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LIFE/생활정보
  3. 폐가전 무료수거 후기 ,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해보니..

폐가전 무료수거 후기 ,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해보니..

· 댓글 2 · 제나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이용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는데, 왠지 모를 귀찮음과 쓸데없는 걱정 때문에 선뜻 신청할 마음이 안 생겨서 그동안 미루고 있었거든요. (수거하시는 분이 불친절하진 않을까? 절차가 번거롭지 않을까? 뭐 이런 거죠. 제가 이런 거에 엄청 예민하거든요.) 

 

폐가전 무료수거 후기 메인사진

 

이번에 큰 맘먹고 이용해보니 너무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폐가전 처리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무료인데다 기사분이 집으로 직접 찾아오시는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의 편리함이 너무 좋았어요. 그동안 폐가전 버리기 위해 스티커를 붙여 배출하거나 현금을 주고 처리했던 번거로움과는 이제 작별이네요.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 ,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 후기

고장난 폐가전
수명을 다한 꼬질꼬질 폐가전들

 

15년 넘게 사용해오던 전자레인지가 드디어 수명을 다했습니다. 스티커 배출로 버릴까 하다가 이번 기회에 묵혀둔 폐가전 싹 다 정리할 생각으로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신청했어요.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신청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pc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 모바일 앱을 통해 배출예약을 하는 방법, 1599-0903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 접수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직접 통화는 부담스럽고 모바일 앱의 작은 화면은 짜증 나서 pc로 배출예약을 했습니다. 각자 편하신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 폐가전 무상 배출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폐가전 방문 무상수거 사이트인 폐가전 무상 배출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폐가전 무료수거 입력하셔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잘 못 찾겠다 하시는 분들은 본 포스팅 하단에 있는 링크를 확인하셔도 됩니다. 

 

2. 예약 가능 지역 조회, 배출예약 선택

 

접속 후 상단에 있는 배출예약을 클릭해 줍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어서 좋더라고요.) 

 

그럼 배출예약/ 예약내용 조회/취소/ 예약번호 찾기/ 예약 가능 지역 조회 메뉴가 드롭됩니다. 바로 배출예약을 해도 되지만 저는 일단 예약 가능 지역 조회를 먼저 클릭했어요. 열심히 신청글 작성했는데 가능 지역이 아니면 허탈하잖아요. 

 

 

시도/ 시군구/ 읍면동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 두근두근. 

 

3. 폐가전 무료수거 가능 요일 확인합니다.

토요일도 일하시는구나.

 

다행히 배출예약 수거 가능 지역으로 떴어요. 수거 가능 요일은 화, 목, 토요일로 나오네요.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눌러줍니다. 

 

4.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엘리베이터 없는 건물이라 죄송해요. ㅠㅠ

고객명, 휴대전화 번호, 주소, 주거형태 등등 기본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배출 희망일자도 여기서 지정할 수 있어요. 

 

4. 배출품목을 입력해 줍니다.

이제 배출품목 폐가전을 입력할 차례입니다. 

 

수거 가능 품목은 1개부터 가능한 품목이 있고 5개 이상 되어야 수거 가능한 품목이 있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등 기본적으로 덩치가 큰 애들은 1개부터 가능하구요.

 

모니터, 빔프로젝터 등등 소형가전 종류는 5개 이상부터 수거 가능합니다. (단일 품목 5개가 아닌 여러 품목 합쳐서 5개입니다. 선풍기만 5대 배출할 가정은 거의 없겠죠?) 

 

저는 전자레인지 1대, 미니 선풍기 1대, 모니터 3대, 빔프로젝터 1대 등 총 6개 품목을 배출예약했어요. 

 

묵혀둔 폐가전 대방출

 

배출장소를 집 밖, 집 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일단 집 안으로 설정. 

이렇게 신청완료. 월요일쯤에 신청했기 때문에 화요일이나 목요일쯤에 오시겠군. 생각했는데 토요일부터 가능하더라구요.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신청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가 봐요. 

5. 친절함과 꼼꼼함의 콜라보, 너무 좋아요. 

신청하자마자 바로 예약 확인 카톡 연락이 옵니다. 

 

예약 정보와 함께 간단한 알림톡이 오구요. 방문 수거 전날 또 한번 알림톡과 문자 메세지가 와요. 몇 시쯤에 도착할 예정이라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수거 당일 도착 5분전에 전화가 옵니다. 

 

"안녕하세요.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입니다", "집에 계십니까?","5분 후에 도착합니다". 통화 목소리에 친절함이 한가득. 요약하면 배출예약 신청 후 총 2번의 카톡,1번의 문자메세지,1번의 음성통화 후 직원분이 방문해 주십니다. 

 

폐가전이 사라진 현관 앞

걱정했던 친절도 부분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솔직히 구질구질한 폐가전을 무료로 집 앞까지 와서 가져가시는데 이 정도로 친절하실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사를 시작으로 마지막엔 "감사합니다"까지..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 무거우실만도 한데 전혀 힘든 내색도 안하셨습니다. 너무 만족스럽네요. 

 

폐가전 무료수거 과정 요약

1. 폐가전 무상 배출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15990903.or.kr/portal/main/main.do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

15990903.or.kr

 

2. 배출 가능지역/ 수거 가능 요일을 확인한다. 

3. 주소 등등 기본 정보를 입력한다.

4. 배출할 폐가전 목록을 작성해서 신청한다.

5. 날짜 지정 후 기다리면 알아서 연락이 온다. 

6. 직원분이 방문한다. 

7. 폐가전이 사라지면 개운한 기분을 만끽한다.  

 

이상 폐가전 무료수거 ,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이용 후기였습니다. 안쓰는데 자리만 차지하거나 고장난 가전 제품이 있다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글
JENNA BLOG
추천하는 글
JENNA BLOG
💬 댓글 2
logo

저도 몰랐는데 얼마전 이웃님 포스팅에서 먼저 보았지요..^^
돈내고 버려야 했던 가전제품을 무료로 수거해 준다니
정말 좋은 서비스에요~ 거기다 친절 하시기까지 하다니..
땡큐 베리 감사네요
15년 동안 제나님과 동거동락했던 전자렌즈 정말 수고 많이 했네요
가전제품도 옛날에 만들어진게 튼튼한 것 같아요
그래서 큰아들이 자취할 때 썼던 전자렌즈 보다
제가 그동안 쓰고 있던 낡은 전자렌즈를 계속 쓰게 되더라구요..

logo

정말 땡땡큐 감사지 뭐에요 ㅎㅎ 그냥 조용히 수거만 해가도 땡큐겠다 생각했는데, 너무너무 친절하게 수거해가셨어요. 이런 서비스가 많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세금낼때 덜 아깝다는 생각이 들거 같아요 ㅎㅎ

전자렌지가 딱 고장나는 순간 너무 기뻤어요. ㅎㅎ 1인가구에 어울리는 미니사이즈 다이얼식 전자렌지로 너무 바꾸고 싶었거든요 ㅋㅋ 15년 동안 고장없이 나의 찬밥을 따뜻하게 만들어준 녀석이지만 이번엔 그냥 보내주기로 했어요. (사실 고칠려면 고칠수도 있지만 ㅎㅎ 버튼식 전자렌지 너무 질려서요 ㅋㅋ 다이얼식 전자렌지가 요즘 어찌나 예뻐보이는지 ㅎㅎ)

이름을 저장합니다.

profileimage
MOVIE, IT&INTERNET, LIFE BLOG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