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1인용 족발세트

요즘들어 1인가구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기 시작하면서 1인가구 관련 상품이나 음식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미니사이즈의 가구,전자제품 뿐만 아니라 식재료도 1인분씩 포장된 제품들이 많아지는 추세죠.

족발의 경우도 예외는 아닌데요. 예전엔 족발 하나 시켜먹을려면 3만원 이상은 줘야 배달시켜 먹을 수 있었는데, 최근엔 1인용 세트메뉴들이 아주 잘 나오기 때문에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는 족발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최근 배달시켜서 만족스럽게 먹은 1인용 족발세트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리뷰입니다.

혼자 먹기 딱,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리뷰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1인용 족발세트
메뉴명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구매처
배달앱
가격
한수족발 싱글세트 19,000원
추억의 도시락 2,000원



 

배달앱으로 주문했고 주문한지 약 20여분만에 도착했습니다. 싱글세트라 양이 조금이겠지 큰 기대 안했는데 받아보니 무게가 제법 묵직하더라구요. 

 




 

용기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는 족발+쟁반국수+각종양념세트+야채+콩나물국+셀프주먹밥+콜라 500m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운데 계란후라이가 들어있는 건 추억의 도시락이라는 사이드메뉴인데 호기심에 따로 추가해서 주문한거에요. 

 



 

포장을 열어보니 음식 상태가 아주 괜찮습니다. 밤12시쯤 되서 주문한거라 사실 팔다가 남은 거 주문 어쩌나 살짝 걱정을 했었는데요. 깔끔하고 정갈하더라구요. 

 

 

 

주인공인 한수족발.

 

체인점 형태라 본사에서 삶아서 제공하는 건 줄 알았는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매장에서 직접 삶는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부드럽고 촉촉함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삶은지 오래된 족발은 퍽퍽한 식감에 윤기도 잘 느껴지지 않죠. 


족발의 영원한 친구 쟁반국수도 싱글세트안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1인용 족발세트라도 있을건 다 있네요. 





 

골고루 잘 비벼준다음 맛을 봤어요. 

쫄깃한 면발의 국수에 새콤달콤한 양념, 아삭한 야채가 함께 들어있어서 입안이 개운해지는 느낌. 담백하고 쫄깃한 족발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건 콩나물국. 간이 너무 싱거워서 제가 소금간을 따로 했어요. 좀 밍밍하다는 느낌. 이건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시원한 맛에 한모금.




이건 깨와 김가루를 푸짐하게 올린 셀프주먹밥. 이름이 셀프주먹밥인 이유는 직접 동글동글 모양을 잡아 만들어 먹어야한다는 의미죠. 전 귀찮아서 대충 비벼 먹었어요. 짜지 않고 고소한게 괜찮더라구요. 

 

족발에 쟁반국수에 주먹밥까지 살짝살짝 맛을 봤는데 다 먹기도 전에 배가 불러오기 시작했어요. 이쯤되면 1인용 세트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 2명이서도 충분히 먹을만한 양이 아닌가 싶네요. 

 





 

이건 기본양념세트에요. 
배추김치와 무말랭이김치, 양파간장절임, 무 소스, 새우젓, 쌈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오래되었다는 느낌없이 깔끔하고 신선함이 느껴져서 괜찮았어요. 


 

거기에 상추와 배추쌈 등 쌈을 싸먹을만한 야채도 함께 왔어요.

 

쫄깃하고 부드러운 족발에 마늘이랑 고추, 쌈장과 새우젓 함께 올려 한입 먹으니 행복해지더라구요. 




 

1인 족발세트라 순살만 있나? 했는데 밑부분에는 이렇게 뜯어먹을 수 있는 미니족이 함께 들어있었어요. 
 
족발에 너무 큰 뼈가 들어있으면 보기에만 많아보이고 실제론 먹을게 별로 없죠.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족발은 뼈가 조그마해서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추천글 :   장충동왕족발 '보쌈' 배달후기


 

이건 호기심에 주문한 사이드메뉴 추억의 도시락이에요. 계란후라이에 김가루, 볶음김치와 분홍소세지부침으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보통 술집이나 식당에서 추억의 도시락 메뉴 주문하면 싼데는 4,000원, 비싼덴 6,000원 정도 하죠. 이건 가격이 2,000원이에요. 상당히 저렴하네요. 맛은 누구나 예상가능한 바로 그 맛.
 

더만족 한수족발 싱글세트 총평

2만원이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에 족발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저같은 1인가구에게는 괜찮은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싱글세트 구성에 포함된 각각의 음식들의 맛이나 상태를 보니 어설프게 구색만 갖춘게 아니라 제대로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
(재주문의사 70%) 
-> 내 돈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