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드라마, 영화에서 주로 주인공 친구, 누구 엄마로 등장해 감칠맛나는 연기를 보여준바 있는 배우 라미란. 극을 이끌어가는 주인공 역할보다는 비중있는 조연으로 나와 인지도를 높여온 배우죠.
전형적인 미인형 얼굴은 아니지만 정감가는 외모에 구수한 입담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인데요. 영화 ‘정직한 후보’를 통해 첫 원톱 주연에 도전했습니다.
과연 정직했을까, 영화 ‘정직한 후보’ 후기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이 영화의 주인공 주상숙(라미란). 3선 국회의원으로 현재 4선을 준비중.
타고난 달변가에 뛰어난 임기응변 능력의 소유자. 대중들 앞에서는 수수한 옷차림에 검소한 모습으로 허름한 아파트에서 사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호화로운 저택에서 사치스럽게 이중생활중입니다. 능수능란한 거짓말이 주특기. 멀쩡히 살아있는 할머니를 죽었다고 발표합니다.

손녀의 거짓말 때문에 바깥 출입도 못하고 외딴 곳에서 죽은 사람처럼 칩거중인 김옥희 할머니.
정치에 발을 들인 뒤 점점 상태가 안좋아지는 손녀를 안타깝게 여긴 김옥희 할머니는 소원을 빌게 됩니다. “우리 상숙이 정신 차리고 착하게.. 거짓말 안하고 살게 해주세요. 제발!!”







영화 정직한 후보 감상후기


라미란의 정치인 연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오랜 조연 생활로 다져진 자신만의 연기내공을 맘껏 펼친 느낌이네요. 전체적인 영화 분위기가 살짝 산만하고 어수선해서 감상을 방해하는 와중에도 라미란의 열연만은 빛났습니다.
다만, 이렇게 매번 비슷비슷한 코믹스러운 캐릭터로 이미지를 소비하는 일은 지양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역할에 대한 고민, 이미지 변신에 대한 연구 등이 뒷받침되어야 믿음을 주는 주연 배우로 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를 보는 내내 짐 캐리 주연의 ‘라이어 라이어’가 생각났습니다. 거짓말을 잘하는 주인공이 가족의 소원으로 인해 거짓말을 못하게 된다는 설정부터가 너무 똑같은데다, 주연 배우로 나오는 라미란이 짐캐리와 계속 겹쳐 보이는 현상이 감상을 방해하는 느낌.
브라질 영화 ‘O Candidato Honesto’를 정식으로 판권을 사서 만든 작품이기 때문에 영화 ‘정직한 후보’를 표절작으로 볼 순 없습니다. 다만 원작 자체가 표절 의혹이 있었던 영화라 그런지.. 참 애매하긴 하네요.

comment

개인적인 평점 6.5/10
영화 ‘정직한 후보’에 대한 제 개인적인 평점은 6.5점입니다. 주인공이 거짓말을 못하는 상황에 놓이면서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등장하는 초반부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이야기도 시원시원하고 스피드하게 진행되구요. 하지만 중반부로 접어들면서 조금씩 산만해지기 시작하더니 후반부에서는 힘을 잃고 이야기를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하는 모양새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미란이라는 배우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번 작품에 기대가 컸는데, 조금은 아쉬운 기억으로 남을 듯 합니다. 차기작에서는 좀 더 깊이있고 달라진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