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심크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와우(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는 심크(simc) 라는 것이 있습니다.심크란건 simulationcraft 의 약자인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캐릭터정보를 추출한다음,

그에 맞는 dps , 2차스탯 순위등을 확인할 수 있고,본인이 가진 아이템으로 얼마까지 딜링을 할 수 있는지 가상으로 집계해주는 것입니다.

아이템을 먹고 이걸 써야할지 저걸 써야할지 갈등의 순간이 올때,심크의 도움을 빌리면 제일 높은 조합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약간의 도움이 되는 거죠.

물론, 일부 와우저들 사이에서는 믿거심(심크는 믿고 거른다) 이라며 심크를 불신하는 경우도 있는데요.적절히 이용한다면 본인에게 맞는 템세팅, 2차스탯세팅을 쉽게 맞출 수 있고,

참고할만한 사항도 많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의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크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복잡한 방법말고,최대한 간단한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순서대로 차분히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와우 심크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심크 애드온 설치

1. https://wow.curseforge.com/projects/simulationcraft 에서 심크 애드온을 다운받습니다.



2. 압축을 푼 애드온 파일을 폴더채 C:Program Files (x86)World of Warcraft_retail_Interfaceaddons

폴더 안에다 넣어주시면 1차적인 준비는 끝납니다.



 

게임에 접속하기

1. 이후 와우 게임에 접속한다음, 채팅창 엔터를 치고, /simc를 입력한 뒤에 다시 엔터를 칩니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캐릭터의 정보를 추출한 것입니다.



ctrl+c 를 눌러서 복사를 해주세요.

심크 사이트에 접속하기

1. 별도의 심크 프로그램 설치 필요없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곳이 레이드봇 사이트입니다.

https://www.raidbots.com/simbot 로 접속하시면 되구요. 접속후에 top gear 탭을 클릭해 줍니다.



2. 회색 입력박스 안에 아까 복사했던 것을 ctrl +v 눌러서 붙여넣습니다.

그러면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과 장착중인 아이템들이 표시가 되는데,

비교하고 싶은 아이템을 중복해서 선택한 다음에, find top gear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장신구들을 비교해서 어떤 장신구가 딜이 제일 잘나오는지 알아볼게요.

 



심크 결과가 나오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잠시 물한잔 드시면서 기다리시면 되구요.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좀 더 빠른 속도로 가능하지만 무료로도 큰 불편이 없기 때문에

저는 무료버전으로 이용중이에요.

결과가 나왔네요.

3. 결과 확인



장신구 3가지를 비교해봤는데 도화선과 빛나는조각을 착용했을때가 제일 높다고 나왔네요.

저는 현재 파쿠의문장과 도화선을 착용중인데, 빛나는조각이 더 좋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빛나는 조각은 5미터안에 아군이 있으면 버프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딜 차이도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저는 그냥 파쿠의문장을 쓰는걸로~

심크결과와 본인의 성향을 적절히 맞춰서 아이템을 세팅하시면 됩니다.

또다르게 심크를 활용하는 방법은

템에 붙어있는 2차스탯 옵션 (가속,치명타,특화, 유연성 등)을 중요시할것인지, 아니면

2차스탯 무시하고 높은 템렙을 우선할 것인지 갈등이 생기는 상황이 종종 있죠.

이럴때 심크를 이용해서 템 비교를 해주면 선택에 약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

제일 좋은건 일일히 허수아비를 상대로 딜연습을 해보는게 더 정확하지만,

저처럼 시간이 많이 부족한  바쁜 직장인들이나, 와우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은

심크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

모두들 즐와하시고 티벼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글 :   와우 다크문 축제 가는법 (얼라,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