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오래 고추단짠 순살 치킨 후기

요즘들어 해물에 푹 빠져 한동안 치킨을 멀리했어요. 한달정도 안먹었나? 치킨덕후인 저로써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인데, 웃긴게 한번 안 먹기 시작하니까 생각이 잘 안나더라구요. 
 
암튼 오랜만에 치킨 생각이 나서 평소 즐겨 주문하는 또래오래에서 배달을 시켰습니다. 뭘로 할까 하다가 신메뉴 표시 마크가 있는 또래오래 고추단짠 메뉴로 골랐구요. 뼈 발라먹기 귀찮아서 순살로 주문했어요. 

또래오래 고추단짠 순살 치킨 배달 후기


또래오래 고추단짠 순살 치킨 후기

브랜드
또래오래
가격
고추단짠 순살 치킨 19,000원
왕새우튀김 5,000원


evernote image 2
한 집 건너 치킨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치킨 브랜드 포화상태죠. 저는 그 중에서도 또래오래에서 자주 주문하는데요. 저희 동네 지점은 배달비를 따로 받지 않거든요. 할인 행사도 자주 하는 편이구요.
가격대는 무난한 편. 고추단짠 순살만 시킬라다가 뭔가 서운할 거 같아 사이드메뉴 왕새우튀김도 함께 시켰어요. 제가 해물덕후.. 그 중에서도 새우를 너무 좋아하거든요.
 

evernote image 4

 

구성은 심플해요. 치킨, 치킨무,캔콜라,나무젓가락, 각종 소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왕새우튀김용으로 케챂도 함께 왔네요.

evernote image 5

 

또래오래 고추단짠 치킨은 매운맛, 단맛, 짠맛 (맵,단,짠)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매운맛, 짠맛은 좋아하지만 단맛은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먹기 전에 살짝 걱정스러웠습니다.

evernote image 6

 


evernote image 7

 

자세히 살펴보니 청양고추, 베트남고추가 들어가 있네요. 이런 치킨 종류에 흔히 등장하는 떡도 포함되어 있구요. 검은깨도 솔솔 뿌려져 있는게 인상적이에요.
 

evernote image 8

 

 
본격적으로 맛을 봤어요.
 
간장 베이스의 짠맛과 고추의 매운맛이 은은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더라구요. 걱정했던 단맛은 그리 강하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사실 단맛은 처음 몇번만 맛있지 먹다보면 금방 질리죠. 
닭 육질도 촉촉한 편이었고 질기지 않았구요. 또래오래 순살 부위는 닭다리살만 사용하기 때문에 퍽퍽한 닭가슴살이 없어서 좋아요.

evernote image 9

 

요건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왕새우튀김. 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왔어요. 총 5개가 들어있어요. 1개에 1000원 꼴이네요. 

evernote image 10

 

나무젓가락과의 크기 비교. 왕새우라고 하기엔 살짝 아쉽지만 나름 큰 편. 

evernote image 11

 

바삭한 튀김옷 안에 통통한 새우살. 특유의 감칠맛이 참 좋았어요. 사실 왕새우튀김은 새우를 싫어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맛없을수가 없는 메뉴죠.

또래오래 고추단짠 순살 치킨 총평

신메뉴라 호기심이 생겨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아이들이 먹기엔 매운 편이지만, 매운걸 나름 잘 먹는 제 입맛에는 크게 맵지 않았습니다. 한번에 확 올라오는 매운맛이 아니라 먹다보면 은은하게 올라오는 매콤함이었어요. 
캡사이신 소스 범벅의 부담스러운 매운맛이 아니라 청량고추도 들어가서 나름 깔끔한 매운맛이었습니다. 단짠치킨 계열이지만 단맛의 정도가 많진 않은 편이었구요. 전체적으로 괜찮았어요. 
★★★ 
(재주문의사 60%)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