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와 삼양식품이 합작한 국민라면,국민짜장이 개당 4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삼양 국민컵라면이 새롭게 출시되었더라구요. 6개들이 한 팩이 3,000원. 1개당 500원이라는 초저가의 컵라면인데요.
하나에 500원이면 조그만 미니컵이겠지 생각했는데 농심 육개장 사발면이랑 사이즈가 비슷하더라구요.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삼양 국민컵라면 85g 용량 차이는 거의 없네요) 그 사이즈에 500원이라니 가성비는 완전 좋아보이는데, 맛은 어떨지 궁금해서 한팩 구매해 먹어보았습니다.
삼양 국민컵라면 구매 후기
칼로리는 어느정도 되나 확인해봤어요.
삼양 국민컵라면 영양성분 |
1봉지(85g) 기준 370kcal
지방 14g(26%),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7g (13%) 탄수화물 54g (17%)
당류 3g (3%), 나트륨 1,490mg (75%)
(%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
농심 새우탕 소컵과의 크기 비교.
뚜껑을 열면 건더기스프가 미리 뿌려져 있고 별도의 분말스프 1개가 들어있어요. 500원짜리 컵라면이라 건더기가 있겠어? 생각했는데 건조파와 건조당근이 들어있더라구요. 생각보단 괜찮았어요.
분말스프는 이런 색깔. 농심 육개장 사발면 스프 색깔보다는 주황빛이 좀 더 강하네요.
컵라면 조리법이야 뭐 너무 간단하죠. 끓는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주고 뚜껑을 닫아준 뒤 3분후에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라면이 익는동안 심심해서 박스 안을 찾아봤더니 1회용 나무젓가락도 같이 들어있더라구요. 저렴해도 있을 건 다 있네요.
라면에 김치가 빠지면 섭하죠. 이건 컵라면 사면서 호기심에 같이 구입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포기김치에요. 국내산 고추가루를 사용했는데 3.5kg에 13,900원으로 가격은 저렴한 편. 맛을 보니 살짝 달짝지근하면서도 아삭하고 시원한게 제 입맛에 잘 맞더라구요.
드디어 3분 경과. 이제 삼양 국민컵라면 맛을 볼 차례.
무난하고 맛있더라구요. 면도 싸구려 느낌 안나고 컵라면 면발 특유의 식감이 느껴지구요. 국물도 적당히 칼칼하면서 개운한 육개장 컵라면 국물맛이었습니다. 농심 육개장 사발면과 비슷한 맛인데 국물이 살짝 연한 편이지만 나쁘지 않았습니다. 계란 풀어서 먹어도 아주 맛있을 거 같아요.
삼양 국민컵라면 총평
500원이면 제가 알기로는 국내 컵라면 중에서는 제일 저렴한 가격이 아닌가 싶은데, 가성비는 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식구 많은 집이나 식비를 줄이고자 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랜 세월 서민들의 배고픔을 달래주는 역할을 했던 라면. 최근 들어서는 종류도 다양해지고 고급화되어가는 추세죠. 그런 와중에 삼양이 출시한 초저가 라면들이 주목받는 걸 보면 가성비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생각보다 많은 듯 합니다.
개인적인 평점 ★★★★☆
-> 이 포스팅은 업체와 상관없는 제 돈 주고 사 먹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