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면서 매끼 만들어먹기 귀찮아서 배달음식이나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곤 합니다. 가까운 CU 편의점에 들렀다가 다른 도시락들과는 달리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도시락이 눈에 띄어 사먹어 봤어요.
CU 수 정찬 도시락이라는 이름의 도시락인데요. 반찬 가지수가 제법 많고 편의점 도시락 퀄리티치고는 나쁘지 않더라구요. (물론 제대로 된 식당이나 집밥 느낌과 비교하면 살짝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긴 했어요)
반찬 많은 도시락 CU 수 정찬 도시락 후기
수 정찬 도시락 구성과 가격
반찬중에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한돈직화고추장불고기가 14.05%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외 대구 생선까스,동그랑땡, 소시지 김치볶음,브로콜리와 맛살,간장치킨, 마카로니 샐러드 등등 총 11가지 반찬이 들어있어요.
가격은 5,900원으로 편의점 도시락치고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입니다. 전체 용량은 498g, 전체 칼로리는 1072kcal 라고 하네요. 반찬 많은 도시락 좋아하는 제 취향에는 일차 합격. 전자렌지로 2분 정도 돌려준 뒤 맛을 봤어요.
양은 푸짐, 맛은 2% 아쉽다
밥은 국산 쌀이라고 하구요. 밥맛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고슬고슬하면서 떡지지 않고 딱 맛있게 지어진 밥맛. 밥 양도 나쁘지 않아요.
제가 좋아하는 마카로니 샐러드.
부드러운 마요네즈 소스에 마카로니 식감이 더해져 먹을만 했어요. 맛은 뭐 누구나 상상 가능한 그 맛.
치킨너겟 느낌의 양념치킨. 약간 눅눅한 식감이라 아쉬웠고 맛은 뭐 편의점 도시락 치킨 특유의 맛이에요. 별다를 건 없었구요.
양념맛이 괜찮았던 고추장불고기 반찬
메인 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고추장불고기. 일반 제육볶음보다 더 맛있었구요. 불향이 살짝 나는게 썩 괜찮더라구요. 11가지 반찬들 중에 이게 제일 먹을만 했습니다. 양념맛이 괜찮아요.
왼쪽 하단에 보이는 고추볶음은 칼칼하고 매콤했어요. 주로 튀긴 반찬들이 많아서 먹다보면 느끼해질 수 있는데 이 고추볶음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냥 무난무난했던 동그랑땡.
편의점 도시락에서 빠질 수 없는 소시지 반찬 (살짝 햄에 가까워요.)
아삭한 식감의 브로콜리 맛살 볶음. 전자렌지에 데웠는데도 많이 물러지지 않아 다행.
기대가 컸던 생선까스. 튀김옷만 두껍고 생선살은 허접한거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생선의 두께감이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흰색 크림 소스랑도 잘 어울렸구요. 살은 대구살이에요.
CU 수 정찬 도시락 총평
다른 편의점 도시락에 비해 가격대는 좀 있지만 반찬이 다양하고 맛도 먹을만 했습니다. 밥 양도 꾹꾹 눌러담아 푸짐했구요. 배부르게 한 끼 먹기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다만, 전체적으로 반찬들이 대부분 튀긴 육식인건 아쉬운 부분. 소시지나 치킨류를 한 두가지 빼고 채소류, 나물류 반찬으로 대체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재구매의사 ★★★☆
–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