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IT & INTERNET/[게임] WOW
  3. 다자알로 전투 레이드 일반 올킬 간단소감

다자알로 전투 레이드 일반 올킬 간단소감


1월 24일 어제죠. 다자알로 전투 새로운 레이드가 막을 열었습니다.

정공공대원들과 그외 객원멤버들 몇명이 모여서 일반 올킬을 하고 왔습니다.

시간은 쉬는시간 포함 3시간 20분정도 걸렸네요. 

(공대원들 스펙은 평균 385+ 정도) 스펙들이 많이 높은 편이긴 했어요. 참고해주시구요. 

아마 익숙해지면 2탐 내로 끊을 수 있을 거 같긴 한데, 맵이 너무 넓어서 좀 힘들었네요.


일단 다 돌고 나서 느낀 건 "재미있다" 라는 것이에요. 

기존 울디르의 루즈하고 노잼 분위기인 레이드와는 다르게,

여러가지 패턴들도 많고, 개성있는 네임드들, 특히 막넴 제이나는 정말로 잘 만들었다고 감탄했을 정도.!! 

오늘은 영웅을 들이댈 예정인데, 일반과는 사뭇 다르겠죠.

살짝 걱정반, 기대반입니다 ㅎㅎ


각 네임드별 간단 소감입니다. 


1넴 빛의 용사 


일반이라서 그런지, 그냥 블러드켜고 순식간에 잡혔습니다. 공략익히고 뭐 할것도 없이 너무 빨리 지나갔네요. 오늘 영웅을 가봐야 좀더 세부적인 소감을 작성할 수 있을 거 같아요.


2넴 그롱


킹콩같이 생긴 귀여운 보스가 나왔습니다. 역시 무난하게 1트에 잡았는데요.

바닥 잘피하고 쫄 잘 처리하면 쉽습니다. 그롱의 기력이 100이 되기 전에 쫄을 잡고 생기는 스킬을 

보스에게 잘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3넴 비취불길의 대가


수도사와 화법 2마리의 보스가 나오는데 화법 스킬 잘 차단하고, 바닥 잘피하니 1트에 쉽게 잡았네요.


4넴 금은보화


공대를 두 그룹으로 나눠서 쫄 두마리를 각각 처치한 뒤에 최종 보스에 합류하는 형태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네임드였어요. 공대원들 8명정도가 누웠는데도, 어찌어찌 잡았습니다. 1트.




5넴 비밀의회


4마리의 보스가 나오는데 순서에 맞춰 점사를 하며 잡는 구조인데, 

힐러들 공생기 배분이 원할히 이뤄지지 않아서 막판에 좀 많은 인원이 누웠습니다. 

그래도 어찌어찌 1트에 잡았네요.


사실 5넴까지는 그냥 공략을 수행한다기 보다는 그냥 딜로 미는 것에 가까웠어요 ㅎㅎ


6넴 왕 라스타칸


여기서 2트를 했는데, 1트때 너무 많은 인원이 라스타칸쪽으로 끌려가서, 밸런스가 깨져서 전멸했었구요

2트때에는 다행히 공대원들이 잘 적응해서 쉽게 잡았습니다.

쉽긴 했어도 피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손이 느리신 분들은 영웅에서 고생좀 하실 듯..


7넴 맥카토크


이 네임드 재미있습니다 ^^ 폭탄이 걸리면 돌이나 오브젝트 뒤에 잘 숨어야 하고,

축소된 사람들과 축소되지 않은 사람들은 같이 부딪히면 큰 데미지를 입으니 주의해야 하구요.

축소된 사람이 쫄에 올라타면 암호를 불러주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도 깨알재미.

일반에서 2트만에 잡았지만, 영웅에서 웜홀 패턴이 추가되면 꽤나 고생할 듯 합니다 ㅠㅠ

한명이 공대 전체를 전멸시킬 수 있고, 아마 사사게 단골손님이 될 듯 하네요.


8넴 봉쇄군 


여기서부터 진짜입니다. ㅠㅠ 급조된 막공이라면 고생꽤나 할 네임드입니다. 

여러번 트라이끝에 잡았고, 택틱을 잘 수행해야 하며, 바닥 까는 것도 신경쓸것들이 많습니다. 

다행히 정공이라 많은 분들이 잘 대처해서 어렵게 잡았습니다.


막넴 제이나 


한마디로 정말 "재미있다" 입니다. 패턴에 대처하는 것도 짜증난다기보다는 재미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공략수행이나, 전투패턴이 순간순간 즐겁고 유쾌하게 다가온 네임드입니다.

결코 쉽진 않지만, 트라이하면서도 내내 즐겁게 임했어요. 물론 일반이라 큰 의미는 없지만

업적도 땄구요. 영웅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네임드입니다. 



기타 잡담...


20대 초반에  즐기던 와우와 지금나이에 즐기는 와우는 확실히 다르네요.

낮에 일하고, 밤에 3시간이 넘는 레이드를 한다는 게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어요 ㅠㅠ

분명히 재미는 있고, 오랜기간 알고 지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이 시간이 즐거운데..

몸은 점점 힘들고 ㅎㅎ 

조금씩 눈도 침침해져 가는 거 같고, ㅋㅋ 

아마 이번 시즌이 와우에서의 마지막 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게임하는 내내 했던 거 같아요.


게임을 즐기는 건 취미이자, 제 생활의 활력소인데..

언제까지 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가볍게 할 수 있는 콘솔 게임 쪽으로 넘어가야 하나.. 라는 생각도 드는 요즘입니다. 

제가 어제 템을 하나도 못 먹어서 이런 글 남기는 건 절대 아니에요 ㅎㅎ 


암튼 오늘 영웅 레이드도 무사히 올킬하기를 기원하면서.. 저는 열심히 일을 하러 ~슝..~!!

SNS 공유하기
💬 댓글 12
logo

게임을 하면 재밌긴 할것 같아요.
전 빠질까봐 안하고 있네요.ㅎ

logo

사실 재미는 있는데 좀 힘든건 사실이에요
빠지는 부분도 있긴 하고, 휴식시간이 절대적으로 줄어들다보니, 요즘은 체력적으로 힘들어요 ㅠㅠ ㅎㅎ

logo

포스팅 잘 봤어요. 공감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logo

네 방문 감사드려요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

logo

게임 정보 도움 되시는분들 계실겁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logo

공수래공수거님도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ogo

잼있는 게임을 하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르죠
여유로운 휴일보내세요.. ^^

logo

네 게임은 좋은 취미생활인 거 같습니다. 다만 시간조절을 잘 해야 할 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

logo

저도 게임에 빠질까봐 설치를 안하고 있어요 ㅠㅠ
ㅎㅎ 본 글은 게임 하시는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따뜻한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logo

저도 사실 요즘들어 갈등이 많아요.
공대안에 꼴보기 싫은 사람도 있고, 일과 게임을 병행하려니 힘들기도 하고 해서, 게임을 좀 쉬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드네요.

버블프라이스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

logo

한번에 클리어하다니 대단하시네요 ㅎㅎ 오늘은 꼭 득템하세요 ㅎ 즐거운 주말 보내시구요~^^

logo

어제 영웅에서 2개 먹었습니다 ㅠㅠ 원하는 템은 안나왔지만 괜찮은 거 같아요. 달콤아빠님도 주말 잘 보내세요~^^

이름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