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후기
프리미엄 볼링 VR (premium bowling VR) 게임정보
VR게임은 별다르게 설명할 게 없다. 가상의 공간에서 내가 취하는 동작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이다. 게임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VR의 최대 장점이다.
프리미엄 볼링 VR은 볼링공을 던지는 동작을 취해서 볼링 게임을 즐기면 끝이다. (실제로 컨트롤러를 던지면 안된다. 던지는 시늉만 해야 한다.) 혼자서 느긋하게 즐길수도 있고 멀티에 접속해서 세계 여러나라 유저들과 함께 경쟁할 수도 있다.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후기







멀티에 접속해서 다른 나라 유저와 대결도 펼쳐보았다.
다른 애가 칠때는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뒤에서 구경하고 내 차례가 되면 치는 시스템이다. 상대 플레이어가 스트라이크를 쳤을때 나이샷~을 외쳤는데 상대가 반응이 없었다. (알고보니 아직 마이크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중에 패치되길 바란다.)
2020.6.29 내용추가 – 마이크 지원 패치되었다.

프리미엄 볼링 VR 총평
실제 볼링과 매우 흡사하다. 더운데 볼링장 찾아다니지 않아도 즐겁게 집에서 볼링을 즐길 수 있는 괜찮은 게임이다. 물론 컨트롤러로 모션만 취하는 거라 볼링공의 무게감 같은건 느낄 수 없다는게 실제 볼링과의 가장 큰 차이.
하지만 게임에 몰입하다보면 그런거 잘 안느껴진다. 앞으로 기술력이 더 발달되어 손바닥에 무게감을 느낄 수 있는 중력 장갑 같은게 개발되면 괜찮을 듯.
이 게임을 할때는 주의사항이 하나 있다. 충분한 행동반경(빈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스탭을 밟고 앞으로 나가면서 공을 던지다가 벽이나 책상 같은데 부딪히면 부상의 위험이 있다. 이건 프리미엄 볼링 vr 게임 뿐만 아니라 모든 VR게임에 다 해당되는 이야기. 그래서 VR을 제대로 즐길려면 거실이나 방이 커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