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회사에서 심심해서 몰래 게임관련 정보들을 눈팅하던중에 눈에 들어온 것이 있었어요.
클래식게임으로 당시 시대를 풍미했던 디아블로1이 재출시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오잉? 그 꿀잼게임을 이제 윈도우10에서도 자잘한 에러없이 즐길수가 있는 것인가? 관심이 가더라구요.
▲ 이미지출처 : https://www.engadget.com 사이트캡쳐
디아블로1은 1996년에 나온 작품이죠. 롤플레잉게임이라기보단 액션게임에 더 가까운 게임.
저를 본격적으로 게임의 세계로 인도했던 작품은 디아블로2였는데요. 디아블로1도 심심할때 가끔 플레이했던 적이 있어요. 이번에 재출시된 버전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알아보니 큰 기대를 하기에는 여러가지로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
재출시라기에는 아쉬운...
▲ 이미지출처 : https://www.engadget.com 사이트캡쳐
현재 GOG.com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하며 가격은 9.99달러(약 13000원 정도)네요. 문제는 그래픽적인 부분인데, 저는 이번 디아블로1 재출시에 그래픽 리마스터과정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은근히 기대를 했었는데요. 그래픽리마스터는 아쉽게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고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하구요, 20 FPS, SVGA 그래픽도 지원합니다. 멀티플레이어도 당연히 지원하구요.
윈도우10과의 호환도 완벽하게 이뤄지고 각종 버그수정을 한 버전의 제품이라고 하며, 이번 디아블로1재출시는 윈도우 버전으로만 나왔고, MAC 사용자는 아쉽게도 플레이할수가 없네요. 리마스터도 아닌 제품을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다운로드할까 의구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저 혼자만의 생각일뿐, 얼마전에 열렸던 와우 콘서트 티켓팅도 비싼 티켓 가격때문에 이게 팔릴까? 싶었는데 4일만에 매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게임업계를 좌지우지하는 계층은 이제 10대가 아니라 경제력있는 30대,40대로 옮겨가는 분위기입니다. 이번 디아블로1도 옛 추억을 그리워하는 30대,40대 분들의 충분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워크래프트1', '워크래프트2' 클래식 게임의 개선판도 현재 작업중이라고 하니, 해당게임을 좋아하시는 유저들이라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보이네요.
디아블로2는?
▲ 이미지출처 : 블리자드 배틀넷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