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플레이 후기

휴대용 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한지도 10일이 넘어가네요. 그동안 엄청 많은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들을 즐겨봤는데요. 개인적으로 너무나 만족한 게임도 있고, VR게임의 특성상 멀미가 심해서 플레이하기 힘든 게임들도 있었습니다. 10일동안 즐겨본 게임들에 대한 간단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들 플레이 후기

원래는 두 세개만 사서 천천히 즐길 생각이었는데, 게임 구매후 14일이내, 플레이타임 2시간 이내라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해서 '오! 다 해봐야지!' 라는 생각으로 엄청 많은 게임들을 구매해서 즐겨봤습니다. 쿨하게 플레이후 환불을 반복하던 중 갑자기 아래와 같은 창이 뜨더군요. ㅠㅠ


14일이내, 플레이타임 2시간 이내라면 환불이 가능한건 맞지만 환불횟수는 한달에 5번까지라는걸 몰랐던거죠.  (사놓은 게임들 어쩔ㅠㅠ, 천천히 하나하나 즐기면 되죠 뭐 ㅋㅋ) 

여러분들은 저처럼 되지 마시고 게임 리뷰나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사전정보를 많이 숙지하신 다음 꼭 사고 싶은 것들만 골라서 신중하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단기간에 너무 많은 환불요청을 하시면 안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제가 해본 오큘러스 퀘스트 게임 후기입니다. 

엘븐 어쌔신 (Elven Assassin)

[엘븐 어쌔신] 간단히 말해 활쏘기 게임입니다. vr방에서 인기가 많은 타이틀이죠. 오크와 날아다니는 용 등등 움직이는 적들을 활로 쏴 맞추면서 성(?)을 방어하는 게임입니다. 처음엔 활의 조준점이 안보여서 당황했는데 많이 하다보니 대충 감이 오더라구요. 가격도 저렴하고 멀티에 사람도 많은 편이라 매일매일 즐겁게 하고 있는 게임이에요. 
활만 쏘는 게 아니라 날아오는 도끼도 피해야하고 은근 운동이 많이 되는 거 같아요. 한글화 X
장르: 액션,활쏘기

스포츠 스크램블 (Sports Scramble)

[스포츠 스크램블] 스포츠 게임을 워낙 좋아해서 오큘러스 퀘스트를 사자마자 구매했던 게임입니다. 볼링,야구,테니스를 한 게임 안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정통 스포츠게임이라기보다는 캐쥬얼한 느낌이 강합니다. 재미는 정말 좋았지만, 제 방 면적이 그리 넓은 편이 아닌데 승부욕에 불타서 과격하게 움직이다 보니 벽에 자꾸 부딪히더라구요. (다른건 그나마 괜찮은데 볼링은 매번 부딪히는.. ㅠㅠ) 눈물을 머금고 환불.
플레이공간이 넓다면 놀라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갓겜이에요. PVP지원에 멀티도 가능하구요. 한글화 O
장르: 스포츠


댄스 센트럴 (Dance Central)

[댄스센트럴] 춤 추는 게임입니다. 노래 종류도 많고 아기자기한 걸 좋아하는 제 취향에 잘 맞았습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추다보면 스트레스도 풀리는 느낌. 클럽 분위기도 아주 잘 살린 거 같아요. 
춤추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 손님들 접대용 게임으로 추천. 한글화 O
장르: 댄스

베이더 임모탈 에피소드1 (Vader Immortal)

[베이더 임모탈] 재미있고 잘만든 게임. 스타워즈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게임 볼륨이  너무 작고 (그래서 저렴하긴 하지만..) 영어의 압박이 좀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도 화려하고 몰입도 하나만큼은 대박. 진짜 우주선 안에 있는 느낌.  
총 3부작으로 출시된다고 하며 어제 에피소드2가 공개되었네요. 한글화 X
장르: 액션

페이스 유어 피어스2 (Face Your Fears2)

[페이스 유어 피어스2] 낡은 폐가에서 단서를 찾아가면서 퍼즐 같은 걸 풀고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게임입니다. 으스스한 분위기때문에 많이 무섭더라구요. 한글화가 너무 잘 되어 있고 게임 볼륨도 나름 충분한 편이에요.    
공포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실 듯 합니다. 한글화 O
장르: 공포

 비트세이버 (Beat Saber)

[비트세이버] 이 게임은 워낙 유명해서 따로 길게 설명안해도 될 거 같아요. 음악에 맞춰 날아오는 블럭을 광선검으로 박자맞춰서 쪼개는 게임이에요. 케이팝,애니곡, 외국 팝송 등등 커스텀 곡들도 추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하루에 30분씩은 꼭 플레이하는 게임. 한글화 안되어 있는데 게임플레이하는데는 전혀 지장 없어요. 
리듬 액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구해야 할 게임. 한글화 X
장르: 리듬액션

슈퍼핫 (SUPERHOT)

[슈퍼핫] 내가 움직이지 않을때는 시간이 정지된 상태, 내가 움직일때만 적들도 함께 움직인다는 독특한 설정의 액션 게임입니다. 주변의 도구들을 이용해 적들을 물리치는 게임으로 엄청난 몰입도에 큰 재미를 선사했지만 앞서 언급했다시피 제 방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할때마다 벽에 계속 부딪히더라구요. 이 게임 역시 아쉽지만 환불했어요.  ㅠㅠ
넓은 플레이공간을 확보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신세계를 맛볼 수 있는 게임. 한글화 O
장르: 액션

드랍 데드 (Drop Dead: Dual Strike Edition)

[드랍 데드] 다가오는 좀비들을 총이나 도끼, 몽둥이 등등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이동할때 살짝 멀미가 있긴 하지만 적응되면 할만해요. 한글화가 너무 잘되어 있고 더빙도 자연스럽습니다. 좀비들이 날 둘러쌀때 살짝 무서운것만 빼면 거의 만점을 주고 싶은 게임. 
좀비 좋아하시고 총 쏘는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 한글화 O
장르: 슈팅, 액션

건 클럽 VR (Gun club VR)

[건 클럽VR] 다양한 총기들을 사용하면서 적들을 조준해서 맞추는 게임입니다. 등장하는 적들은 3D 형태가 아니고 사격장 과녁판처럼 그림으로 나옵니다. 총쏠때의 타격감도 좋고 여러자기 총기들을 다루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실제 사격하는 느낌을 아주 잘 살린 느낌이에요.
사격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할만한 게임. 한글화 X
장르: 슈팅 

레드 매터 (Red Matter)

[레드 매터] 오큘러스 퀘스트 그래픽의 끝을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모바일 VR기기 그래픽이 이정도까지 표현이 될 줄은 몰랐네요. 한글 지원이 안되서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약간 어려움이 있긴 했지만 각각의 중요한 미션은 따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엔딩을 보는데는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단서를 찾아 미션을 클리어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가 구현한 최고의 그래픽. 한글화 X
장르: SF 어드벤처

모스 (MOSS)

[모스] 3인칭 퍼즐게임입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생쥐를 조종해가면서 장애물이나 주변의 오브젝트들을 이용해 퍼즐을 풀고 스토리를 깨 나가는 게임입니다. VR게임 순위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을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멀미도 없고 그래픽도 아기자기해서 푹 빠져서 플레이한 게임. 
한편의 동화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배경, 귀여운 캐릭터. 한글화 O
장르: 퍼즐,액션


라켓 퓨리 (RACKET FURY)

[라켓 퓨리] 저의 최애 게임. 하루에 2시간씩 하고 있어요. 자세한 후기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
이제 탁구장 안가도 됌. 한글화 X
장르: 스포츠

복스 vr (Box VR)

[복스 VR] 처음엔 복싱게임인 줄 알고 구매했는데 알고보니 리듬액션 게임이더라구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날아오는 목표물을 박자와 방향에 맞게 주먹으로 치는 게임입니다. 사실 게임 자체로는 큰 재미는 없는데 운동효과가 어마어마해서 이걸 환불할지 계속 갖고 있을지 심각하게 갈등한 게임.
제대로 된 운동게임을 찾는다면 이 게임이 딱이에요. 한글화 O
장르: 스포츠,리듬

라켓NX (RACKET NX)

[라켓NX] 스쿼시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날아오는 공을 벽을 향해 쳐서 벽돌깨기 하듯이 점수를 올리는 게임인데 재미는 있고 운동량도 상당했지만 360도 방향으로 계속 움직여야 하는데 저랑은 잘 안맞더라구요. 아쉽게 이건 환불했어요. 
운동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지만 넓은 공간이 필요. 한글화 X
장르: 스포츠 

그외, 짧게 짧게 플레이한 게임들.

space pirate trainer : 우주의 공간에서 날아오는 총알을 피하면서 총으로 적들을 맞추는 게임. 재미있고 탁 트인 공간감이 일품.
크리드: 데모만 해봤는데 한 게임하고 너무 힘들어서 체력의 한계를 느낌. 복싱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하실듯.
라쿤 라군: 동물의 숲과 비슷한 게임.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몰입되고 너무 좋긴 한데 움직일때마다 멀미가 ㅠㅠ. 그래도 계속 할려고 환불은 안함.
Journey of the Gods: 오큘러스 퀘스트에서 보기드문 RPG게임. 이 게임도 라쿤 라군처럼 이동할때마다 엄청난 멀미가 동반됌. 10분정도 플레이하다가 어지러워서 포기. 
이상 제가 플레이해본 오큘러스 게임들 후기였습니다. 충동적으로 게임들을 지르다보니 다음달 카드값이 살짝 걱정되긴 하지만 그래도 하루하루가 너무 즐겁네요. 더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미지 출처: 오큘러스 공식 홈 (oculus.com)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윤효정
    2019.11.21 19:12

    엘븐 하려고 오큘러스 퀘스트 샀는데 스토어에 엘븐은 없네요ㅠㅠ 어떻게 다운 받으셨나요??

    • 2019.11.21 19:23 신고

      휴대폰에서 무료 VPN 앱을 사용해 캐나다로 우회하신다음 오큘러스 스토어 앱에 접속하시면 보입니다.

    • 윤효정
      2019.11.22 03:50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