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 배달후기

얼마전 원할머니보쌈 제육도시락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서 또 한번 시켜먹어 봤어요. 혼자서 보쌈이나 족발을 시켜먹기엔 살짝 부담스럽기 때문에 1인용 메뉴를 골랐는데요. 원할머니보쌈에도 1인용 세트메뉴가 있더라구요.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는 부드러운 보쌈 고기에 보쌈김치와 치커리샐러드, 떡쌈과 콩나물국 기타 반찬으로 이뤄진 세트로 15,000원이라는 가격에 혼자 먹기 딱 좋은 양이었습니다. 나쁘지 않은 경험이었어요.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 배달시켜 봄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 세트 배달후기

 

가격
1인보쌈세트 15,000원
브랜드 
원할머니보쌈



원할머니보쌈 포장용기는 산뜻한 노란색이에요. 어차피 다 같은 1회용기이긴 흰색 용기보다는 노란색이 좀더 고급스럽고 깔끔하다는 인상을 주긴 하더라구요. 1회용 수저도 함께 챙겨주셨네요. 
 


 
박스를 오픈하니 이런 구성입니다. 콩나물국과 보쌈, 보쌈김치와 떡쌈,치커리샐러드와 새우젓, 쌈장, 고추, 마늘로 구성되어 있어요.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괜찮은 양이네요. 
 


 

메인 메뉴인 보쌈.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고기 맛이 너무 괜찮았어요. 잡내나 고기 누린내도 없었구요. 1인용 세트임을 감안한다면 양이 부족해 보이진 않네요. 고기가 생각보다 식지 않았고 따끈따끈해서 신기했는데 밑에 비밀이 숨겨져 있더라구요.

 


 

‘따뜻하게 지켜줄게’ 라고 적힌 뜨거운 물주머니가 밑에 깔려 있더라구요.

그래서 고기가 식지않고 먹는내내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었나봐요. (양이 많아 보이는 효과는 덤이겠죠.) 물주머니를 꺼내보니 고기 양이 확 줄어 보여서 살짝 당황하긴 했지만 고객을 생각하는 이런 디테일함은 나쁘지 않은 듯 해요.



보쌈의 영원한 친구 보쌈김치.

금방 담근 김치 특유의 아삭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맛은 익히 잘 알고 있는 달짝지근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특유의 보쌈김치 맛이었어요. 김치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다음날 반찬으로 먹었습니다.



전에도 리뷰한 적 있는 치커리 샐러드와 마늘, 고추, 새우젓, 쌈장 기본찬 세트.
보쌈이나 족발 시키면 의례히 함께 딸려오는 것들이죠. 원할머니보쌈이 다른 보쌈집과 다른 특이한게 있다면 치커리샐러드가 함께 온다는 점인데요. 향긋한 향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보쌈이랑 케미가 잘 맞는 편이에요.
 


이건 맑은 콩나물국.
싱겁거나 짜지 않고 적당히 시원하고 간간한 맛. 고기먹다가 한모금씩 하면 입안이 개운해지는 느낌이 나서 괜찮았어요.


 

추천글 :   전자렌지 수제비, 편의점 쫀득 감자 수제비


 



고추,마늘, 채소, 새우젓, 쌈장 등등 기본찬 상태는 괜찮은 편이에요.

치커리나 고추, 마늘은 무르거나 흐물거리지 않고 신선하고 아삭하구요. 쌈장,새우젓 역시 깔끔한 편.



원할머니보쌈에서는 특이하게 떡쌈이라는게 있어요.

보쌈은 상추나 깻잎에 싸먹는게 일반적인데 여긴 얇게 펴진 떡이 제공되더라구요. 노란색은 치자가 들어간 떡이고 초록색은 쑥이 들어간 떡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떡을 싫어하기 때문에  “보쌈에 왠 떡?” 살짝 불만스럽긴 했지만 호기심에 한번 싸먹어봤어요.



 



생각보다 떡이랑 싸먹어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심하게 질척거리거나 질긴 식감이 아니라 야들야들한 식감이라 고기와도 괜찮게 어울리더라구요. 새우젓에 고추 올려서 싸먹으니 나름 별미. 


 



그렇지만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치커리샐러드나 보쌈김치랑 함께 곁들여 먹는게 더 맛있었어요. (전생에 떡이랑 원수진게 분명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한끼 맛있게 먹었습니다. 요즘 배달음식에 중독되서 큰 일이네요. 좀 줄이긴 해야 하는데..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세트 총평

1인용 족발, 보쌈 세트가 있다는 걸 알게 된 후로, 나한테 맞는 브랜드를 찾아야겠다 싶어서 요즘 브랜드별로 족발, 보쌈 1인용세트를 하나씩 배달시켜 먹어보고 있어요. 배달 맛집이 어느정도 상향 평준화가 된건지 다들 구성도 괜찮고 음식을 괜찮게 하더라구요. 원할머니보쌈 1인보쌈세트 역시 평타 이상은 되는거 같아요. 가끔씩 보쌈 생각나면 또 주문할 듯.

(재주문 의사 60% ★★★)

-> 내 돈주고 사먹은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