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퀘스트 vr게임기로 즐거운 vr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vr이 운동도 되고 재미도 있고 다 좋은데 얼굴에 뒤집어쓰고 하는 게임기기의 특성상 땀이 많이 나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인데요.
게임을 즐겁게 즐기다보면 자연스럽게 오큘러스퀘스트 기본 스펀지 안면폼으로 땀이 흡수되기 마련이죠. 세척없이 그냥쓰면 냄새도 나는거같고 매번 안면폼을 분리해서 세척하는것도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대안을 찾아보던 중에 AMVR 오큘러스 퀘스트 안면 가죽폼이라는 제품이 눈에 띄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오큘러스퀘스트 안면 가죽폼 AMVR 리뷰
오큘러스퀘스트 기본 안면폼이에요. 스펀지 형태로 되어있죠.
탁구게임에 볼링, 좀비 액션, 사격게임 등등 매일매일 몸을 격하게 쓰는 게임들을 하다보니 저 스펀지는 늘 땀에 절어있어요. 3일에 한번 정도 안면폼을 분리해서 세척을 하긴 하는데 귀찮을때는 1주일을 넘길때도 있어요.
이제 새로산 AMVR 오큘러스 퀘스트 안면 가죽폼으로 바꿀 차례.
스펀지 형태의 안면폼에 인조 가죽폼을 부착할 수 있게끔 군데군데 벨크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일명 찍찍이라고 하죠.)
인조가죽폼을 찍찍이에 붙여주면 이런 모습으로 완성됩니다. 처음엔 대충 붙였는데, 시야각 확보를 위해서는 안쪽을 깔끔하게 붙여주시는게 도움이 되요. 붙이는건 어렵거나 하지 않습니다. 5초정도밖에 안 걸려요.
오큘러스 기기에 딸깍 소리가 나도록 장착하면 끝.
기존폼보다 뭔가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푹신해보이는게 맘에 드네요.
이건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오큘러스퀘스트 렌즈덮개에요.
오큘러스퀘스트 렌즈는 직사광선을 받으면 렌즈가 탈수도 있고 화면에 멍자국같은게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이렇게 덮어두면 나름 도움이 되겠죠.
전 귀찮아서 렌즈덮개 안쓰고 서랍 안에 그냥 보관해요. 서랍 안은 직사광선이 들어갈 일이 없으니까요.
새 제품은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안내문구가 있네요.
아닌게 아니라 처음엔 살짝 냄새가 나긴 하더라구요. 하루쯤 지나니까 냄새는 많이 사라졌어요.
AMVR 오큘러스 퀘스트 안면 가죽폼을 착용하고 vr을 1시간 정도 즐겼더니 땀이 송글송글 맺혔네요. 물 흡수 방지 코팅이 되어있는 제품이라 기계 안으로 땀이 스며들지 않아서 좋아요.
또 가죽폼이 쿠션감이 있기 때문에 안면 압박도 많이 줄어들었구요. 얼굴에 착 감기는게 착용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맺혀있는 땀은 물티슈로 한번 쓱 닦아주니 깔끔. 안면폼을 매일매일 세척하지 않아도 되서 vr생활이 한결 쾌적해졌네요.
AMVR 오큘러스퀘스트 안면 가죽폼 총평
가격은 살짝 비싼게 아닌가? 싶었지만 써보니까 너무 만족했어요. 일단 안면폼 세척의 압박에서 벗어난게 제일 좋구요. 처음에 가죽냄새가 좀 나긴 하는데 하루쯤 지나니까 거의 없어졌어요.
푹신한 쿠션감때문에 게임플레이할때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느낌이구요. 잘 산거 같아요.
-> 내 돈주고 구매한 솔직한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