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 BA-C1 시계 안맞을때, 시간 맞추는 법

브리츠 BA-C1 블루트스 스피커를 구매해서 만족하며 사용중이다. 그런데 1주일 정도 사용하다가 보니 스피커 시간이 안 맞는 현상이 발생했다. 오늘은 브리츠 BA-C1 사용중 시간이 안맞는 이유와, 시간 맞추는 법에 대해서 기록으로 남겨 볼까 한다.

브리츠 BA-C1 사용중 시계 안맞음, BA-C1 시간 맞추는 법

예쁜 베이지톤 본체와 원목 디자인이 레트로 감성을 살려주고, 음질도 기대 이상으로 좋아서 애용하고 있는 BA-C1 스피커. 기본적인 스피커 성능도 만족스럽지만, 라디오도 되고 시계, 알람 기능도 있어서 좋다.

하지만, 사용중 시간이 안 맞는 경우가 간혹 있었다. 그 원인을 찾아 보았다.

브리츠 BA-C1 시간 안맞는 원인 찾음

스피커 자체 불량인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고 배터리가 방전될 경우 시간이 00:00으로 초기화되는 것이 원인이었다. 

개인적으로 정말 애정하는 스피커인데, 옥의 티가 아닌가 싶다. 기기 자체의 결함이 아니기 때문에 a/s 사례에 해당되진 않는다. 정확한 시간을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브리츠 BA-C1 스피커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게 신경을 써서 사용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 아예 상시 전원으로 유지하며 사용중이다. 어차피 소비전력이 높은 전자기기가 아니니까, 시계 계속 켜둔다고 해서 전기료 걱정은 딱히 할 게 없다. 배터리 수명은 살짝 줄겠지만.

브리츠 BA-C1 시간 맞추는 법

그럼 잘못된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브리츠 BA-C1 시계 시간 맞추는 법 순서는 다음과 같다.

1.on/off 버튼 길게 눌러 clock 모드로 접근한다. (이미 켜져 있는 경우라면 길게 눌러 껐다가 다시 길게 누르면 된다.)

2.입력모드 버튼을 길게 눌러 시간 설정 모드로 진입한다. 시간(hour) 쪽이 깜빡깜빡 거리는 걸 볼 수 있다. 몇 시, 몇 분 중에서 몇 시 부분이 깜빡거리는 것.

 

3.오른쪽에 있는 볼륨 다이얼 스위치를 왼쪽, 오른쪽으로 돌려서 시간(hour)을 맞춰준다.

4.시간을 정확하게 맞췄다면 입력모드 버튼을 짧게 눌러준다. 그러면 분(minute) 표시가 깜빡깜빡 거린다. 그러면 다시 볼륨조절 다이얼을 돌려 분을 정확히 맞춰주면 된다.

추천글 :   OhShape, VR 벽통과게임 구매후기

5. 모든 시간을 정확히 맞췄다면 재생/일시정지 버튼이나 입력모드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완료.

기존의 우퍼 빵빵한 사운드바 스피커가 있지만 아랫집에 층간소음에 예민한 사람이 살고 있다. 어쩔 수 없이 음량이 너무 크지 않으면서도 선명하고 깔끔한 음질의 스피커를 찾다가 이 제품을 사게 되었는데, 대만족하며 사용중이다.

방 하나는 충분히 울려주면서 층간소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딱 적당한 출력이라 맘 편히 음악,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낮엔 사운드바로 듣고 야간에는 브리츠 BA-C1 스피커를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