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이랑 보쌈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종종 배달앱으로 주문해먹곤 합니다. 그런데 족발, 보쌈 한번 시킬려면 최소 3만원 정도 나가잖아요. 여럿이 같이 먹는다면 모르겠는데 혼자 사는 1인가구다보니 양이 많아서 먹다보면 매번 남기고 다음날 먹으면 처음보다 맛이 없는 느낌도 들고.. 여러가지로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배달앱을 뒤지다 보니 저같은 1인가구를 위한 메뉴가 나와있더라구요. 도야족발 나홀로족보 세트(족발+보쌈)였는데요. 예전에 도야족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반가운 마음에 주문했습니다.
도야족발 나홀로족보 세트, 혼자 먹기 딱!
도야족발 나홀로족보 세트 구성과 가격
요기요 앱으로 주문했고, 주문한지 약 20분 정도만에 도착했습니다. 나홀로세트니까 대충 구색만 갖추고 양은 조금이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받아보니 제법 묵직하더라구요.
족발+보쌈 세트에 쌈야채와 마늘,고추, 새우젓, 쌈장, 생양파, 쌈무가 들어있구요. 공기밥 1개와 배추김치, 무말랭이무침, 고추냉이가 들어간 간장양념, 콜라500ml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격은 17,000원이구요. 배달비가 2000원 포함되기 때문에 실질적인 가격은 19,000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달비가 있는건 살짝 불만이지만 이해하고 넘어갈만한 알찬 구성이네요.
생각보다 족발, 보쌈 양이 많습니다. 족발은 뼈없이 살만 썰어져 있구요. 보쌈도 1인용메뉴 치고는 많이 푸짐한 편이에요.
기본 쌈장에 새우젓이에요. 국물만 많고 새우는 몇마리 없는 그런 새우젓을 보내주는 족발가게도 많은데 여긴 새우젓을 아끼지 않고 많이 넣어줬네요.
생양파인데 미리 물에 담궈뒀는지 아린 맛이 많이 빠져 있어서 먹기에 부담이 없더라구요.
쌈무도 들어있어요. 식초향없이 깔끔한 무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만족.
상추,깻잎, 고추에 마늘까지! 나홀로세트이긴 하지만 있을건 다 있더라구요.
무말랭이무침은 달지 않아서 좋았고 너무 억세지 않아서 먹을때 부담이 없었습니다. 고추냉이 들어간 간장소스는 예상 가능한 그 맛. 가끔씩 찍어먹으니 개운하고 맛있었어요.
거기에 꾹꾹 눌러담은 공기밥과 배추김치까지 같이 왔어요. 김치는 보쌈김치가 아닌 일반 김치라 달지 않고 깔끔해서 괜찮았어요.
족발 맛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워요. 마늘에 새우젓 올리고 상추 깻잎과 싸먹으니 꿀맛.
보쌈 고기도 누린내없이 촉촉하게 잘 삶았더라구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에 계속 손이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