더 많이 절 사랑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그리고, 밑에는 두 사람의 사이에 대한

설명들이 나오구요. 왠지 기분이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ㅎㅎ

이름궁합 결과가 빨리 나와서 만족하는 사이트에요. 별도의 로그인도 필요없구요.

 

이름궁합테스트 어플

다음은 어플인데요.  이름궁합(커플궁합) 이라는 어플이구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해요.

특별하게 많은 정보를 담고 있진 않고, 그냥 종이에 적어서 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용량도 크지 않아서 설치해두고,친구들이랑 술자리에서 가끔 재미삼아 해보는 어플이에요 ㅎㅎ

그외에 이름궁합(커플궁합)_카카오톡 어플도 있어요.





▲ 출처: 이름궁합(커플궁합)_카카오톡 어플 화면캡쳐

 

역시 귀여운 디자인에 남여 이름 입력하면 결과가 나오구요.

이 어플은 카톡으로 결과 전송이 가능하네요.

취향에 맞게 골라서 설치하시면 될 듯 해요.

재미삼아 이용해 보시구요, 너무 심각하게 결과에 연연하실 필요는 없겠죠. ㅎㅎ

이상으로 이름궁합테스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구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고 올 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 하시길 바래요~!!

관련 포스팅 :

 – 무료타로점보기. 간단히 볼 수 있는 무료타로점

추천글 :   빙그레 투게더 스트로베리밀크 후기, 딸기맛 투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