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순대, 한판 모둠순대 후기

순대의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을 좋아합니다.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도 좋구요. 특히 간이랑 허파 등등 순대에 함께 딸려나오는 부위들도 좋아하는데요.

저녁에 출출해서 순대가 먹고싶은데 순대만 배달시키기는 좀 그렇고, 시장은 문닫은 시간이고 해서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했습니다. 전에 tv에서 편의점 순대 데워먹는 장면을 본 기억이 났거든요. cu편의점에서 샀구요. 제품 이름은 ‘한판 모둠순대’입니다.

한판 모둠순대, 편의점 순대 리뷰


편의점 순대, 한판 모둠순대 후기

구매처

CU

가격

4,200원 


img 1

용량은 300g. 가격은 4,200원.

시장의 넉넉한 인심과 비교하긴 무리지만, 저처럼 시장이 문닫은 상황에서 급하게 먹고 싶은 순간에는 충분히 메리트가 있네요. 냉장제품이구요. 전자렌지에 데워먹어야 해요.


img 2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용기에서 소금과 순대를 꺼낸다음, 순대 포장지를 살짝만 개봉해주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됩니다.

돌리는 시간은 1000w기준으로 2분. 이후 용기에 다시 담아서 30초를 더 돌려주면 되요.


img 3

왜 한판 모둠순대라는 이름이 붙었을까? 했는데..

순대 외에도 간이랑 내장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순대는 보통 순대만!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제가 좋아하는 돼지 부산물들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좋으네요.


img 4

뒷면은 이런 모양.

기름기가 살짝 굳어있는 모습은 오래 보고싶지 않으니까 바로 전자렌지로 직행했어요.


img 5

전자렌지에서 열 샤워를 마친 한판 모둠순대.

뜨끈뜨끈한게 시장에서 파는 거랑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맛은 적당히 깔끔한 맛. 한가지 아쉬운 점은 순대는 부드럽게 잘 데워졌는데, 내장 부위는 전자렌지에 들어갔다 나오니 살짝 말라서 아쉬웠어요.


img 6

이렇게 찍어먹으라고 양념소금도 함께 주네요.


img 7

일반적인 하얀 조미소금보다 더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시키는대로 소금을 찍어먹어봤습니다.


img 8

배고플때 먹는 따뜻한 순대 맛이야 뭐.. ㅎㅎ 소금 안찍어먹어도 될만큼 순대 자체에 기본적인 간은 되어 있어요.

시장에서 파는 순대처럼 막 푸짐하진 않지만 그래도 간식으로 뚝딱 먹기는 편하고 좋더라구요. 돼지 냄새나 누린내도 안나구요. 깔끔했어요.


img 9

역시 순대는 막장에 찍어먹어야 제 맛이지. ㅎㅎ 경상도 출신인 저는 순대를 소금에 찍어먹으면 별로더라구요. 경상도는 막장에 찍어먹는 풍토가 자리잡고 있거든요. 어릴적부터 쭉 막장에 찍어먹어버릇해서 이게 좋아요.

서울분들은 이렇게 먹는거 볼때마다 신기해하시더라구요.

CU 편의점 순대, 한판 모둠순대 총평

시장에서 파는 순대는 양이 많은데 같은 가격대비 편의점 순대가 가성비가 막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순대가 너무너무 먹고 싶을때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메리트때문에 가끔씩 사먹을거 같긴 해요.

★★★ (재구매의사 60%)

->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