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탁상용 무선 선풍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책상 위에 올려놓고 서브용 선풍기로 쓸 생각이라 사이즈가 작고 디자인이 예쁜 선풍기를 고르다 루메나 FAN STAND 3 라는 모델로 최종 구매했습니다.
소형 선풍기 치고는 살짝 비싼 3만원대 중반 가격이지만 디자인이 예쁘고 저소음에 바람도 괜찮아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그럼 본격적인 내돈내산 구매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예쁜 디자인, 괜찮은 성능 루메나 무선 선풍기 FAN STAND 3
인터넷으로는 3만 4천원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구요. 저는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온라인이랑 가격 차이가 거의 안나더라구요.
세련되고 예쁜 디자인 스탠드3
루메나 FAN STAND 3 무선 탁상용 선풍기는 다양한 컬러가 있더라구요. 처음엔 네이비 블랙 컬러로 살까 하다가 화사한 로즈 화이트 색상으로 결정했습니다.
박스를 열면 또 다른 박스에 이렇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따로 조립을 할 필요는 없구요. 완제품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블이랑 간단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네요.
120도 좌우회전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저는 내 전용 선풍기로 책상위에서만 쓸꺼라 사용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죠. (좌우회전 방법은 제품에 달려있는 동그란 스위치를 꾹~ 눌러주면 됩니다. 회전 기능을 끄는 방법도 마찬가지.)
안전망은 분리가 가능해서 세척이 가능합니다. 4000mAh 배터리가 들어 있는 무선 선풍기구요.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기가 크기 않아 휴대용 선풍기로도 좋을 거 같고, 캠핑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부드러운 5엽 날개 바람
기본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
크기가 앙증맞죠. 보기는 저래 보여도 바람이 제법 쎄요. 5엽 날개라 바람이 부드럽고 자연풍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5엽 날개에 적응되면 3엽 날개는 살짝 바람이 거칠게 느껴지죠.
안전망이 촘촘해서 성인 손가락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다이얼은 조그 다이얼입니다. 오른쪽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전원이 들어오고 돌리면 돌릴수록 바람이 쎄지구요. 왼쪽으로 쭉 돌리면 꺼지는 구조입니다.
바람 세기는 총 4단계 (초미풍-미풍-약풍-최대 풍속) 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 외에 시간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1시간,2시간,4시간) 시간조절 방법은 조그 다이얼 버튼을 짧게 짧게 눌러서 설정하면 되네요.
괜찮은 무선 선풍기 루메나 팬스탠드3
뒷면에는 충전 케이블 연결 단자가 보입니다.
한 낮 기온이 30도를 넘어가던 어느 날, 최대풍속으로 틀어놓고 뒷통수를 만져봤습니다. 시끄러운 소음이나 뜨끈뜨끈 발열이 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소음도 거의 없고 발열도 아주 살짝 미지근한 정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존에 쓰던 신일 디지털 선풍기와의 크기 비교. 정말 앙증맞네요.
내돈내산 제품리뷰] – 신일 리모컨 스탠드 선풍기 SIF-R14E 구매후기
예쁘고 오래가는 바람
컴퓨터 책상 위에 올려놓고 잘 사용중입니다. 소형 탁상용 선풍기 임에도 타이머 기능, 회전 기능 등등 있을 거 다 있고, 디자인도 예쁘고 배터리도 오래가서 편리하네요. 약 보름 정도 사용해봤는데 아직까지 별 다른 단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굳이 꼬집어 보자면 리모컨이 없다 정도? 근데 워낙 사이즈가 작고 가볍고 들고 다니기 편한 무선이라 큰 단점은 아닌듯 합니다.
-제 돈 주고 구매해 직접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