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포지 (CurseForge) 와우 애드온 설치 업데이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일명 와우) 게임은 타 게임에 비해 애드온과 위크오라 의존도가 아주 높은 게임입니다. 그로 인해 복귀자나 초보자들에게 큰 진입 장벽으로 다가오기도 하죠.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와우 애드온 설치 업데이트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커스포지(CurseForge)라는 곳입니다. 원하는 애드온을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업데이트 역시 클릭 한 번으로 끝나니 아주 간편해요.

와우 애드온 설치와 업데이트를 손쉽게, 커스포지 (CurseForge)


커스포지 (CurseForge) 와우 애드온 설치 업데이트

초보자 분들을 위해 최대한 쉽게 써보도록 할게요.

1. 커스포지 (CurseForge)  사이트 접속하기



구글에서 커스포지 또는 CurseForge를 검색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검색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 주소를 이용하셔도 되세요.

https://www.curseforge.com/



메인 화면입니다. 다양한 게임들이 보이죠. 제가 즐겨하는 와우, 심즈4 게임도 보이네요.

2. 커스포지 앱을 설치합니다. (CurseForge App) 



상단에 CurseForge App을 클릭. 그러면 설치 안내 페이지가 나옵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완료

3. 와우 필요한 애드온 커스포지에서 설치하기 



커스포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게임을 고르는 곳이 있습니다. 와우 (World of Warcraft)를 클릭해줍니다. 애드온 설치 전에 와우 게임은 당연히 깔려있어야 되겠죠.



Get More Addons를 클릭해서 검색창에 원하는 애드온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설치 가능한 애드온 리스트가 떠요.



화면에 보이는 install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어떤 걸 설치해야 할 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popular에 나와있는 애드온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건 그만큼 우수하다는 뜻이니까요.



인기 애드온

뭘 받아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애드온을 참조해 주세요.

1. Details : 미터기입니다. 딜량, 힐량을 집계해 줍니다.

2. WeakAuras : 각종 버프나 편의성, 스킬 쿨타임 표시 등등 막강한 기능으로 무장한 애드온입니다. 전 이거 없인 와우 못해요.

3. GTFO : 바닥경보 애드온입니다. 밟지 말아야 할 바닥을 밟았을때 경보음이 발생합니다.

4. DBM : 공격대 경보 애드온입니다. 쐐기, 레이드를 즐긴다면 필수.

5. LeatrixPlus : 쾌적한 자동화 기능이 있습니다. 회색템 자동판매, 자동수리, 퀘스트 자동수락, 자동완료 등등 강력한 편의성이 특징입니다.

추천글 :   [wow] 와우 감정표현 목록 총정리 (업데이트)

6. ElvUi : 화면을 깔끔하게 만들어주고, 자신만의 ui를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 여러 애드온들이 있지만 처음부터 이것저것 다 깔 필요는 없구요. 게임을 해보시면서 본인에게 필요하다 싶은 것들만 골라 조합하시면 됩니다.



4. 커스포지에서 와우 애드온 업데이트하기 

이렇게 애드온을 설치하고 나서 한번에 끝난다면 참 좋겠지만 와우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죠. 새로운 패치에 맞춰 애드온 역시 업데이트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오류가 없어요.



커스포지 앱 실행 후에 마이 애드온 (my addons) 메뉴를 클릭하면 업데이트 해야 할 애드온들이 보입니다. update 라고 적혀 있는 네모 박스가 보이면 그건 구버전인거에요. 네모 박스를 클릭하면 간단히 업데이트 됩니다. 일일히 다 누룰 필요없이 상단에 보이는 update all 버튼을 클릭해서 한번에 업데이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업데이트가 끝나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recently updated 라고 뜹니다. 이 메세지가 뜨면 최신버전 애드온이라는 의미에요.

개인적으로 전엔 와우업을 애용했었는데 이번에 커스포지를 사용해 보니 이것도 괜찮네요. 현재는 두 개다 설치해놓고 둘 다 사용중입니다. 이상 커스포지 앱을 이용한 와우 애드온 설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겜하시고 득템 가득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