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로 다양한 VR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주로 스포츠 게임을 통해 운동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너무 몸을 쓰는 게임 종류만 하다보니 살짝 힘들기도 하고, 아기자기한 퍼즐게임이 땡기더라구요.
괜찮은 VR 퍼즐 게임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눈에 띈게 쉐도우포인트(shadow point)라는 게임이었습니다. 구매해서 플레이해보니 한글화도 잘 되어 있고, 퍼즐 푸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후기들이 좋은 이유가 있었네요.
VR퍼즐게임 쉐도우포인트 (shadow point) 후기
쉐도우포인트 (shadow point) 게임정보
천문대와 판타지를 바탕으로 한 VR퍼즐게임입니다. 주변을 돌아다니며 단서를 찾고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이구요.
방탈출게임과 비슷한 분위기가 나기도 하지만 동화풍의 그래픽때문에 무섭거나 답답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퍼즐은 아직 끝까지 못깼는데 총 80여개가 넘는 퍼즐들이 있다고 하네요. 플레이타임은 VR게임치고는 생각보다 긴 편.
쉐도우포인트 (shadow point) 게임후기
이렇게 주변 물건들을 이용해서 퍼즐을 풀어나가면 됩니다. 초반엔 누구나 쉽게 풀수 있는 퍼즐로 진행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퍼즐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이동방법은 스위치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순간이동(텔레포트)을 지원하구요. 순간이동은 멀미증상이 없지만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쓰면 저같은 경우 살짝 멀미증상이 생기더라구요.
쉐도우포인트 (shadow point) 총평
보통 vr퍼즐게임하면 게임 볼륨이 적은 경우가 많죠. 짧은 시간에 엔딩을 보고 나면 살짝 돈 아깝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 게임은 게임 볼륨도 많고 퍼즐 숫자도 많은 편이구요. 퍼즐을 풀다가 막힐때 힌트를 온오프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게임 자체도 재미있는데 스토리도 좋구요. 매끄러운 한글더빙과 자막을 지원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VR 퍼즐게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퍼즐에 자신감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힌트를 끄고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