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직한후보, 라미란 원톱 주연

여러 드라마, 영화에서 주로 주인공 친구, 누구 엄마로 등장해 감칠맛나는 연기를 보여준바 있는 배우 라미란. 극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역할보다는 비중있는 조연으로 나와 인지도를 높여온 배우죠. 

전형적인 미인형 얼굴은 아니지만 정감가는 외모에 구수한 입담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영화 '정직한 후보'를 통해 첫 원톱 주연에 도전했습니다. 

과연 정직했을까, 영화 '정직한 후보' 후기


제목
정직한 후보 (HONEST CANDIDATE)
감독
장유정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개봉일/관람등급
2020년 2월 12일 / 12세이상관람가
장르/러닝타임
코미디 / 104분
쿠키영상
없습니다.
손익분기점
150만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 약간의 내용 누출이 있을 수 있으며 반전이나 결말 부분은 제외하였습니다. -

 


이 영화의 주인공 주상숙(라미란). 3선 국회의원으로 현재 4선을 준비중.

타고난 달변가에 뛰어난 임기응변 능력의 소유자. 대중들 앞에서는 수수한 옷차림에 검소한 모습으로 허름한 아파트에서 사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호화로운 저택에서 사치스럽게 이중생활중입니다. 능수능란한 거짓말이 주특기. 멀쩡히 살아있는 할머니를 죽었다고 발표합니다. 


손녀의 거짓말 때문에 바깥 출입도 못하고 외딴 곳에서 죽은 사람처럼 칩거중인 김옥희 할머니.

정치에 발을 들인 뒤 점점 상태가 안좋아지는 손녀를 안타깝게 여긴 김옥희 할머니는 소원을 빌게 됩니다. "우리 상숙이 정신 차리고 착하게.. 거짓말 안하고 살게 해주세요. 제발!!"


할머니의 간절한 기도발이 먹힌걸까요? 

다음날부터 폭주하기 시작하는 주상숙. 백수 남편에게 속에 담긴말을 퍼붓는가 하면, 시어머니앞에서 할말 못할말 가리지 않고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여과없이 쏟아내기 시작합니다. 거짓말이 특기인 주인공이 거짓말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놓인 것이죠. 


라디오 프로에 나가 거침없는 19금 발언을 하는가 하면, 정치적인 야심까지 있는 그대로 드러내는 주상숙. 


입만 열면 사고치는 주상숙때문에 참모 박희철(김무열)은 매번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 이대로는 안된다 싶어 주상숙과 함께 병원을 찾게 되는데..


병원을 찾아가도 뾰족한 수는 없는 상황. 결국 '정직한 후보' 컨셉으로 작전 변경. 


솔직하고 거침없는 캐릭터가 대중들에게 조금씩 먹히기 시작합니다. 


잘생긴 아들과 자상한 남편, 주상숙의 거침없는 입담이 시너지를 내면서 선거 유세는 활기를 띄게 되지만..


손녀를 괘씸하게 여긴 할머니가 세상 밖으로 나오면서 상황은 반전되기 시작하는데요. 대학 비리가 대중들에게 까발려지고 주상숙은 정치 인생 최대 위기를 맞게 됩니다. 주상숙은 이 위기를 무사히 헤쳐 나갈 수 있을까요? 이후 진행되는 반전과 결말은 영화로 확인해 보세요. 


영화 정직한 후보 감상후기   

 


라미란 원톱 주연 도전, 절반의 성공  영화 '걸캅스'에서 이성경과, 드라마 '블랙독'에서 서현진과 투톱 주연으로 나온적은 있지만 제대로 된 원톱 주연작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여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150만 손익분기점을 넘기면서 성공적인 결과물을 냈습니다. 

라미란의 정치인 연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오랜 조연 생활로 다져진 자신만의 연기내공을 맘껏 펼친 느낌이네요. 전체적인 영화 분위기가 살짝 산만하고 어수선해서 감상을 방해하는 와중에도 라미란의 열연만은 빛났습니다. 

다만, 이렇게 매번 비슷비슷한 코믹스러운 캐릭터로 이미지를 소비하는 일은 지양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역할에 대한 고민, 이미지 변신에 대한 연구 등이 뒷받침되어야 믿음을 주는 주연 배우로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쩔수 없이 생각나는 한 영화  영화 '정직한 후보' 는 원작이 따로 있는 리메이크 영화입니다. 2014년 개봉한 브라질 영화 'O Candidato Honesto'가 원작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영화를 보는 내내 짐 캐리 주연의 '라이어 라이어'가 생각났습니다. 거짓말을 잘하는 주인공이 가족의 소원으로 인해 거짓말을 못하게 된다는 설정부터가 너무 똑같은데다, 주연 배우로 나오는 라미란이 짐캐리와 계속 겹쳐 보이는 현상이 감상을 방해하는 느낌.

브라질 영화 'O Candidato Honesto'를 정식으로 판권을 사서 만든 작품이기 때문에 영화 '정직한 후보'를 표절작으로 볼 순 없습니다. 다만 원작 자체가 표절 의혹이 있었던 영화라 그런지.. 참 애매하긴 하네요. 



당연한 것이 황송해져버린 세상 정치인이라면 정직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정직한 정치인 컨셉이 코미디영화의 메인 소재가 되는 현실이라니.. 언제부터 당연한 것이 황송해져버린 세상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기본과 원칙이 통하는 사회, 국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정치인들이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실천할 수 없는 공약에 혹할만큼 대중들은 우매하지 않답니다. 

comment

1. 영화 제목이 '정직한 후보'인데 딱히 정직한 캐릭터는 보이지 않는다. 
2.라미란. 주연 자리를 유지하려면 고민이 필요해 보임. 이대로는 살짝 위험.
3.영화 '라이어 라이어'는 정말 명작. 짐 캐리의 위엄. 


개인적인 평점 6.5/10

영화 '정직한 후보'에 대한 제 개인적인 평점은 6.5점입니다. 주인공이 거짓말을 못하는 상황에 놓이면서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등장하는 초반부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이야기도 시원시원하고 스피드하게 진행되구요. 하지만 중반부로 접어들면서 조금씩 산만해지기 시작하더니 후반부에서는 힘을 잃고 이야기를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하는 모양새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미란이라는 배우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번 작품에 기대가 컸는데, 조금은 아쉬운 기억으로 남을 듯 합니다. 차기작에서는 좀 더 깊이있고 달라진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이미지 출처 : 다음 영화 (movie.daum.net)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band

댓글(22)

  • 2020.03.25 16:52 신고

    ㅎㅎㅎ 이거 예고편 보면서 잼있을 것 같다 생각했었는데
    후반부 힘이 약하다니 아쉽네요
    잠깐 나왔던 라미란의 변죽 참 맛갈나더라구요
    라미란이 왜 거짓말을 못하게 되었나 했더니
    간절한 할머니의 소원이었던 것 같네여.ㅎㅎㅎ
    거짓말은 언젠가는 들통나는 법
    오히려 솔직한면이 대중에게 어필하지 않을까 싶네요...^^

    • 2020.03.25 20:13 신고

      라미란은 본인의 기량을 어느정도 발휘했긴 했는데.. 그동안 여러 작품에서 봐왔던 모습인지라 신선하다는 느낌은 크게 받지 못했어요.
      개인적으로 라이어라이어랑 많이 흡사한 느낌인데 브라질 영화를 리메이크했다길래 좀 놀랐네요. ㅎㅎ

  • 2020.03.25 20:01 신고

    선거앞두고 볼만한 영화네요
    잘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 2020.03.25 20:15 신고

    공감합니다♥

  • 2020.03.25 20:37 신고

    마음 편히 볼 만한 영화같네요 ㅎㅎ 공감 누르고갑나다. 추천 감사해요😊

    • 2020.03.31 20:19 신고

      추천은 아니고 그냥 후기글인데.. ㅎㅎ 감사합니다.

  • 2020.03.25 21:34 신고

    리뷰글 잘 봤어요. 이 배우 작품 여러번 본 기억이 나요. 그런데 주연은 이번이 처음인가요? 암튼 아주 연기 잘 하시는 분 맞구요. 이상하게 비슷한 캐릭이 겹쳐지네요. 좀 다른 캐릭을 연기를 해서 변신하는 건 어떨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 2020.03.31 20:21 신고

      공동주연은 몇편되는데 워톱 주연은 처음이 아닌가 싶네요. 지금 모습도 좋지만 다른 모습도 보고 싶습니다. ㅎㅎ

  • 2020.03.25 21:55 신고

    집에서 뭐할지 고민즁이었는데 영화츄천 감사해요 코미디영화로 기분전환한번해야겠어요

    • 2020.03.31 20:24 신고

      영화추천은 아니고 영화리뷰글인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 2020.03.25 22:50 신고

    라미란 믿고보는 배우라 재미있겠어요

  • 2020.03.26 07:46 신고

    제가 극장에서 마지막으로 본 영화입니다
    그후로 극장울 못 갔네요
    오늘부터 후보 등록 하면 선거 운동 시작하겠군요.
    비교될만도 한 영화입니다.

    • 2020.03.31 20:26 신고

      저도 극장에 언제 가봤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어서 극장에도 마음놓고 다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eterjun
    2020.03.27 09:50

    라미란 배우 정말 좋아해요. ^^
    영화가 엄청나게 호평을 받기엔 아쉬운 점도 있군요.
    이제 선거 시즌이니.... 그래도 이런 영화가 사람들에게 좀 보여졌으면 좋겠어요.
    당연한것이 황송해져버린 세상. 참 안타깝네요. ㅠㅠ

    • 2020.03.31 20:29 신고

      그러게요. 정치인이 등장하는 한국 코미디영화는 줄거리가 대략 예상이 되서 크게 신선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그래도 나름 즐겁게 감상했네요.

  • 2020.03.28 20:36 신고

    배우 라미란 좋아요~~
    완전 응원합니다☺️🌸

  • 2020.03.29 13:24 신고

    자신의 할머니가 돌아가셨다고 하다니... 시작부터 정말 너무한데요? 그것 때문에 집밖에도 나가지 못하시는 할머니라니 ㅠㅠ 갑자기 속마음을 얘기한다는 게 거짓말을 못하게 되는 약간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는 영화군요. 제나님의 후기를 보니 이 영화에 관심이 가다가 결국 '라이어 라이어'를 더 보고 싶어졌습니다 ㅎㅎㅎㅎ 보지 않은 영화인데요, 비슷한 설정이지만 원작급이니까 더 기대가 됩니다. 조만간 한번 봐야겠습니다 :)

    • 2020.03.31 20:32 신고

      네 그러게요. ㅎㅎ 언급하신대로 라이어라이어와 흡사한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판타지적 요소도 있고 코믹적인 부분도 많습니다. 가볍게 보기엔 괜찮은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