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쐐기돌 점수 사이트 레이더 Raider.IO

와우(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게임에서는 만렙을 찍고 나면 크게 두가지 컨텐츠로 나뉘게 됩니다.

레이드와 쐐기돌 2가지인데요. 레이드는 10~30명이 모여서 네임드를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구요.

쐐기돌은 5명의 파티원이 모여 던전을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인데, 2단부터 시작해서 단계별로 계속해서 난이도가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높은 단수로 갈수록 클리어하기가 쉽지 않죠. 과거 판다,드군 도전모드에서 발전된 형태입니다.

 

한주동안 가장 높은 단수를 클리어했을때를 “n단 주차했다” 라고 표현합니다.

높은 단수를 주차할 수록 주간보상에서 더 높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구요.

던전을 완료하기만해도 확률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기 때문에 와우저들은 쐐기돌을 자주 도는 편입니다.

 


와우 쐐기돌 점수 사이트 레이더 Raider.IO

▲ 쐐기돌 완료보상 아이템레벨 표

 

 

쐐기돌 파티찾기 리스트를 보다보면 “레이더 점수 참고”라는 멘트가 적혀 있는 파티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와우저의 실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정착되고 있는 로그사이트처럼 쐐기돌에서 그 유저가 얼마나 높은 단수를 클리어했나를 점수화해서 보여주는 사이트가 바로 Raider.IO 사이트입니다.

 



 

 

Raider.IO 사이트

 

레이더 쐐기돌 사이트 한국페이지는 https://raider.io/mythic-plus-rankings/season-bfa-2/all/kr/leaderboards-strict 로 접속을 하시면 되구요. 접속을 하시면 상위랭킹들이 나오게 되며, 상단의 검색창에서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캐릭터의 레이더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던전별로 최고단수 클리어 기록들과 클리어타임등을 점수로 집계해서 보여주는 것이죠.
보통 레이더 점수가 1000 정도되면 보통정도로 평가하며 1500점 근처가 되면 쐐기돌을 고단으로 많이 클리어한 수준으로 볼수 있어요. 고단던전을 시간내에 많이 클리어할수록 레이더점수는 상승하게 됩니다. 그냥 1주일에 1판 주차정도만 했다면 시즌2 기준으로 800점도 넘기긴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또 이 사이트에서는 던전별로 유리한 직업별 조합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쐐기돌을 자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시간내에 클리어를 하는 목적을 가진 컨텐츠이기 때문에 이런 경향이 더 강합니다.
레이더사이트에서 All Runs 메뉴나, Timed Runs Leaderboard  메뉴를 확인하시게 되면, 고단 클리어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어요. 랭킹도 물론 다양하게 나오구요, 힐러,딜러,탱커 랭킹에서 세계랭킹,지역랭킹,서버랭킹 등으로 세분화해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전정신이 높은 플레이어라면 점수 올리는 재미가 좋을 것입니다.
와우 게임 내에서 인맥이 많이 없으신 분들은 저단부터 차근차근 레이더점수를 올리셔서 1000점 이상 만드시면, 쐐기돌 파티에 참여하는데 어렵지 않을 거에요. 물론 아주 높은 초고단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1500점 이상을 쌓아야 가능하겠지만요.
사실 이런것까지 굳이 게임에 결부시켜서 플레이를 해야하나.. 라며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와우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를 점수화해서 평가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 여러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어 보이네요.
레이드에서의 로그 문제도 그렇구요. 더 어렵고 더 헤비한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는 현상 같습니다.
게임에서는 누구나 강해지고 싶은 마음이 있고, 예전의 와우가 서로 힘을 합쳐서 트라이를 하는것을 즐기는 경향이 강했다면
요즘은 빨리빨리 쾌적하게 클리어하기를 원하는 성향이 더 강해져서 그런 거 같아요.

 – 와우 로그 딜사이클 보는법

추천글 :   와우 유용한 매크로 모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매크로

 – 와우 로그, 게임에도 성적지상주의? 로그의 순기능과 역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