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게임 디아블로1 재출시. 디아블로2는?

오늘 오전 회사에서 심심해서 몰래 게임관련 정보들을 눈팅하던중에 눈에 들어온 것이 있었어요.

클래식게임으로 당시 시대를 풍미했던 디아블로1이 재출시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오잉? 그 꿀잼게임을 이제 윈도우10에서도 자잘한 에러없이 즐길수가 있는 것인가? 관심이 가더라구요.

 


클래식 게임 디아블로1 재출시. 디아블로2는?

▲ 이미지출처 : https://www.engadget.com 사이트캡쳐

 

 

디아블로1은 1996년에 나온 작품이죠. 롤플레잉게임이라기보단 액션게임에 더 가까운 게임.

저를 본격적으로 게임의 세계로 인도했던 작품은 디아블로2였는데요. 디아블로1도 심심할때 가끔 플레이했던 적이 있어요. 이번에 재출시된 버전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알아보니 큰 기대를 하기에는 여러가지로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

재출시라기에는 아쉬운…



 

▲ 이미지출처 : https://www.engadget.com 사이트캡쳐

 

현재 GOG.com 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하며 가격은 9.99달러(약 13000원 정도)네요. 문제는 그래픽적인 부분인데, 저는 이번 디아블로1 재출시에 그래픽 리마스터과정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은근히 기대를 했었는데요. 그래픽리마스터는 아쉽게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고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하구요, 20 FPS, SVGA 그래픽도 지원합니다. 멀티플레이어도 당연히 지원하구요.

 

윈도우10과의 호환도 완벽하게 이뤄지고 각종 버그수정을 한 버전의 제품이라고 하며, 이번 디아블로1재출시는 윈도우 버전으로만 나왔고, MAC 사용자는 아쉽게도 플레이할수가 없네요. 리마스터도 아닌 제품을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다운로드할까 의구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저 혼자만의 생각일뿐, 얼마전에 열렸던 와우 콘서트 티켓팅도 비싼 티켓 가격때문에 이게 팔릴까? 싶었는데 4일만에 매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게임업계를 좌지우지하는 계층은 이제 10대가 아니라 경제력있는 30대,40대로 옮겨가는 분위기입니다. 이번 디아블로1도 옛 추억을 그리워하는 30대,40대 분들의 충분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워크래프트1', '워크래프트2' 클래식 게임의 개선판도 현재 작업중이라고 하니, 해당게임을 좋아하시는 유저들이라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보이네요.

 

디아블로2는? 



▲ 이미지출처 : 블리자드 배틀넷 캡쳐

 

 

예전 디아블로2가 나왔을때를 생각하면 정말... ㅠㅠ 게임업계에 엄청난 영향력을 끼쳤던 작품. 저도 미친듯이 디아블로2에 몰두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학교강의도 빠지고 남자친구랑 게임방 정액권 끊어서 하루종일 플레이했었죠 ㅋㅋㅋ.. 남자친구는 랜스바바를 키웠고 저는 파이어소서를 키웠었어요.  할배검, 윈포 등등 모든 디아블로 유저들이 갖고싶어했던 명품아이템들과 사기적인 데미지를 주었던 인벤 가득했던 스몰독참들 ㅎㅎ 생각해보니 추억이네요.
디아블로2 리마스터 떡밥은 몇년전부터 꾸준히 있어왔습니다. 저를 포함한 대다수의 디아블로팬들은 '디아블로2 리마스터'를 가장 기대하는 차기작으로 꼽기도 했구요. 직장인들도 짬짬이 라이트하게 하기도 좋고, 아이템 모으는 깨알같은 재미가 있는 작품이라   리마스터 버전이 나온다면 가격이 5만원대라도 구입할 의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뚱맞게 등장한 '디아블로 이모탈'소식..  모바일이 대세이긴 해도 이건 아니잖아.. ㅠㅠ 이미 여러 게이머들이 실망감을 표현했습니다. 그 외에 '디아블로4'가 준비중이라는 소문도 있어서 디아블로2 리마스터는 사실상 물건너 간게 아닌가.. 라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다양한 디아블로 프로젝트를 진행중" 이라는 블리자드 관계자의 말도 있으니 추이를 지켜봐야겠네요. 
 
와우 클래식 소식에 이어서 디아블로까지 재출시라니.. 블리자드가 과거로의 회귀에 요즘 맛들린거 같아요. 올드팬들을 위한 이런 깜짝소식도 물론 좋은 일이긴 하지만, 현재 운영중인 와우나 여러가지 게임 속 버그나 렉같은 것도 좀 신경 써주길 바랍니다. 블리자드의 오랜 팬으로써 요즘의 행보는 솔직히 많이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추천글 :   와우 유용한 매크로 모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매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