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영화 추천, 필수 감상 영화 10

요즘 참 영화 보기 편한 세상이죠.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등 다양한 OTT 서비스 덕분에 안방에서 보고 싶은 영화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여러 OTT 서비스를 구독중이지만 그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플랫폼은 웨이브입니다. 압도적인 지상파 컨텐츠는 말할 것도 없구요. 영화 역시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웨이브 영화 추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웨이브에서 볼만한 영화 10편을 골라봤는데요. 장르 구분없이 제가 재미있게 봤던 작품들로 추렸습니다.

웨이브 영화 추천, 볼만한 영화 10편


웨이브 영화 추천, 필수 감상 영화 10
재미있는 영화만 모아모아

1. 단기 기억 상실증에 걸린 여자와 사랑에 빠진 남자



제목: 첫 키스만 50번째 (50 First Dates, 2004)
감독: 피터 시걸 / 출연: 아담 샌들러, 드류 베리모어
장르: 로맨틱 코미디

시놉시스: 여자들은 내 손 안에 있다며 문란한 애정행각을 벌이던 남주 헨리. 어느 날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주 루시를 보고 한눈에 반합니다. 현란한 말발로 그녀를 사로잡는것 까진 좋았지만 다음날 루시는 헨리를 알아보지 못하는데..



 

웨이브 영화 추천 첫번째 작품은 드류 베리모어,아담 샌들러 주연의 <첫 키스만 50번째>입니다. 단기 기억 상실증을 가진 여주인공과 사랑에 빠진 한 남자의 이야기. 훈훈하고 가슴 따뜻해지는 스토리입니다. 로코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감상 필수.

2. 데미 무어의 재발견, 화려한 액션



제목: 지.아이.제인 (G.I. Jane, 1997)
감독: 리들리 스콧 / 출연: 데미 무어, 비고 모텐슨, 제이슨 베게
장르: 액션

시놉시스: 남자들도 반 이상이 탈락하는 악명높은 네이비씰 특전단 훈련. 한 정치가가 한가지 조건을 내겁니다. 여자 대원이 이 훈련을 통과할 경우 군대 성차별을 뿌리뽑겠다는 것. “어짜피 안 될 거니까 난 여성 유권자 표만 끌어모으면 돼”. 라는 얄팍한 정치적 계략인거죠. 그런데 여주인공 데미 무어가 참가한다면 어떨까요? 양상은 달라집니다.



<사랑과 영혼>에서 눈물 또르르 흘리며 한껏 물오른 미모를 과시했던 데미 무어. <지.아이.제인>에서는 삭발까지 감행하며 터프한 여전사로 변신했습니다. 지루하지 않은 스토리에 훌륭한 연출, 교관 역의 비고 모텐슨의 열연도 감상포인트.

추천글 :   소수의견, 윤계상 유해진 웰메이드 법정영화

3. 동굴 탐험을 떠난 여자들, 그 곳엔 괴생명체가..



제목: 디센트 (The Descent) 시리즈
감독: 닐 마샬 (1탄), 존 해리스 (2탄) / 출연: 쇼나 맥도날드, 나탈리 멘도자, 알렉스 레이드, 사스키아 멀더
장르: 스릴러, 호러

시놉시스: 남편과 딸을 잃은 사라를 위해 친구들이 의기투합, 동굴 탐험에 나섭니다. 무사히 동굴 입구까지 도착한 것까진 좋았지만 바위가 굴러떨어지면서 나가는 길이 막히고 말죠. 설상가상 깜깜한 동굴 속에는 무시무시한 괴생명체가 일행들을 공격하는데..



어두운 동굴속에 고립된 여자들. 그리고 그녀들을 공격하는 괴물. 흥미로운 소재죠. 각각의 캐릭터도 잘 살아있고 긴장감과 공포감이 상당합니다. 1편에 비해 2편은 완성도나 짜임새가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이어지는 내용이기 때문에 한번쯤 정주행 해볼만 합니다. 완성도 까칠하게 따지시는 분들은 1편만 보세요.

4. 능력있는 30대 여성 CEO, 70세 남자 인턴 



제목: 인턴 (The Intern, 2015)
감독: 낸시 마이어스 / 출연: 앤 해서웨이, 로버트 드 니로
장르: 코미디, 드라마

시놉시스: 창업 2년도 되지 않아 번듯한 회사로 키워낸 능력있는 여성 CEO 줄스. 그녀의 밑으로 70대 할아버지가 인턴으로 입사합니다. 부하직원이 70대라니 .. 처음엔 나이때문에 탐탁치 않아 하던 줄스는 그의 노련함과 따뜻함에 점점 마음을 열기 시작합니다.


대배우 로버트 드니로와 사랑스러운 앤 하서웨이가 의기투합했으니 게임 끝. 훈훈한 스토리에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나이 들어간다는 것, 인생에 대해 한번쯤 생각할 여지를 주는 괜찮은 작품이죠.



5. 쫄깃한 연출, 배우들의 열연, 무서운 현실 



제목: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Sicario, 2015)
감독: 드니 빌뇌브 / 출연: 에밀리 블런트, 베니시오 델 토로
장르: 범죄, 미스터리

시놉시스: 악명높은 범죄 조직을 뿌리뽑기 위해 FBI요원 케이트와 책임자 맷이 미국 국경지대로 향합니다. 그리고 작전 컨설턴트 알레한드로까지 함께 하죠. 목적지는 같지만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함께 하는 세 사람.



웨이브 영화 추천 다섯번째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입니다. 화려한 액션물이라기보단 범죄 스릴러물에 가깝습니다. 가볍게 훌훌 볼만한 작품은 아니구요. 쫄깃한 긴장감과 묵직한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영화입니다.

추천글 :   넷플릭스 렛잇스노우 후기

6. 최동원 VS 선동렬 피말리는 승부



제목: 퍼펙트 게임 (Perfect Game, 2011)
감독: 박희곤 / 출연: 조승우, 양동근, 최정원
장르: 스포츠, 드라마

시놉시스: 1980년대 프로야구계를 주름잡았던 세기의 라이벌 최동원과 선동렬 이야기. 대한민국 최고의 투수 자리를 놓고 팽팽한 대결을 벌이던 두 사람. 1987년 5월 16일 마지막 맞대결이 감동적으로 펼쳐집니다.



 

야구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동원, 선동렬을 모르시진 않겠죠. 한국 야구 역사에 획을 그은 두 사람의 소름돋는 대결을 영화로 잘 표현했습니다. 최동원 역으로 나왔던 조승우의 싱크로율은 정말 대박. 감동과 재미를 함께 잡은 작품.

7. 대작의 향기 , 벅찬 감동 



제목: 레미제라블 (Les Miserables, 2012)
감독: 톰 후퍼 / 출연: 휴 잭맨, 앤 해서웨이, 러셀 크로우
장르: 드라마,뮤지컬

시놉시스: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장발장 이야기. 빵 한 조각을 훔쳤다는 이유때문에 20년 가까이 옥살이를 한 장발장은 신부의 구원으로 새 사람이 되기로 작정합니다. 하지만 누명을 쓰고 다시 체포된 주인공. 탈옥을 시도하는데..



뮤지컬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잘 맞는 영화. 배우들 연기력 두 말하면 입 아프고 노래실력도 기대 이상입니다. 예전에 극장에서 봤던 영화인데 세월이 흘러 다시 감상하니 그때와는 또 다른 감동이 있더라구요. 이미 보셨던 분들이라도 재감상 추천드려요.

8. 절절한 사랑이야기, 뻔하지 않은 멜로 



제목: 오직 그대만 (Always, 2011) 
감독: 송일곤 / 출연: 소지섭, 한효주
장르: 멜로, 로맨스

시놉시스: 한때 잘 나갔던 복싱 선수였던 남자 주인공 철민. 지금은 생수 배달, 주차 관리 등을 하며 타성에 젖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그의 일상에 정화가 나타납니다. 시력을 거의 다 잃었지만 하루하루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여주인공과 마음을 닫고 살아가는 까칠한 남자의 사랑이야기.



멜로 영화지만 뻔하지 않고 지루하지 않아서 좋아요. 우리의 소간지 소지섭의 매력은 말할 것도 없고 한효주의 절제된 연기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건 꼭 보세요. 두 번 보세요.

9. 멜로 영화의 정석, 폭풍 눈물 슬픈 영화



제목: 너는 내 운명 (You’re My Sunshine!, 2005)
감독: 박진표 / 출연: 전도연, 황정민, 나문희
장르: 멜로

시놉시스: 촌스러운 외모와 첫 사랑에게만 동정을 바치겠다는 굳은 신념으로 무장한 시골 노총각 석중. 어느 날 눈부신 미모를 자랑하는 다방 레지 은하가 등장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사랑에 빠지며 결혼까지 골인. 하지만 달달한 신혼도 잠시.. 에이즈에 걸린 은하는 집에서 나가버리고 석중은 그녀를 찾아나섭니다.

추천글 :   유열의 음악앨범 후기,정해인 김고은


연기 잘하는 배우의 선두주자 전도연, 황정민 주연에 조연이 무려 나문희입니다. 다소 통속적인 스토리지만 연기 장인들의 열연을 보고 있노라면 눈물 마를 일이 없는 영화.

10. 왜 주성치냐구? 이걸 보면 알 수 있어. 



제목: 서유기-월광보합, 선리기연 
감독: 유진위 / 출연: 주성치, 오맹달, 진위
장르: 코미디, 모험, 판타지

시놉시스: 우리가 잘 아는 손오공이 등장하는 서유기 영화판입니다. 웃음과 감동, 재미를 두루 갖춘 명작. 몇 번을 봐도 재미있는 영화죠. 주성치는 역시 최고에요.



웨이브 영화 추천 마지막 작품은 주성치 주연의 중국영화 서유기-월광보합, 서유기-선리기연 입니다. 개인적으로 판타지물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그냥 제 인생 영화입니다. 1,2편 꼭 같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웨이브는 옛날 명작 영화들이 많아서 너무 좋아요. 이래서 못 끊어요. 이상 웨이브에서 볼만한 재미있는 영화 10편을 골라봤습니다. (웨이브 영화 편성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종료되기 전에 꼭 보세요)

->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