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직업추천. 나한테 맞는 직업 고르는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온라인 게임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게임이 10년이 넘은 게임이다보니 요즘들어 보면, 신규유저들의 유입은 잘 없고, 기존에 오랫동안 게임하신 유저들이 많은 편입니다.

속된 말로 고인물이라고 하죠? 이게임에도 그런 양상이 있는데요.

그래도, 적은 인원이긴 하지만,간간히 신규유저들이 보이는데, 직업을 고르는데 갈등을 하시는 모습이 많이 보여서 와우 직업을 고르는데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 포스팅을 쓰게 되었어요.

와우 직업추천. 나한테 맞는 직업 고르는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우선, 최우선적으로 중요한 것은 본인이 제일 하고 싶은 것을 고르는게 첫째구요. 아무리 성능좋고, 잘나가는 직업을 골랐다고 해도 본인 손에 익지 않으면

재미를 느낄수가 없으니까요.

초반 캐릭선택 화면에서 110레벨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우선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WOW99

▲캐릭선택창에서 110레벨 직업들을 체험해볼 수 있어요.

체험을 해봐도, 고르는 데 망설여진다,, 이러신 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해보시길 바랍니다. 

와우는 가까이서 공격하는 근딜과 멀리서 공격하는 원딜, 그리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해주는 힐러, 방어를 전담하는 탱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탱커 (아군 방어 전담) 

 

탱커 종류: 보기,죽탱,전탱,양조,악탱,수드

사실 탱커는 초보분들에게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파티를 이끌어가는 포지션이다보니, 던전이나 레이드의 공략도 완벽해야 합니다.

맨 앞에서 앞장서는 역할이다 보니 던전의 길을 모르면 파티원들이 많이 답답해 하겠죠. 탱커는 와우를 많이 해보신 경험자분에게 추천하구요. 그래도,  앞에 나서서 리드하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면 탱커가 맞습니다.

격아 들어서는 최근 약간의 너프가 있긴 했지만, 죽음의기사 탱커(죽탱) 가 쐐기나 레이드에서 안정감이 높은 편입니다.

그외 수도사탱커(양조), 악마사냥꾼탱커(악탱) 등도 무난한 편이구요.
전사 탱커도 요즘 많이 상승세이긴 한데, 그래도 운전수의 영향을 좀 받는 편이에요.

제가 힐러로 플레이하면서 죽탱과 했을때 가장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드는 군단때는 괜찮은 탱커였지만, 격아 들어와서는 많이 안좋아졌구요.

다만 드루이드는 원딜, 근딜, 힐러, 탱커 다 해볼 수 있는 유일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하나 키워두면 후회하는 일은 없을 거에요.

 

초보자: 죽탱 추천, 숙련자: 양조, 보기 , 전탱 추천

힐러 (아군 치유 전담)

 

힐러 종류: 운무, 복술, 회드, 신기, 사제

힐러는 딜러로써 빡빡한 딜사이클에 자신이 없거나,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뒤에서 지원해주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 하시면 좋아요. 딜러들처럼 최적화된 딜사이클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격아 들어서는 운무와 사제가 많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운무는 레이드, 쐐기 둘다 강한 모습이구요. 힐량도 좋고 유틸기도 좋아요.힐도 직관적이라, 마나관리만 잘하면 초보분들도 적응하기 쉽습니다.

사제는 신사의 경우 강력한 공생기가 2개나 있어서 레이드에서 힐량챙기기 좋구요.
기본힐량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초보분들이 접해보기 좋아요.

다만 개복치라는 말을 들을 만큼 생존에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니 공략숙지는 필수겠죠.
수사의 경우도 격아 들어서 상당히 좋은 포지션으로 올라섰는데,
기본적으로 딜을 하면서 힐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잘하는 수사와 못하는 수사의
갭 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컨트롤에 어느정도 자신이 있으신 분이라면 수사를 강력추천합니다.

 

회드의 경우는 레이드에서는 입지가 많이 줄었지만 쐐기에서 여전히 강력하며,도트힐이라는 특성상 사전작업이 많이 필요한 힐러구요. 꼼꼼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신기의 경우 강력한 단일힐이 있고, 쐐기에서 좋구요. 탱힐에 특화가 되어 있어요.

복술은 쐐기에서는 많이 힘든 상황이 연출되고 있지만, 레이드에서는 정신고리토템으로
인해서 사랑받는 직업이니, 레이드를 노리신다면 키워봄직한 직업입니다.

초보자: 운무, 신사 추천 , 숙련자: 수사, 회드 추천

딜러 (공격 전담) 

 

사실 저 같은 경우는 딜러와 힐러를 둘 다 키우고는 있지만,  와우의 꽃은 딜러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딜 미터기의 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라가면 그 기분은 정말 말할 수 없이 좋구요.

 

딜 미터기에서 하위권에 처져 있으면 괜히 민망하고, 쥐구멍을 찾아가고 싶고, 공장에게 눈치도 보이고 그러죠.그래서 딜러들은 어떻게 하면 딜이 오를 까 매일 연구하고 연습에 열중한답니다.

8.1 패치 기준으로 딜러들의 딜 순위를 매겨둔 걸 한번 보겠습니다.


WOW9999

 

이 순위가 절대적인 건 아니구요, 그냥 간단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비주류였던 생냥과 정술이 최상위권에 올라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몇일 후 새 레이드가 나오고 패치가 되면 또 바뀌어 질 수 있는 여지는 있습니다.

도적과 악딜은 여전히 꾸준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구요.야드와 격냥은 많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크상으로 이렇게 나타났네요.

다만, 본인의 노력과 연습에 따라 심크보다 더 뛰어넘는 딜도 하실수는 있습니다.

우선 본인이 근딜을 할 건지, 원딜을 할 건지 결정을 해야 합니다.근딜의 경우, 즉시시전 공격들로 이뤄져 있고 기 편한 면이 있습니다.

근딜에서는 쐐기와 레이드에서도 활약이 좋은 도적을 추천하며, 악사도 딜 쎄고 재미도 있고 쉬운편입니다.풍운은 타격감도 있고, 괜찮은 근딜이지만, 악사와 도적에 비하면 조금 약한 면이 있습니다.

무난하고 강한건 도적과 악사이며, 야드는 현재로써는 추천하지 않습니다.풍운은 운무와 병행하면서 키운다면 재미가 있는 포지션이기 때문에 괜찮아요.생냥 역시 근딜이지만, 근딜하다가 지겨울때 원딜인 격냥,야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냥꾼도 무난하구요.

원딜의 경우는 법사와 흑마가 입지가 많이 좋은 편이구요, 최근들어서는 조드도 많이 올라갔습니다.특히나 조드의 경우는 쐐기 고단에서 많이 찾는 직업으로 인기가 높구요.

법사의 경우는 언제나 평균이상을 유지해 온 직업이기에 망할일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흑마 역시 생명석과 소환문 하나만으로도 먹고 들어가며, 딜도 준수하기에 추천드리구요.

냥꾼의 경우는 야냥의 경우 컨트롤이 많이 쉬운 편이고 펫을 데리고 다니면서 솔로잉에도 유리한 면이 있어서 초보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초보자의 경우에는 야냥, 도적, 악사, 냉법 등을 추천드리구요.

어디서나 환영받는 직업을 고르고 싶다 그러면 흑마를 추천드려요.그외, 숙련자 분들은 야드같이 비정상적으로 약해진 직업을 제외한다면,어느 직업을 골라도 본인의 컨트롤로 극복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가장 중요한것은 공략숙지와 딜러로써 해야할 것들 (차단, 메즈 등등)을 잘 하시는 것입니다.

공략무시하고 딜만 잘 나온 딜러는 와우저들이 인정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런거 저런거 따질 것 없이 본인이 하고 싶은 걸로 고르는 게 제일 후회없고 즐겁게 와우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와우는 수시로 밸런스패치를 하기 때문에 영원한 강자도 영원한 약자도 없습니다.애정을 갖고 본인의 캐릭을 키워나간다면 본인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고,주위에 함께 할 좋은 동료도 만나실 수 있을 거에요.

이상 직업추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최대한 초보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쓰다보니,아마 숙련자분들의 경우에는 저와 의견을 달리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와우는 만렙부터이고, 본인이 어떻게 키우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죠.

이제 얼마 안있으면 새로운 레이드 [다자알로 전투] 가 열리네요.또 어떤 패턴으로 공대원들을 괴롭힐지 기대가 되는데요.울디르는 개인적으로 많이 실망스러웠는데, 다자알로 전투는 시즌2레이드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주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