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백향 중국집 우동 짬뽕 , 곱배기 양 엄청나다

엄마 보러 밀양 본가에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시원한 중국집 우동 국물이 먹고 싶어 중국집에 배달시켰습니다. 새로운 맛집을 찾아내는 걸 즐기는 제 성격상 평소 안 시켜본 백향 이라는 가게에서 주문했어요.

전 항상 중국집에서 배달 시킬때마다 곱배기로 주문해요. 맛있게 먹다가 양이 모자라다는 느낌을 받는건 별로거든요. 왠만하면 손쉽게 클리어 합니다. 그런데.. 곱배기 양이 많아도 이렇게 많은 건 내 평생 처음이에요.

맛과 양을 모두 잡은 밀양 중국집 백향


밀양 백향 중국집 우동 짬뽕 , 곱배기 양 엄청나다
시원한 국물에 전날 마신 술독이 풀리는 기분

밀양 중국집 백향 우동, 짬뽕밥 후기



센스있게 후식으로 요구르트 2개를 넣어주셨네요. 감사하긴 한데 최대한 리뷰는 솔직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중국식 우동과 짬뽕밥.

전 가쓰오부시를 주재료로 한 간장맛 나는 일본식 우동보다 시원한 해물 육수 맛이 나는 중국집 우동을 훨씬 선호해요.

밥과 면은 별도의 용기에 따로 옵니다. 함께 섞여 오면 중간에 면발이 불 수 있기 때문이죠.

곱배기 양 너무 많아 



밀양 백향 우동.

일반적으로 다른 중국집에서 배달시킬때 오는 용기보다 한 사이즈 큰 용기에 가득 담겨 왔어요. 남다른 스케일에 1차로 압도되었어요.



따로 담겨진 면발. 꾹꾹 눌러 가득 담겨 있는데 이 면발이 1개가 아닌 2개가 왔다는 거.

저 용기에 면발 2개를 넣으면 바닥에 넘칠 가능성 120%. 이렇게 먹을 순 없다. 다부지게 마음먹고  커다란 양푼을 가져왔어요.

1.5 L에 육박하는 우동 국물



양푼에 우동 육수를 담았습니다.

사진에 계량눈금 보이세요? 면을 아직 넣지도 않았는데 양이 1.5L에 육박합니다.



면 2개를 넣고 살살 풀어줬어요.



제가 아무리 중국집 우동을 좋아해도 이걸 1끼에 클리어하긴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보통 중국집에서 곱배기를 시키면 면만 조금 더 넣어주고 건데기나 국물은 별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죠. 여긴 건더기를 아끼지 않고 푸짐하게 넣어줘서 좋았어요.

하지만 양만 많고 맛이 없다면 무용지물이겠죠? 다행히 아주 다행히 맛도 훌륭했습니다. 면발 쫄깃하고 감칠맛 나는 해물 육수 국물에 오징어,홍합,계란,부추,양파 등등 건더기 건져 먹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2끼에 걸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추천글 :   1리터 커피다스 배달후기, 대용량 커피

꼬들밥이 아쉬웠던 짬뽕밥 



요건 짬뽕밥.

국물 얼큰하고 부재료들도 아끼지 않고 양도 많고 다 좋았는데 밥이 너무 꼬들밥이었어요. 부드러운 식감의 밥을 선호하는 제 취향에는 많이 꼬들거렸습니다. 이번만 그런가 싶어 몇일 뒤에 볶음밥이랑 짬뽕밥을 한 번 더 시켜먹어봤는데 똑같았어요. 가게마다 음식 만드는 기준은 다르긴 하죠.

꼬들거리는 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괜찮을수도.

총평 : 난 면 종류만 시켜먹을거야 

오랜만에 제 취향에 맞는 중국집을 찾았습니다. 앞으로 밀양에 오면 여기서 쭉 시켜먹을 거에요. 지금의 초심 잃지 않고 맛과 양을 잘 유지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양이 준다던가 맛이 변한다던가 하면 슬퍼질 거에요.)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 밀양 청담 중화요리, 중화비빔밥 삼선짬뽕

– 밀양 대게킹홍게킹, 후포홍게 적새우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