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이 걸 씽 감상, 바디체인지 영화의 정석

퇴근후 너무 피곤해서 영화나 보면서 스트레스를 풀기로 결심하고, 괜찮은 스릴러 영화가 없나 둘러봤지만, 이미 너무나 많은 스릴러 영화를 섭렵한 저는,마땅히 볼만한 것이 없었어요.

그래서 만만한 로맨틱코미디 영화를 보기로 결정했습니다.그래서 고른 영화가 [보이 걸 씽] 인데요. 참고로 전 영화를 보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평점이나 후기는 잘 보지 않아요.

그냥 백지상태에서 감상을 해야 온전히 몰입할 수 있기 때문이죠. 남녀주인공의 몸이 바뀌는 미국 하이틴 영화라는 간단한 정보만 숙지한 채 영화를 감상했습니다.

 


영화 보이 걸 씽 감상, 바디체인지 영화의 정석

 

 

보이 걸 씽 영화 기본 정보

장르는 로맨틱코미디이구요, 남자주인공은 훈훈한 비쥬얼의 케빈 지거스(영화보고 반함 ㅠㅠ)
여자주인공은 사미라 암스트롱이 연기했어요. 94분 러닝타임에 닉 허란 감독 작품이에요.
2009년 3월 12일 개봉작입니다.

영화 줄거리 

 

– 줄거리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내용 누설이 있을 수 있으며 중요한 결말 부분은 최대한 제외했습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간단합니다.
잘생긴 풋볼선수 남주 우디(케빈 지거스)와 모범생 여주 넬(사미라 암스트롱)은 서로 못잡아먹는 앙숙 관계인데요. 어느날  심한 말다툼을 하던 두 사람이 서로의 몸이 바뀌게 되고, 서로에 대해서 이해해가는 내용의 영화에요.
비슷한 영화로 정준, 김소연이 주연으로 나왔던 1997년작 한국영화 [체인지]가 있죠.

영화 보이 걸 씽 감상기 

 

 

이 영화는 바디체인지 영화입니다. 바디체인지는 너무 많이 영화로 만들어져서 딱히 신선할 것이 없는 소재죠.최근 한국영화 내안의그놈부터해서, 체인지,아빠는딸, 마법의이중주,존말코비치되기,프리키프라이데이 등등 셀수 없이 많은데요.

잊을만 하면 계속해서 나오는 이유는 바디체인지가 그만큼 재미있는 소재이기 때문이에요. 진부하다, 뻔하다는 말에는 기본만 해줘도 재미를 보장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것이죠.

이런 소재의 영화가 보여주고자 하는 건 간단합니다. 몸이 바뀌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믹스러운 에피소드들을 보는 재미,

바뀐 몸으로 살아가면서 상대를 이해하고 본인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가며 서로서로 성장하는 내용.
이런 영화를 보면서 심각하게 영화의 완성도나 개연성을 따져가면서 보시는 분들은 없겠죠.

 

 

 

저는 이런 영화를 볼때는 심각하게 작품성을 따지지 않습니다. 이미 결말은 정해져 있는 영화거든요.
배우들이 바뀐 상황에 대해 얼마나 디테일하게 연기를 잘하는가, 그것만 보면 되죠.
그런 의미에서 남주 케빈 지거스와 여주 사미라 암스트롱의 연기력에는 90점이상을 주고 싶습니다.



 

추천글 :   영화 증인 후기, 따뜻한 정우성 놀라운 김향기

섹시한 킹카풋볼선수 남주였다가 영혼이 바뀌어 모범생 여성의 내면연기를 보여준 케빈 지거스!!

아 정말 숨이 멎을 정도로 잘생긴 외모에 섬세한 감정연기력까지 갖춘..ㅠㅠ

특히 몸이 바뀐 뒤에 보여주는 연기는 이 영화의 백미. 앞으로 이 배우 나오는 영화는 다 감상할 예정이에요.


 

우리의 여주 사미라 암스트롱 역시 케빈의 연기력에 전혀 뒤지지 않습니다.

모범생이었다가 영혼이 바뀐 뒤에, 남성의 영혼이 들어간 연기를 선보이는데, 디테일한 걸음걸이, 손동작.

학교 여자 샤워실에 들어가서 흐뭇해하는 표정연기까지.. ㅎㅎ

사미라 암스트롱은 막 인형처럼 이쁘다는 느낌보다는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미모인데,

이런 외모의 배우가 망가지는 연기를 할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거 같아요.



 

영화를 보면서 든 생각

 

1. 남성들이 아침에 겪는 신체변화 에피소드가 여기서도 나온다. (1997년 같은 소재 한국영화 체인지에서도 나왔던 내용)

헐리우드 로맨틱코미디 2007년작 쉬즈더맨과 한국로맨틱코미디 1998년작 찜에서도 정체를 탄로날 위기를 맞은 주인공이 소방종 벨을 눌러서 위기를 탈출하는 에피소드가 똑같이 등장하는데, 엄연히 한국영화에서 10여년전에 먼저 시도한 에피소드라는것.

2. 남주 케빈 지거스 심각하게 잘 생겼다. 당분간은 이 배우에게 빠질 듯 하다.

3. 한국 영화 체인지는 잘 만들어진 영화다.

4. 역지사지의 중요성.

개인적인 평점

 

이 영화에 대한 개인적인 평점은 7.5점, 바디체인지 영화의 정석에 가까운 영화.
특별히 거슬리는 부분도 없고, 개인적으로 별로 선호하지 않는 미국식 유머도 많이 등장하지 않아서 괜찮았었어요.

맘편히 킬링타임용으로 기분전환하고 싶을때 보면 좋을 영화
잘생긴 남자주인공이 등장하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