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땅치킨 오왕 후기, 오븐 치킨 신메뉴

땅땅치킨에서 얼마전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 오왕을 배달시켜 먹어봤습니다. 평소 바삭한 후라이드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튀긴 음식을 너무 자주 먹다보니 질리는 감이 있더라구요. 위에 부담이 덜한 구운치킨을 시켜먹어야 겠다 생각하고 배달앱을 뒤졌죠. 

무난한 굽네치킨에서 주문할까 하다가 이번엔 땅땅치킨을 선택해봤어요. 나온지 얼마 안된 신메뉴라 후기가 별로 없어서 살짝 불안하긴 했는데요. 어찌됐건 먹어봐야 맛을 아는거니 일단 주문했습니다. 

땅땅치킨 오븐에 구운 치킨 오왕 후기



땅땅치킨 오왕 구성



땅땅치킨 오왕 가격은 19,000원이에요. 오븐에 구운 치킨 가격이 보통 일반 후라이드보다는 살짝 비싼 편이죠. 배달의 민족 앱으로 주문했고 주문한지 30분 정도만에 도착했습니다. 


땅땅치킨 오왕 구성을 보면 오왕 치킨 본품+어니언머스터드소스+매콤소스+젓가락+물티슈2장+치킨쌈무+500ml콜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기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조그만 박스는 배달앱에 리뷰쓰고 받은 떡볶이에요. 

배달앱을 꾸준히 이용하다보니 쿠폰도 자주 나오고 앱에 리뷰를 쓰면 서비스 주는 시스템도 자주 눈에 띄어요. 치킨 덕후인 제가 배달앱을 끊을 수 없는 이유죠. 




땅땅치킨에는 오븐메뉴가 참 많아요. 땅땅불갈비,핫불갈비,불골드윙,독도애촌닭 등이 있는데 이번에 오왕까지 합세하면서 오븐메뉴 라인업을 더 늘렸네요. 

저는 치킨은 후라이드가 진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지만 가끔씩 담백한 오븐치킨도 괜찮더라구요. 


오븐 치킨 외에도 메뉴는 다양한 편이에요. 가격대는 적당한 수준. 



오왕 박스를 열어보니 잘 구워진 치킨들이 절 반겨주네요. 확실히 후라이드 치킨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에요.

오븐에 구운 치킨은 튀김옷이 없기 때문에 일반 후라이드치킨에 비해서 양이 적게 느껴지는 게 일반적인데요. 땅땅치킨 오왕은 제법 큰 닭은 썼더라구요. 양이 적다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여긴 특이하게 쌈무가 같이 나와요. 이름하여 치킨쌈무인데요. 치킨에 싸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줘서 나쁘지 않아요. 전 새콤달콤한 치킨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한 두개만 맛을 봤어요. 


땅땅치킨 오왕 맛에 대해서 언급하자면 오븐 치킨 특유의 맛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겉은 짭짤한 편이고 속은 담백합니다. 껍질 부분만 좀 짜고 치킨 속살은 짜지 않고 심심한 편이에요. 저처럼 짜게 드시는 분들은 치킨 속살이 살짝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소스에 찍어먹거나 맛소금에 살짝 찍어먹으니 괜찮았습니다. (근데, 짠거보다는 싱거운게 건강에 좋아요.) 

후라이드는 많이 먹으면 살짝 질리는 감이 있는데 이건 여러개 집어먹어도 부담이 없고 잘 넘어가더라구요. 


치킨을 손에 쥐고 먹다보면 기름기가 손에 묻죠.  물티슈도 함께 들어있어서 만족. 



제공된 소스는 두가지. 어니언머스터드소스랑 매콤소스에요. 매콤소스는 이름 그대로 칼칼하고 매콤한 편이고 많이 달지 않아서 좋구요. 어니언머스터드 소스는 새콤한 맛이 강한편인데 중간중간 씹히는 양파 알갱이때문에 개운해서 좋더라구요. 소스 구성은 나쁘지 않은 거 같아요. 


이건 배달앱에 리뷰쓰고 받은 떡볶이에요. 자그마한 사이즈의 떡들이 매콤한 양념에 볶아져 있는데, 시중에 파는 국물떡볶이 스타일은 아니고 떡강정에 더 가까웠어요. 

양념은 많이 매운편. 먹다보면 칼칼한 맛이 계속해서 올라와요. 저는 떡을 별로 안좋아해서 몇개만 맛을 봤고 나머지는 친구가 다 먹었어요.  

> 땅땅치킨 오왕 총평 <

전체적으로 무난한 느낌의 오븐치킨이었습니다. 양도 부족하지 않고  담백,촉촉, 간도 적당히 잘 배여 있구요. 늦은 시간 기름에 튀긴 치킨이 부담스러울때 색다른 메뉴로 괜찮은 거 같아요.  

★★★☆ 
(재주문의사 70%)

> 제 돈 주고 사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1)

  • 2019.11.14 16:06 신고

    오호~제가 좋아하는 오븐구이 치킨이네요..^^
    저는 튀긴것보다 이렇게 오븐에 구운게 좋더라구요
    쌈무가 나오는건 처음 보았어요~
    아이들 와서 치킨 시켜 먹겠다고 하면
    땅땅 오븐 메뉴에서 고르라고 해야겠네요
    저는 떡볶이를 좋아해서 치킨보다
    강정같은 떡볶이는 제가 다 먹었을것 같네요..ㅎㅎㅎ

    • 2019.11.16 21:22 신고

      저는 튀긴걸 좋아하긴 하는데 오븐 치킨도 그 나름의 맛이 있더라구요. 여긴 특이하게 쌈무로 나오는데 제가 시큼달큼한 맛을 별로 안 좋아해서 손이 잘 가진 않더라구요. ㅎㅎ 강정같은 떡볶이 저는 몇개 먹고 말았지만 친구는 너무 맛있다며 다 먹더라구요 ㅋㅋ

  • 2019.11.14 20:22 신고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추위에 건강조심하세요~

  • 2019.11.15 05:56 신고

    땅땅치킨의 신메뉴 오왕을 시식하셧군요?
    평소에 바삭한 후라이드를 선호하시지만 최근에 튀김 음식을 자주 드셧군요?
    전체적으로 괜찮게 드셨다고 하니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번 배달앱으로 주문해야겠어요-

    오늘도 공감이 가는 글을 잘 읽고 갑니다.
    신나는 불금 보내시길 바래요-

    • 2019.11.16 21:24 신고

      네 튀긴걸 너무 자주 먹다보니 오븐치킨을 한번 먹어봤어요 색다르니 괜찮더라구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2019.11.15 08:10 신고

    땅땅치킨 오왕이란 이름도 있군요.
    맛있어 보입니다..ㅎ

    • 2019.11.16 21:29 신고

      이번에 새로 나왔더라구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ㅎ

  • 2019.11.15 08:15 신고

    오븐에 구운 치킨이라
    더욱 노릿하게 구워져 정말 맛나 보입니다.. ^^

    • 2019.11.16 21:31 신고

      일반 튀긴 치킨과는 다른 맛이라 색다르긴 하더라구요 ㅎㅎ

  • 2019.11.15 10:46 신고

    후기 잘 봤습니다.만족하게 드신 것 같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