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IT & INTERNET/[WEB] 블로그
  3. 애드센스 개인도메인 추가승인 완료

애드센스 개인도메인 추가승인 완료

· 댓글 27 · 제나

오늘은 지극히 일상적이고 개인적인 포스팅으로 짧게 마무리해볼까 합니다. ㅎㅎ


기존에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운영중이었던 꼬마별제나 블로그에 개인적인 애착을 좀 더 갖고 운영하고자 개인도메인 https://jennablog.kr/ 를 연결했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변경이 되어, 기존승인된 블로그라도 도메인을 따로 연결하면 다시 처음부터 심사를 받는 방식으로 바뀌었죠. 그동안 비교적 양질의 포스팅을 해왔다고 약간 건방진 생각을 했었기에 3~4일이면 승인받겠지 이런 도도한 맘으로 도메인을 달았습니다.


하지만 3일이 지나도록 검토중.. 짜증이 나서 검토중간에 삭제를 눌렀습니다. 애드센스와 관련된 여러가지 검증되지도 않은 루머들(ㅋㅋ, ㅎㅎ 이런거 쓰지말고 다나까 말투를 써야하고 카테고리 줄이고 어쩌고 등등..) 그런 루머성 규정에 걸리는 포스팅이 이 블로그에는 제법 많았거든요. 그럴수밖에 없는게 이미 승인받은 블로그라서 그동안 애드센스 승인기준과는 무관하게 운영해왔기 때문에요. 개인도메인 안달고 말지 또다시 구글봇의 비위를 맞추고 싶진 않았어요. 

승인을 위해 기존에 힘들게 작성한 게시물을 비공개를 한다던지, 수정을 한다던지 그러고 싶진 않았습니다.


그냥 있는그대로 다시 검토요청을 하고 기다린지 10일째! 오늘 추가승인이 났네요.


10일간 마음고생을 엄청 많이 했어요.


여러 사례를 보니 저처럼 기존 애드센스가 있는 티스토리에 새 도메인을 달았을때 15일넘게 걸리시는 분들을 너무 많이 봤거든요. 체감 난이도로는 최초 승인때보다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게다가 기존도메인을 삭제하고 새 도메인으로만 신청하신 분중에서 컨텐츠불충분으로 거절당해 기존도메인 승인만 삭제된 최악의 사례도 접했었구요. 


최악의 상황을 겪지 않기 위해서 저는 기존도메인 승인된것 남겨두고, 새 도메인을 사이트추가를 통해서 신청했습니다. 추가승인이 안난다면 다시 기존도메인을 쓰면 되니까요. 


이제 개인도메인 연결이 성공했으니 자유롭게, 좀더 제가 하고싶던 이야기들을 포스팅으로 이어나갈수 있을 거 같네요. 


이제 웹마스터도구들에 연결된 기존도메인 정보들을 지워주는 작업이 남아있지만, 10일동안 마음고생한 것에 비하면 그정도는 웃으면서 할 수 있죠. ㅎㅎ 


끝으로 개인도메인 문제로 좋은 말씀과 조언들 많이 해주신 이웃님들께 감사드리구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댓글 27

이름을 저장합니다.

profileimage
MOVIE, IT&INTERNET, LIFE BLOG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